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온라인학습 자료 |
6/2 (화) | 1교시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5/9) ?어울림 프로그램(감정조절) ?‘인사이드 아웃 다시 보기’(출처:유투브 영화수목금) ☞ 영상보기 (12분 34초) | (활동지) ‘인사이드 아웃 다시보기’ 영상 본 후 활동지 ‘어떻게 될까요?’ 해결하기 |
2교시 국어 | 4. 내 마음에 편지를 담아 (p124-130 국활p42-44) | ?마음이 잘 드러나게 편지 쓰는 방법 익히기(6/9) ?마음이 잘 드러나게 편지 쓰는 방법 익히기 ☞ 영상보기 (3분 51초) | (국124-125쪽) 그림을 보고 상황 짐작하기 (국126쪽) ’리디아의 편지‘ 읽고 왼쪽 ’마음을 잘 드러나게 편지 쓰는 방법 익히기‘ 영상 보기 (국126-129쪽) 영상 보며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체육 | 1.건강과 체력 (p22-23) | ?교실춤(BTS-작은 것들을 위한 시) ☞ 영상보기 (1분 32초) ?음악과 함께 신나는 맨손 체조 ☞ 영상보기 (4분 12초) ?교실 명상 가이드(1) ☞ 영상보기 (4분 34초) | 3가지 영상 보며 2번 따라하기 |
4교시 수학 | 3. 나눗셈 (p.56~57)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영상보기 (17분 45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38~39쪽 풀고 채점하기 |
5~6 교시 미술 | 2.나는 캐릭터 디자이너 (p12-14) | ?캐릭터 디자인하기(1-2/3) ?EBS 키즈- 다양한 캐릭터 둘러보기 https://www.ebs.co.kr/kids?mainTop | (12-13쪽) 교과서를 살펴본 후 주변의 사물을 활용한 캐릭터를 만들어 스케치북에 그리고 색칠하기 -캐릭터를 만들기 어려운 친구는 이미 있는 캐릭터를 골라 따라 그려도 좋아요! (14쪽)(활동지) 우리 반을 대표할 캐릭터 디자인 계획을 세우고 계획서를 깨끗한 도화지 한 면의 가장 위쪽에 붙이기 ?(아래 그림처럼) 계획 세운 캐릭터는 다음 주 미술 시간에 완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