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11일 목요일 |
---|
<5월 11일 알림장> 1. (내일 금요일 까지 제출) <책 읽기 확인표> - 과제가 끝나면 학급우체통에 넣어주세요 - 동화책 1쪽씩 소리 내어 또박또박 천천히 읽기 - 가정에서 누구라도(형제도 가능) 확인해주세요.(동그라미 표시, 싸인 등) * 아직 글자를 잘 못 읽는 학생은 ‘틀려도 괜찮아!’하시며 격려해주시고, 글자를 잘 아는 학생도 또박또박 정확한 발음으로 천천히 읽도록 지도 부탁합니다. 2. 자녀와 생활이야기를 10분 이상 나눠보심 어떨까요? * 학생들이 말하거나 발표할 때 선생님 또는 친구들과 소통이 어려운 친구들이 있습니다. - 문제가 생긴 경우만 이야기를 나누는 아이는‘변명하는 법’만 배웁니다. - 씻어라, 먹어라, 00하지 말라. 등 명령하는 말만 듣는 아이는 자신의 속마음을 터놓는 법을 모릅니다. - 탁구공을 치듯 주고받는 대화는 타인의 말을 경청하는 법을 가르칩니다. * 자녀의 대화법을 확인해 보세요. - 쉼표 없이 너무 많은 말을 한꺼번에 빨리 말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말을 끝까지 듣지 않고 자기 말만 하는 경우 - 정확한 발음으로 말하지 않아서 무슨 말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 - 울림이 작은 목소리(입 안에서만 맴도는)로 말하는 경우 2. 생활지도 부탁드립니다. (게속) ① 교실과 복도, 급식실에서 뛰지 않고 걷기 ② 수업 중에 돌아다니지 않기 ③ 자기 물건 정리정돈 잘하기
<오늘 공부한 내용> 1. 찬찬한글: 3단원 ‘ㅡ,ㅣ’가 들어간 낱말 만들기 게임(글자 자석) 2. 수학: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마을 꾸미기 3. 통합: 봄 동산 꾸미기 재료 만들기 : 꿀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