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학년 9월 5주~10월1주 주간학습안내 (9.28.~10.8.) | | |
구분 | 9.28.(월) | 10.05.(월) | 10.07.(수) | 10.08.(목) | 1 교 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3. 의견을 조정하며 토의해요 | 3. 의견을 조정하며 토의해요 | 4. 겪은 일을 써요 | 4. 겪은 일을 써요 | 주요 활동 | 찾은 자료를 정리해 알기 쉽게 표현하기 | 의견을 조정하며 토의하기 | 호응관계를 생각하며 겪은 일이 드러난 글 읽기 | 문장의 호응관계 알기 | ? 표현한 자료 비교하기 ? 자료를 요약하는 방법 ? 자료를 알기 쉽게 표현해야하는 까닭 | ? 토의 주제 생각해보기 ? 자신의 의견과 근거 마련 ? 단원 정리 | ? 아는 내용 확인 : 문장성분 ? 글을 읽고 내용 파악하기 ? 잘못된 문장 고치기 ? 글쓰기 과정 알아보기 | ? 배운 내용 확인: 부사어와 서술어의 호응 관계 ? 문장을 고치는 방법 알기 ? 문장 성분의 호응이 잘못된 부분 고치기 | 참고자료 | 국어 5-2(가) 112∼117쪽 | 국어 5-2(가) 118∼123쪽 | 국어 5-2(가) 124∼131쪽 | 국어 5-2(가) 132∼137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 | 2. 분수의 곱셈 | 2. 분수의 곱셈 | 2. 분수의 곱셈 | 2. 분수의 곱셈 | 주요 활동 | (자연수)×(분수) ② | 진분수의 곱셈 ① | 진분수의 곱셈 ② | 여러 가지 분수의 곱셈 | ? (자연수)×(대분수)의 방법 알아보기 ? (자연수)×(분수)의 방법 정리하기 | ? (단위분수)×(단위분수)의 방법 알아보기 ? (진분수)×(단위분수)의 방법 알아보기 | ? (진분수)×(진분수)의 방법 알아보기 ? 진분수의 곱셈 방법 정리하기 | ? 대분수끼리의 곱셈 방법 알아보기 ? 여러 가지 분수의 곱셈 방법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수학 38~39쪽, 수학익힘 27~29쪽 수업 영상 | 수학 40~41쪽, 수학익힘 30쪽 수업 영상 | 수학 42~43쪽, 수학익힘 31~33쪽 수업 영상 | 수학 44~45쪽, 수학익힘 34~35쪽 수업 영상 | 3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사회 | 영어 | 단원 | 2.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She Has Long Curly hair | 2. 독창적 문화를 발전시킨 고려 | She Has Long Curly hair | 주요 활동 | 몽골의 침입과 고려의 대응 | Look and Listen. | 고려청자의 우수성과 당시 생활 모습 | Look and say. | ? 몽골의 침입 까닭과 고려의 대응 알기 ? 고려의 개경 환도 및 삼별초의 항쟁 알기 ? 몽골의 침입 결과 알기 ? 학습내용 배움 공책에 정리하기 | ① 단어/어휘 클래스 카드 테스트 보기 ② 교과서 학습하기 ③ 교과서 스크립트 빈칸 넣기 | ? 고려청자 알아보기 ? 고려청자로 당시의 생활 모습 추측하기 ? 고려 귀족의 생활 모습 상상하기 ? 학습내용 배움 공책에 정리하기 | ① 단어/어휘 클래스 카드 테스트 보기 ② 교과서 학습하기 ③ 좋아하는 캐릭터 그리고 인물묘사하기 | 참고 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Sr0SeW-eC1M&list=PLuOSray2SOYO4T44nGX6O8r37as6AZ7X2&index=18 | http://www.classcard.net/set/2927569 http://www.classcard.net/set/2927767 | e학습터, 교과서 | http://www.classcard.net/set/2927569 http://www.classcard.net/set/2927767 |
구분 | 9.28.(월) | 10.05.(월) | 10.07.(수) | 10.08.(목) | 4 교 시 | 교과 | 과학 | 도덕 | 과학 | 창체(보건) | 단원 | 2. 생물과 환경 | 6. 인권을 존중하며 함께 사는 우리 | 3. 날씨와 우리 생활 | 4. 성과 건강 | 주요 활동 | 생태계 보전을 위한 캠페인 도구 만들기 | 우리 학급을 인권 공동체로 만들어요 | 날씨와 우리 생활 만화 그리기 | 내 몸은 내가 지켜요(성폭력예방) | ?과학책 40쪽, 41쪽 자세히 읽기 ?e-학습터 동영상(2개) 시청 -쓰레기 대란을 없애는 분리배출 방법 -폐기물에 새 생명을 불어넣는 재활용이란? ?‘생태계 보전을 위한 나의 약속!’ 학습지 해결하기 | ?학급 인권 생활 설문조사 결과 살펴보기 ?학급인권 규칙 정하기 | ?과학책 48쪽, 49쪽 자세히 읽기 ?실관 77쪽 <주사위 전개도> 만들기(실습) ?e-학습터 동영상(1개) 시청 - <날씨송> 듣고 부르기 ?날씨에 따른 우리 생활 모습 네 칸 만화 그리기 | ?성적인 권리 알아보기 ?나와 다른 사람의 성적 권리 존중하기 ?친구와 함께 용기있게 성문화 실천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120~123, 설문지 결과, 전자저작물 | e학습터, 교과서 | 보건교과서 p88~95, e-학습터 | 5 교시 | 교과 | 미술 | 음악 | 체육 | 실과 | 단원 | 2. 붙이고 깎아서 만들기 | 늴리리야 | 경쟁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주요 활동 | 조소에 대하여 알아보기 | 굿거리장단에 맞추어 노래 부르고, 신체 표현 만들기 | 집에서 즐기는 배드민턴 | 때와 장소, 상황에 맞게 입어요 | ? 재료를 붙여서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 재료를 깎거나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서 만든 작품 알아보기 | ? ‘늴리리야’ 악보 살펴보기, 노랫말의 뜻 알기 ? 한삼 알아보기 ? 굿거리장단에 대해 알아보고 굿거리장단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 ?지난 시간 배드민턴 기본자세 복습하기 ?기본 스텝에 유의하며 새로운 동작 익히기 | ? 때, 장소, 상황에 맞는 옷차림 알기 ? 의생활 기본예절 알기 ? 때와 장소, 상황에 맞는 옷차림 실천하기 ?스마트기술이 접목된 옷에 대해 알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https://www.youtube.com/watch?v=WbzVT822PQ0 https://www.youtube.com/watch?v=bAiwaB4txPg | https://youtu.be/0Ayjl-N6M9k https://youtu.be/sezM_8Yz86o | e학습터, 교과서 96~99 | 6 교시 | 교과 | 창체 | 음악 | | 실과 | 단원 | 디베이트 | 늴리리야 |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주요 활동 | 토론을 할 때 말의 본 배우기 | 굿거리장단에 맞추어 노래 부르고, 신체 표현 만들기 | | 건강하고 안전하게 입어요 | ?의견을 말할 때 말의 본 배우기 ?찬성할 때 말의 본 배우기 ?의견이 다를 때, 보충할 때, 수정할 때, 질문할 때 말의 본 배우기 | ? 여러 국악기 소리를 듣고 나만의 구음으로 표현하기 ? 한삼(대체물품)을 활용하여 신체 표현 만들기 | | ? 신체 발달을 고려한 옷차림 알기 ? 청결하고 위생적인 옷차림 알기 ? 안전한 옷차림 알기 ?건강하고 안전한 옷차림 실천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 | e학습터, 교과서 100~101 |
* e학습터 접속이 어려운 경우 교과서 활동으로 대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