전주서곡초등학교 4 학년 |
교시 날짜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5.25(월) | 교과 단원 | 국어 4. 일에 대한 의견 | 국어 4. 일에 대한 의견 | 과학 3. 식물의 한살이 | 사회 2.우리지역의 중심지 | 음악 1.마음을 열며-리듬악기노래 | |
학습주제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씨가 싹 트는 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 단원도입 | 리듬꼴 익히기 | |
학습 자료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하기 e-학습터 동영상 | | ●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PPT or PDF | ● e학습터 동영상 | ● 리듬악기노래 (1) e학습터 동영상 | |
활동안내 | 1)국어 120-123쪽 준비하기 국어 활동 48-49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며 국어 교과서 122-123쪽 해결하기 3)국어 활동 48-49쪽 해결하기 4)국어 활동 책 뒤에 있는 ‘국어 활동 안내’를 보고 확인하기 | | 1)과학책 54-55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26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1)교과서 54-57쪽 준비하기 2)동영상 시청하기 3)56쪽에 편지를 읽고 떠오르는 생각을 편지 아래 1~2줄 적기 4)57쪽에 단원을 살펴보고 떠오르는 것을 자유롭게 써보기, 빈칸에 들어갈 낱말이나 뜻을 찾아 적어보기 | 1)교과서 20~21쪽 준비하기 2)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 리듬악기노래 익히기 - 리듬꼴 익히기 | |
5.26(화) | 교과 단원 | 도덕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수학 3. 곱셈과 나눗셈 | 사회 2.우리지역의 중심지 | 영어 Story Time 1 | 체육 1. 건강 (여가와 운동방법) | 창체 독서교육 |
학습주제 | 일상생활에서 예절을 지켜요 | 단원 도입, 세 자리 수에 몇 십을 곱해 볼까요 | 우리지역의 문화 유산을 조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1,2단원의 주요표현이 들어간‘흥부놀부’이야기를 듣고 이해하기 | 상체 근력 기르기 | 그림책 – 문제가 생겼어요. |
학습 자료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h5IT9bORzQ0 ● e학습터 PDF |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 ● 흥부놀부’이야기 학습하기 - e학습터 동영상 및 퀴즈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AQZZVOBY_M | ●e학습터 동영상-그림책 https://www.youtube.com/embed/PohQd4-yer8?autoplay=1&rel=0 ●e학습터 활동지 |
활동안내 | 1)도덕책 28-31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가정,학교,사회에서 지켜야할 예절 알아보기 3)도덕책 31쪽 내가 지킬 수 있는 예절을 정해 표 작성해 보기 3)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확인하기 | 1)교과서 62-63쪽 준비하기 2) 동영상 시청하며 수학책 62-63쪽 문제 해결하기 3)수익 37~39쪽 먼저 풀기 4)수익 동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 1)교과서 58-60쪽 미리 읽고 중요한 낱말에 밑줄 긋기 2) 동영상 시청하기 3) 문화재청 홈페이지 http://www.heritage.go.kr -문화재 검색- 전주시 문화재 5가지 찾아 교과서 60쪽에 적기(무형문화재, 유형문화재 각1개씩) | 1) 교과서 28~29쪽 준비하기 2) 수업 영상 학습하기 3) 1,2단원 퀴즈 풀기 - 닉네임 쓰기(쓰고 싶은 이름 마음대로~) -시간 안에 답 클릭하기 -문제마다 빨리 풀수록 점수가 높게 나오고. 틀리면 0점.. 오른쪽 위에 내 점수 합계가 나옴 (※ 답 클릭하고 확인 누르면 되요, 어려워하지 마세요`) | **체육교과서는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1)e학습터 동영상 보면서 상체 근력을 기르는 운동 방법 알아보기 2)수업 영상을 다시 한번 보면서 상체 근력을 기르는 운동 따라 해 보기 | 1) 그림책 영상 시청하기 (문제가 생겼어요) 2) 활동지 해결하기 -프린트가 안되는 친구는 공책에 자기 생각 적기 |
5.27(수) | 교과 단원 | 국어 4. 일에 대한 의견 | 수학 3.곱셈과 나눗셈 | 사회 2.우리지역의 중심지 | 영어 3. What Time Is It? | 체육 1. 건강 (여가와 운동방법) | |
학습주제 |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 |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를 곱해 볼까요 | 우리지역 문화 유산 답사계획 세우기 |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하체 근력 기르기 | |
학습 자료 | ●사실에 대한 의견 말하기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 ●시각을 묻고 답하는 표현 학습하기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Qy3PVDZoukU | |
활동안내 | 1)국어 124-129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128-129쪽 해결하기 | 1)교과서 64-65쪽 준비하기 2) 동영상 시청하며 수학책 64-65쪽 문제 해결하기 3)수익 40~41쪽 먼저 풀기 4)수익 동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 1)교과서 61~63쪽 미리 읽어보기 2)동영상을 시청하고 문화유산 답사 계획 방법 알기 3) 내가 답사하고싶은 문화유산 답사 계획을 세워 교과서 63쪽에 정리하기 | 1) 교과서 30~33쪽 준비하기 2)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 살펴보기 3) 수업 영상 학습하기 -새로운 단어, 주요표현 배우기 | **체육교과서는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1)e학습터 동영상 보면서 하체 근력을 기르는 운동 방법 알아보기 2)수업 영상을 다시 한번 보면서 하체 근력 기르는 운동 따라 해 보기 | |
5.28(목) | 교과 단원 | 창체 1인 1악기 | 수학 3.곱셈과 나눗셈 | 과학 3. 식물의 한살이 | 미술 1. 새 친구를 만나며 | 미술 1. 새 친구를 만나며 | |
학습주제 | 리코더 연주하기 (아름다운 것들) |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 볼까요 | 씨가 싹 트는 과정은 어떠한가요? | 컴퓨터로 그리는 그림 알아보기 | ※4, 5교시는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
학습 자료 | ●리코더-아름다운 것들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 ● e학습터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i1n5qq9kgLI https://www.youtube.com/watch?v=TORkL0sRJTs ● e학습터 PPT or PDF | ● 컴퓨터고 그리는 그림 알아보기 e학습터 동영상 | | |
활동안내 | 1) 리코더 준비하기 2) 영상을 보며 리코더 부는 방법 알고 연습하기 3) 위성부 5번 연습하기 4) 아래성부 5번 연습하기 **준비물:리코더 | 1)교과서 66-67쪽 준비하기 2) 동영상 시청하며 수학책 66-67쪽 문제 해결하기 3)수익 42~437쪽 먼저 풀기 4)수익 동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 1)과학책 56-57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27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1)교과서 32-33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그림판 도구를 사용하여 나만의 작품 만들기 (컴퓨터가 없는 친구들은 무료 그림그리기 앱을 사용합니다.) | | |
5.29(금) | 교과 단원 | 국어 4. 일에 대한 의견 | 국어 4. 일에 대한 의견 | 과학 3. 식물의 한살이 | 수학 3.곱셈과 나눗셈 | 음악 1.마음을 열며-리듬악기노래 | |
학습주제 |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 ※1, 2교시 블록 수업으로 통합 운영 | 식물이 자라는 데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 몇 십으로 나누어 볼까요 | 바른주법으로 리듬합주하기 | |
학습 자료 |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e-학습터 동영상 | | ● e학습터 동영상 ● e학습터 PPT or PDF | ● e학습터 동영상 | ● 리듬악기노래 (2) e학습터 동영상 | |
활동 안내 | 1)국어 130-133쪽 준비하기 2)수업 영상 시청하기 3)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131-133쪽 해결하기 | | 1)과학책 58-59쪽 읽어보고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2)실험관찰 28쪽 정리하기 3)PPT or PDF자료 보고 학습내용 및 실험관찰 정리내용 확인하기 | 1)교과서 68-69쪽 준비하기 2) 동영상 시청하며 수학책 68--69쪽 문제 해결하기 3)수익 44~45쪽 먼저 풀기 4)수익 동영상 시청하며 문제 해결하기 | 1)교과서 20~21쪽 준비하기 2)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 리듬악기 연주하는 방법 - 리듬합주 연습하기 | |
안내사항 | 등교개학일 : 6월 3일(수) 등교개학에 관한 안내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문자를 통해 안내됩니다. 가정통신문과 안내되는 내용을 잘 확인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e-학습터에 접속하여 매일 계획에 맞춰 온라인학습을 함께 진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학습터 학습 전에 홈페이지나 게시판 학습안내를 꼭 읽어주세요. 학습에 대한 질의&응답 방법 안내: 학급홈페이지, e-학습터 쪽지, 담임선생님 전화 학습과제 확인 방법 안내 1) e-학습터 출석 및 학습 진도율 확인 2) 교과서에 학습한 내용 등교 개학 후 담임선생님 확인 기본 준비물 준비 : 교과서, 공책 1권, 연필, 지우개, 색연필, 싸인펜, 도화지나 종이, 리코더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담임전화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 등 원격교육에 활용되는 모든 자료는‘수업 및 수업지원목적’으로 광고하기 위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원격수업과 관련된 저작물(사진,글, 그림, 영상 등)은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법(제25조 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글, 그림, 영상 등)을 다른 공간에서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이나 싸이트를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wi-fi가 되는 곳에서 학습하길 권장합니다. - 온라인 개학은 휴업 기간과는 달리 정규 수업 시간에 반영되기 때문에 주간계획에 따라 성실히 참여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