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온라인학습 자료 |
5/19 (화) | 1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86-91)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2/8) ?동요 ‘높임말 친구’ ☞ 영상보기 (2분 46초)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 영상보기 (4분 9초) | 동요 ‘높임말 친구’ 따라부르기 (국90-91쪽) 2,3,4번 문제 해결하기 (국활113쪽)글씨 바르게 쓰기 |
2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92-95 국활p22-23)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3/8) ?높임말 송 ☞ 영상보기 (1분 26초)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영상보기 (4분 30초) ?건강과 생활-존댓말을 써요 ☞ 영상보기 (3분 51초) | ‘높임말 송’ 들어보기 (국92-93쪽)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영상 보며 1, 2번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체육 | 1.건강과 체력 (p18-19) | ?바르게 걷기 ☞ 영상보기 (1분) ?걷는 속도 바꿔주면 운동 효과 ‘쑥쑥’ ☞ 영상보기 (1분 52초) ?올바른 걷기 운동 ☞ 영상보기 (4분 35초) | 영상 보면서 바른 자세로 걷기 운동하기 |
4교시 수학 | 덧셈과 뺄셈 (p.18~19) | ?뺄셈을 해 볼까요(2) ☞ 영상보기 (21분 33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14~15쪽 풀기 *필요하면 보세요 → 수익 해설영상 |
5~6 교시 미술 | 1.표현하고 싶은 경험 (p8-9) | ?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1-2/4) | (8-9쪽) 교과서 참고하여 ‘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 떠올려보기 기억에 남는 장면을 도화지에 그리고 정성껏 색칠하기(색연필, 크레파스 등 다 괜찮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