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학년 9월 3주 주간학습안내 (9.14.~9.17) | | |
구분 | 9.14.(월) | 9.15.(화) | 9.16.(수) | 9.17.(목) | 1 교 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주요 활동 | 체험한 일을 떠올리며 감상이 드러나는 글 쓰기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한 글 고치기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현장학습 계획하기 | 단원정리 | ? 글쓰기 계획 세우기 ? 글에 들어갈 체험과 감상 정리해보기 ? 처음, 가운데, 끝에 들어갈 내용 핵심어로 정리하기 |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 고칠 때 필요한 평가표 만들기 ? 글을 읽고 고칠 때 고려할 점 알아보기 | ? 현장학습 계획 세우기 ? 발표자료 만들기 ? 발표를 듣고 현장 체험학습 장소 정하기 | ?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을 읽고 썼는지 스스로 평가해보기 ? 단원학습 시작할 때 세운 계획 실천내용 확인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국어 5-2(가) 79∼81쪽 | e학습터, 국어 5-2(가) 82∼85쪽(붙임6 의견카드) | e학습터, 국어 5-2(가) 86∼90쪽 | e학습터, 국어 5-2(가) 91쪽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 | 6. 평균과 가능성 | 6. 평균과 가능성 | 6. 평균과 가능성 | 6. 평균과 가능성 | 주요 활동 | 평균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말로 표현하기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비교하기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수로 표현하기 | ? 평균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실생활 상황에서 평균을 이용하여 자료를 해석하고 문제 해결하기 | ? 가능성 이해하기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말로 표현하기 |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해당하는 위치에 나타내기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비교하기 |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해당하는 위치에 나타내기 ? 일이 일어날 가능성을 수로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수학 130~131쪽, 수학익힘 84~85쪽, e학습터 영상자료 | 수학 132~133쪽, 수학익힘 86~87쪽 e학습터 영상자료 | 수학 134~135쪽, 수학익힘 88~89쪽 e학습터 영상자료 | 수학 136~137쪽, 수학익힘 90~91쪽, e학습터 영상자료 | 3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사회 | 영어 | 단원 | 1. 옛 사람들의 문화 | 7.What did you do during your vacation? | 1. 옛 사람들의 문화 | 7.What did you do during your vacation? | 주요 활동 | 불국사와 석굴암의 우수성 알기 | Let’s Read | [나라의 등장과 발전] 정리 | Let’s Write | ?불국사와 석굴암의 우수성 알기 ?석굴암에 숨겨진 신라인들의 과학 기술 알기 ?삼국 시대의 각 나라에 불교 문화유산이 많은 까닭 알기 | ① 단어/어휘 클래스 카드 테스트 보기 ② 교과서 학습하기 ③ 텔레파시 게임하기 ④ 텔레파시 게임 결과 사진 찍어 페들렛 공유하기 | ? 소단원 [나라의 등장과 발전]에서 배운 내용 정리하기 ? 역사 퀴즈 풀기 | ① 단어/어휘 클래스 카드 테스트 보기 ② 교과서 학습하기 ③ Let’s Write ④ 페들렛 사이트에 쓰기 결과물 공유하기 | 참고 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lcDcc_XmvV8&list=PLuOSray2SOYO4T44nGX6O8r37as6AZ7X2&index=3 |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3gKsD84zUqRLqmR7sAhPF2-qJMhiFiXUJvhkwXLt-Dc/present#slide=id.p1 https://padlet.com/eomdy876680/game http://www.classcard.net/set/2927569 | https://www.youtube.com/watch?v=VqXB8ev3j1g&list=PLuOSray2SOYO4T44nGX6O8r37as6AZ7X2&index=2 | http://www.classcard.net/set/2927569 http://www.classcard.net/set/2927767 |
구분 | 9.14.(월) | 9.15.(화) | 9.16.(수) | 9.17.(목) | 4 교 시 | 교과 | 과학 | 도덕 | 과학 | 창체(보건) | 단원 | 2. 생물과 환경 | 5. 갈등을 해결하는 지혜 | 2. 생물과 환경 | 2. 질병 예방과 관리 | 주요 활동 |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물은 어떤 먹이 관계를 맺고 있을까요? | 공감하며 대화해요 | 생태계는 어떻게 유지될까요? | 뚱뚱하면 비만인가요? | ?교과서 30~31쪽 천천히 읽기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영상 1 <버섯은 왜 분해자일까요?> 영상 2 <먹이 사슬과 먹이 그물> 영상 3 <생물의 먹이 관계 생각해보기> ?실험관찰 16쪽 해결하기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익히기 ?친구의 고민에 공감하고, 대화하며 해결방법 찾기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려는 마음 기르기 | ?교과서 32쪽 천천히 읽기 ?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영상 1 <생태 피라미드와 생태계 평형> 영상 2 <생태계 평형이 깨지면?> ?실험관찰 17쪽 해결하기 | ·비만의 뜻과 원인 ·비만 때문에 생기는 질병과 예방법 알고 실천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108~111, 전자저작물 ‘대화의 방법’ 동영상 | e-학습터, 교과서 | 보건교과서 p40~44, e-학습터 | 5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미술 | 실과 | 단원 | 대한민국이 사랑한 운동선수 |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 글자로 그리자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주요 활동 | 대한민국의 전설의 운동선수 알아보기 | ‘넌 할 수 있어’ 듣고 부르기 | 한글 타이포아트 배우기 | 몸에 좋은 간식, 내가 선택하고 만들기(3)-실습 | ?박찬호 알아보기 ?손기정 알아보기 ?이만기, 강호동 알아보기 | ?‘넌 할 수 있어’ 듣고 부르기 ?스타카토와 당김음에 대해 알고 경쾌하게 노래 부르기 | ?한글을 꾸며서 타이포아트 해보기 | ?조리할 때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찌기, 삶기를 이용한 간식 만들기 선택①: 고구마 찌기와 고구마 치즈구이 선택②: 달걀 삶기와 달걀 샌드위치 | 참고 자료 | https://youtu.be/lQqgxBlYNF0 https://youtu.be/IR6tqr1DRS4 https://youtu.be/6sVbIKPBinI | e-학습터, 교과서 | 준비물 : 흰종이, 연필, 지우개, 검은색 유성펜, 색칠도구(매직, 색연필, 사인펜 중 하나) https://youtu.be/qqOKjNwO3zQ | e-학습터, 교과서 90~91 | 준비물 | 선택① | 고구마, 모차렐라 치즈, 견과류, 방울토마토, 떠먹는 요구르트 등 | 선택② | 달걀, 오이, 당근, 슬라이스 햄, 식빵, 마요네즈, 사과, 우유 등 | 6 교시 | 교과 | 창체 | 음악 | | 실과 | 단원 | 수건정리 | 3. 나누며 풍성한 마음 | | 5. 나는야 생활 속 건강과 안전 지킴이 | 주요 활동 | 수건정리방법과 수건으로 동물인형 만들기 | ‘넌 할 수 있어’ 듣고 부르기 | | 몸에 좋은 간식, 내가 선택하고 만들기(4)-실습 | ?수건 예쁘게 접는 법 배우기 ?수건으로 양머리 만드는 법 배우기 ?수건으로 곰인형 만드는 법 배우기 ?수건으로 토끼 만드는 법 배우기 | ?임시표에 대해 알고 임시표에 유의하며 부르기 ?부분 2부 합창의 성부의 어울림 느끼기 | | ?간식 상차림 ?실습 평가하기(실습과정, 느낀점 기록) -신선한 재료를 선택했나? -맛과 영양을 고려하여 간식 상차림을 했나?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조리했나? -식사예절을 지켜 식사했나? -부모님과 함께 했나? | 참고 자료 | 준비물 : 수건, 고무줄 3개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OZWWQEHqoDc?rel=0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2OqlzQGjO90?rel=0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WacZqyCFMUs?rel=0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QBaJgsTCwMk?rel=0 | e-학습터, 교과서 | | ppt, 교과서 90~91 https://www.youtube.com/watch?v=W2iqckCPt8M http://e.tsherpa.co.kr/media/mediaframe1.aspx?fname=chunjae.gscdn.com/202001/M202001343_800K.mp4 http://e.tsherpa.co.kr/media/mediaframe1.aspx?fname=chunjae.gscdn.com/202001/M202001344_800K.mp4 |
* e학습터 접속이 어려운 경우 교과서 활동으로 대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