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학년 10월 2주 주간학습안내 (10.12.~10.15.) | | |
구분 | 10.12.(월) | 10.13.(화) | 10.14.(수) | 10.15.(목) | 4 교 시 | 교과 | 과학 | 도덕 | 과학 | 창체(보건) | 단원 | 3. 날씨와 우리 생활 | 6.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 3. 날씨와 우리 생활 | 7. 사고예방과 응급처치 | 주요 활동 | 습도는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 인권 침해 상황 올바르게 판단하고 해결하기 | 이슬과 안개 발생 실험하기 | 응급처치 나도 할 수 있어요. | ?과학교과서 50쪽, 51쪽 천천히 읽기 ?e학습터 영상 시청(3개) <건습구 습도계로 습도 측정하기> <습도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건강에 좋은 적정 온도와 습도는?> ?실관 26쪽, 27쪽 탐구활동 해결하기 | ?인권침해 상황 파악하기 ?인권침해 상황에서 올바른 대처방안 생각해보기 ?다양한 인권 침해 상황에서 올바르게 대처하려는 자세 지니기 ?인권 존중의 마음 다지기 | ?과학교과서 52쪽, 53쪽 천천히 읽기 ?e학습터 영상 시청(3개) <이슬과 안개 발생 실험하기> <이슬과 안개> <이슬과 안개 노래> ?실관 28쪽 탐구활동 해결하기 | ? 응급처치의 의미 알기 ? 생활속에서 많이 발생하는 응급처치 상황별 응급처치방법 알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124-125쪽, 전자저작물 | e-학습터, 교과서 | 보건교과서 p138~145, e-학습터 | 5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미술 | 실과 | 단원 | 경쟁 | 4. 음악으로 행복한 마음 | 09. 즐겁게 입체로 만들기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주요 활동 | 필드형 게임 | 종소리 | 생각과 느낌 나누기 |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 ? 발야구 규칙 알아보기 ? 발야구 게임 예시 동영상 감상하기 | ? ‘종소리’ 악보 살펴보기 ? ‘종소리’ 듣고 따라 부르기 ? ‘종소리’의 주 가락을 노랫말과 계이름으로 불러보기 ? 화성 단음계 알기 ? 음악의 느낌 이야기하기 | ? 다양한 작품 살펴보기 ? 재료와 표현 방법의 특징을 찾아 이야기하기 |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종류 -미끄러짐, 넘어짐, 부딪힘, 떨어짐, 화상, 감전, 화재 예방 등 ?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방법 | 참고 자료 | PPT,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GFQxwrUdr-o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102쪽, ppt | 6 교시 | 교과 | 창체 | 음악 | | 실과 | 단원 | 디베이트 | 4. 음악으로 행복한 마음 |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주요 활동 | | 종소리 | |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활해요 | ? 토의와 토론의 차이점 알아보기 ? 토론의 요소 알아보기 ? 토론의 규칙 및 예절 알아보기 ? 토론에서 듣는 태도 알아보기 ? 동영상 보고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자신의 의견 정리해보기 | ? 위 성부의 반음 진행에 유의하며 위 성부 부르기, 아래성부 부르기 ? 영화 ‘메리 포핀스’에 등장하는 ‘침 침 체리’ 듣고 이야기하기 | | ?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 알아보기 -상처 났을 때, 감전된 사람이 있을 때, 화상을 입었을 때, 화재가 발생했을 때 ? 안전한 우리 집 만들기 -‘우리 집 안전 수칙’을 만들어 가정에서 실천하기 | 참고 자료 | PPT,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oKjpj2wwpZw | | e-학습터, 교과서 103쪽, ppt |
* e학습터 접속이 어려운 경우 교과서 활동으로 대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