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학습 안내 날짜 | 교시 | 과목 | 수업 내용 | 쪽수 | 오늘의 과제 | 5.19. (화) | 1 08:50 -09:30 | 통합 | 1. 알쏭달쏭 나 (닮고 싶은 사람 소개하기) - 닮고 싶은 사람과 그 사람을 닮고 싶은 까닭 생각하기 - 종합장에 내가 닮고 싶은 사람을 그리고 소개하는 글 쓰기 | 봄 52-53쪽 | *교과서 - 2교시: 수학 54-57쪽 - 3교시: 봄 48-49쪽 - 4교시: 수학 56-57쪽 *학급홈페이지 - 색종이를 자른 여러 가지 도형(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등)을 이용하여 내가 만든 모양에 대해 쓰기 | 2 09:30 -10:10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얼마나 알고 있나요, 재미있는 모양 만들기) -ebs방송(9:30~10:00)보기 | 수학 54-57쪽 | 3 10:30 -11:10 | 통합 | 1. 알쏭달쏭 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알기, 나를 소개하기) -ebs방송(10:30~11:00)보기 ※준비물: 색종이, 가위, 풀, 크레파스 또는 색연필 | 봄 48-49쪽, 52-57쪽 | 4 11:10 -11:50 | 수학 | 2. 여러 가지 도형 (재미있는 모양 만들기) - 수학 56쪽을 보고 색종이를 잘라 여러 가지 도형을 만들기 - 자른 도형을 이용하여 수학 57쪽에 재미있는 모양 만들기 *더 공부하고 싶은 친구들은 종합장에 다른 모양을 만들어 보아도 좋아요. - 내가 만든 모양에 대해 이야기하기(★) | 수학 56-57쪽 |
- 종합장은 해당 날짜를 쓰고 제시된 과제활동을 수행하면 됩니다.(등교개학 후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 수학익힘은 부모님께서 확인해주세요. - (★)표시가 된 이야기하기 활동은 학급 홈페이지 알림장에 댓글로 꼭 쓰도록 합니다.(출석 인정의 근거로 활용)
2.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기간 중 건강상태 파악 알림 - 아동 및 아동 가족의 상황 발생시(증상발현, 확진 또는 의심환자, 보건당국의 자가격리 등) 담임교사에게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