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준비물: A4(또는 16절지), 연필, 지우개, 채색도구 구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1 교 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 | 8.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 | 8.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 | 8.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 | 8.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 | 8.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 | 주요 활동 | 겪은 일 떠올리며 글 읽기 |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 읽기(1) |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 읽기(2) | 새말 사전 만들기(1) | 새말 사전 만들기(2) | • [자연을 닮은 우리 악기] 읽기 • 교과서 내용파악 • 전통악기와 관련된 경험 적어보기 | • [우리나라의 멸종위기 동물]읽기 • 멸종위기 동물에 관한 배경지식 떠올리기 • 새롭게 알게 된 내용에 밑줄 긋기 | • 아는 지식을 이용해 [우리나라의 멸종위기 동물]읽기 • 아는 지식을 떠올리며 글을 읽으면 어떤 점이 좋을지 생각해보기 | • 알림판의 새이름 지어보기 • 낱말의 짜임을 생각하며 새말 살펴보기 • 외래어나 외국어를 순우리말로 바꾸어보기 | • 조상들의 이름짓기 방법 영상시청 • 외래어와 외국어가 넘쳐나는 요즘 실태에 대한 영상 시청 • 순우리말 새말 사전 만들기 | 참고자료 | 국어5-1(나) 248∼255 | 국어5-1(나) 256∼261 | 국어5-1(나) 257∼263 | 국어5-1(나) 264∼269 | 국어5-1(나) 264∼269 / 붙임9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qNefLiBP00Y https://www.youtube.com/watch?v=u1jlzvBln2Q https://www.youtube.com/watch?v=9a0rgPaHHys | 2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영어 | 단원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3. 규칙과 대응 | 3. Please Try Some | 주요 활동 | 도전수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스스로 확인하기 | 단원 열기 | Reading books | ∙e학습터 영상학습 ∙수학 136~137쪽 | ∙수학 138~141쪽 | ∙e학습터 기능 활용 평가 | ∙e학습터 영상학습 ∙수학 48~49쪽 ∙수학익힘 31쪽 | ① 단어 학습 ② 표지 확인하기 ③ 배운 내용 확인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퀴즈앤,Google form | 3 교시 | 교과 | 사회 | 영어 | 사회 | 영어 | 사회 | 단원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Whose drone is this? | 1. 국토와 우리 생활 | 3. Please Try Some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산업 발달 | Review | 우리나라 교통 발달 모습 | Look and listen |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른 달라진 국토의 모습 | ∙e학습터 영상 학습+PPT ∙사회 70~72쪽 ∙사회과 부도 62쪽 ∙배움공책 정리하기 | ① 단어 테스트 ② 평가 ③ Phonics 영상 보기 | ∙e학습터 영상 학습+PPT ∙사회 73~76쪽 ∙사회과 부도 63쪽 ∙배움공책 정리하기 | ① 단어 학습 ② 듣고 빈칸 넣기 ③ 배운 내용 확인하기 | ∙e학습터 영상 학습+PPT ∙사회 77~79쪽 ∙사회과 부도 64쪽 ∙배움공책 정리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Google form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Google form | e-학습터, 교과서 |
구분 | 5.25.(월) | 5.26.(화) | 5.27(수) | 5.28(목) | 5.29.(금) | 4 교 시 | 교과 | 과학 | 도덕 | 과학 | 창체 | 과학 | 단원 | 2. 온도와 열 | 4. 밝고 건전한 사이버 생활 | 2. 온도와 열 | 코딩교육 | 2.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고체에서 열의 이동 알아보기 | 사이버 문제 해결하기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 비교하기 | 반복 명령어 만들기 | 액체에서 열의 이동 알아보기 | ∙교과서 34~35쪽 천천히 읽기 ∙e학습터 실험 영상 시청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실관 17쪽 정리하기 ∙e학습터 보조 영상 시청 <초콜릿은 왜 은박지로 포장할까요?> ∙학습정리 및 평가문항 해결하기 | ∙개인정보 및 저작권 보호 ∙사이버 폭력의 의미와 심각성 알기 ∙사이버 폭력예방 실천하기 | ∙교과서 36~37쪽 천천히 읽기 ∙e학습터 실험 영상 시청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는 어떻게 다를까요?> ∙실관 18쪽 정리하기 ∙e학습터 보조 영상 시청 <아이스크림 녹는 속도 실험> ∙학습정리 및 평가문항 해결하기 | ·소프트웨어야 놀자 시즌2 3화-반복 영상시청 ·이솦-놀이터-뚜앙과 블록코딩 첫걸음-반복 10단계까지 해결 ·반복 명령어 만들어 배움공책에 정리 | ∙교과서 38~39쪽 천천히 읽기 ∙e학습터 실험 영상 시청 <액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실관 19쪽 정리하기 ∙e학습터 보조 영상 시청 <열의 대류 실험> ∙학습정리 및 평가문항 해결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초-5-1학기 –과학-2단원 | 개인정보 얼마에 파시겠습니까? https://www.ebs.co.kr/tv/show?prodId=352&lectId=10949725, 전래동화 ‘자기를 도둑맞은 사람’ | e-학습터, 교과서 초-5-1학기 –과학-2단원 | http://www.ebssw.kr/coding/blkCodingView.do | e-학습터, 교과서 초-5-1학기 –과학-2단원 | 5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창체 | 실과 | 미술 | 단원 | 1. 건강 | 2.함께하며 즐거운 마음 | 보건교육 | 4. 빠르고 안전하게! 나의 생활과 수송 | 5. 상상으로 펼치는 새로운 세상 | 주요 활동 | 성폭력 예방 및 대처방법 | 초록 바다 노래 부르기 | 남자의 신체변화, 생리현상과 대처 | 자전거와 안전 | 발상기법으로 아이디어 발전시키기 | ∙교과서 26~27쪽 | ·교과서 34~35쪽 ·박자가 변하는 느낌 알아보기 ·제재곡 부르기 | · 사춘기 남자의 생식기 변화 · 사춘기 남자의 생리현상 및 올바른 관리 | ∙자전거의 발달과정 ∙자전거의 구성요소 | · 교과서 30쪽-상상의 나래 펼치기 · 교과서 31쪽-주변에 있는 사물의 생각을 상상하여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음악 파일 | e-학습터 | ppt, 자전거의 발달 동영상, 교과서74~75 | 교과서 30~31쪽 | 6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 실과 | 미술 | 단원 | 1. 건강 | 2.함께하며 즐거운 마음 | | 4. 빠르고 안전하게! 나의 생활과 수송 | 5. 상상으로 펼치는 새로운 세상 | 주요 활동 | 건강체력 기르기 | 초록 바다 연주하기 | | 자전거와 안전 | 발상기법으로 아이디어 발전시키기 | ∙준비운동하기 ∙표현활동하기 ∙건강체력 기르기 운동하기 | ·교과서 34~35쪽 ·오스티나토 알아보기 ·리코더로 제재곡 연습하기 | | ∙자전거의 안전 점검과 관리 방법 ∙자전거 안전 점검 평가와 관리 계획 ∙단원 정리 | · 교과서 32~33쪽-다양한 발상 기법, 스캠퍼(Scamper)에 대해 알기 · 주변에 있는 사물을 분해, 결합하여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https://www.youtube.com/watch?v=atzTriZM-kI https://www.youtube.com/watch?v=nEi8nf2fIL0&t=8s https://www.youtube.com/watch?v=QSZCpaTty84 https://www.youtube.com/watch?v=nEi8nf2fIL0&t=8s | 교과서, 음악 파일 | | ppt, 교과서76~79, 자전거 안전3분 동영상 | 교과서 32~33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