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온라인학습 자료  | 
5/25 (월)  | 아침활동  | 한자  | ?하늘 天 땅 地 기초한자 5 ‘金土日年’ 쓰고 외우기  | (한자활동지)기초한자 5 ‘金土日年’ 쓰고 외우기  | 
1교시      체육  | 건강과 체력 (p20-21)  | ?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 영상보기 (4분 44초) ?상체근력 기르기 ☞ 영상보기 (2분 56초) ?하체근력 기르기 ☞ 영상보기 (4분 12초)  | ‘상체근력,하체근력 기르기‘ 영상 시청하면서 동작 따라 하기  | 
2교시      수학  | 1. 덧셈과 뺄셈 (p.24~25)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교과서 문제 풀기  | 과제 : 교과서 24~25쪽 풀기    (모르는 문제는 선생님을 만나면 함께 풀어봅시다^^)  | 
3교시      음악  | 음악 두근두근 만남 (p18-21)  | ?새 친구 리코더(8/12) ?리코더 잡는 방법 ☞ 영상보기 (45초)           ?리코더로 계이름 연습하기 ☞ 영상보기 (4분 29초)                         ☞ 리코더 운지법 플래시파일  | (18-21쪽) 영상과 교과서 보며 리코더 연습하기 리코더 연주 자세와 운지법 익히기 http://cdata.tsherpa.co.kr/tsherpa/MultiMedia/Flash/2010/20101124/M-Study/recorder.htm    [천재교육 리코더 연습 플래시파일] 리코더는 많이 불어볼수록 잘할 수 있어요. 수시로 연습해보세요.  | 
4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102-107)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7/8)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 영상보기 (4분 20초)  | (국102-105쪽) 영상보며 문제 해결하기 ※ 친구들과 함께 읽거나 대화해보는 문제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 
5교시      도덕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p30~33)  |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최선 다하기  - ‘판매왕 빌 포터’  ☞ 영상보기 (4분 52초)  | 30쪽 두 친구의 이야기를 읽고 고민인 부분에 밑줄 긋기 ‘판매왕 빌 포터’ 영상 보고 31쪽 성준이와 다인이에게 전하고 싶은 도움말 쓰기.    (최선을 다해 쓰세요^^)  | 
5/26 (화)  | 1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102-107)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역할놀이하기 (8/8) ?알맞은 높임표현 ☞ 영상보기 (5분 43초)   | (국107쪽) 정리-되돌아보기 해결하기 (국활114쪽)투명종이 위에 글씨 바르게 쓰기  | 
2교시      국어  | 4. 내 마음에 편지를 담아 (p108-113)  | ?마음을 전한 경험 나누기(1/9)  - 편지에 담긴 마음은?  ☞ 영상보기 (2분 52초)  - 마음을 전하는 경우 알기  ☞ 영상보기 (2분 38초)  - 파출소에 날아온 따듯한 편지 한 통    ☞ 영상보기 (2분 22초)  - 배달원 울린 초등학생 소녀의 ‘감사 편지’    ☞ 영상보기 (2분 13초)  | 국어 110쪽 살펴보고 111쪽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체육  | 건강과 체력 (p20-21)  | ?근력 및 근지구력 운동 ☞ 영상보기 (9분 3초)  | ‘근력 및 근지구력 운동’ 영상 시청하면서 동작   따라하기  | 
4교시      수학  | 1. 덧셈과 뺄셈 (p.26~27)  | ?탐구수학 → 교과서 문제 풀기  | 과제 : 교과서 26~27쪽 ?? 문제 풀기    (모르는 문제는 선생님을 만나면 함께 풀어봅시다^^)  | 
5~6 교시      미술  | 1.표현하고 싶은경험 (p10-11)  | ?가족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3-4/4)  | (10-11쪽) 교과서 참고하여 ‘가족과 보람 있는 일을 했던 경험이나 즐거웠던 경험’ 떠올려보기 기억에 남는 장면을 선생님이 나눠준 A4도화지에 그리고 정성껏 색칠하기     (10쪽 참고하여 오려 붙이는 활동도 좋아요.)  | 
5/27 (수)  | 1교시      수학  | 3. 나눗셈 (p.50~51)  | ?단원도입 ☞ 영상보기 (15분 44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33쪽 풀고 구구단 2~9단 연습하기  | 
2교시      국어  | 4. 내 마음에 편지를 담아 (p114-117 국활p40-41)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2-3/9)  -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영상보기 (3분 13초)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영상보기 (4분 30초)  -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  ☞ 영상보기  (10분 45초)  | (국114-117쪽) 왼쪽 마지막 영상 ‘편지를 읽고 마음을 나타내는 말 익히기(10분45초)’ 보며 문제 해결하기 (국활40-41쪽) 글 읽고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국어  | 
4교시 영어  | 2. What’s this? (p.24~25)  | ABC World  A - ? ABC 챈트 듣고 2번 따라하기     ? ABC 게임 문제 풀기 B ? 대소문자 연결하고 알파벳 따라 쓰기 C ? 교과서 문제 풀기  | 주제 : 알파벳 익히기 Ee~Hh 디지털 교과서 웹뷰어(크롬 접속)     https://webdt.edunet.net/login       아이디 : school-4475 비밀번호 : school-4475  | 
5교시      자율  | 다모임  | ?2020학년도 상관초 다모임 소개   ☞ 영상보기 (4분 45초)  | (활동지) ‘늦은 만큼 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기다리며’ 활동지 해결하기  | 
5/28 (목)  | 1교시      과학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4~15)  |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영상보기 (4분 12초)  | 과학 14~15쪽 읽고 중요한 단어 동그라미 하기    힌트: (ㅇㅅ) (ㄱㅊ) (ㄱㅎ) (ㄱㅊ) 영상 보고 실험관찰 8쪽에 관찰 결과 쓰기      (집에서 직접 해 보면 더 좋아요!)  | 
2교시      과학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6~17)  |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  영상보기 (4분 57초)  | 과학 16~17쪽 읽고 중요한 단어 동그라미 하기 집에 있는 양말로 분류 기준을 세워 분류해보기 실험관찰 69쪽 동물 카드로 분류기준을 세워      분류해보기  | 
3교시      사회  | 2.-?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p.62~64)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를 조사하기   - 62~63쪽) 조사 계획 세우기 ☞ 영상보기 (4분 21초)   - 66쪽) 옛이야기 조사 방법 ☞ 영상보기 (5분 2초)  | 과제 : 활동자료?를 활용하여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조사계획 세우기  | 
4교시      사회  | 2.-?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p.65~69)  |   - 65쪽) 조사 결과 보고서 ☞ 영상보기 (3분 28초)  | 과제 : 활동자료?을 활용하여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조사 결과 보고서 쓰기 우리 고장 완주(42~54쪽) 읽어보고 옛이야기 조사 보고서 쓰기  | 
5교시      음악  | 1. 음악 두근두근 만남 (p18-21)  | ?새 친구 리코더(9/12) ?리코더 잡는 방법 ☞ 영상보기 (45초)           ?리코더로 계이름 연습하기 ☞ 영상보기 (4분 29초)                         ☞ 리코더 운지법 플래시파일  | (18-21쪽) 영상과 교과서 보며 ‘소년 한스’ 연습하기 리코더 연주 자세와 운지법 익히기 http://cdata.tsherpa.co.kr/tsherpa/MultiMedia/Flash/2010/20101124/M-Study/recorder.htm    [천재교육 리코더 연습 플래시파일] 리코더는 많이 불어볼수록 잘할 수 있어요. 수시로 연습해보세요.  | 
5/29 (금)  | 아침활동  | 영어  | ?전국민 알파벳댄스 https://youtu.be/NrSLvSet6Fw (4분 47초)  | ‘전국민 알파벳댄스’ 영상보고 따라해보기  | 
1교시      영어  | 2. What’s this? (p.26~27)  | ACTIVITY 영어 학습지 풀기 HELLO WORLD 여러 나라의 전통모자 알아보기                (디지털 교과서로 영상 시청하기) REVIEW 문제 풀고 채점하기(27쪽)          (듣기 문제는 디지털 교과서로 듣기)  | 주제 : 2단원 정리 과제 : 영어 학습지 풀기 디지털 교과서 웹뷰어(크롬 접속)     https://webdt.edunet.net/login       아이디 : school-4475 비밀번호 : school-4475  | 
2교시      수학  | 3. 나눗셈 (p.52~53)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1)  ☞ 영상보기 (18분 36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34~35쪽 풀고 채점하가ㅣ  | 
3교시      체육  | 1. 건강과 체력 (p22-23)  | ?상체근력 기르기 ☞ 영상보기 (2분 56초) ?하체근력 기르기 ☞ 영상보기 (4분 12초) ?근력 및 근지구력 운동 ☞ 영상보기 (9분 4초)  | 3가지 영상 보며 2번 따라하기  | 
4교시      자율  | 교권보호 교육  |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교육 활동 침해       예방 교육’ ?우리 반 지킴이, 곰돌이 ☞ 영상보기 (7분 38초)  ?교육활동 보호 퀴즈 ☞ 영상보기 (9분 8초)   | 두 가지 영상을 보고 행복한 교실을 만들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요!  | 
5교시      사회  | 2.-?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 (p.70~71)  |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이 소중한 까닭 알아보기  - ‘문화유산의 의미’ 동영상 시청하기  | 교과서 70~71쪽 읽고 중요한 단어 동그라미 치기 힌트: (ㄱㅊ) (ㄷㅇ ㅅㄷ) (ㅁㅎㅇㅅ)         (ㅁㅎ ㅁㅎㅇㅅ) (ㅇㅎ ㅁㅎㅇㅅ)         (ㅁㅇ) (ㄱㅅㅅㅇ)  | 
6/1 (월)  | 아침활동  | 한자  | ?하늘 天 땅 地 기초한자 6 ‘上中下天地’ 쓰고 외우기  | (한자활동지)기초한자 6 ‘上中下天地’ 쓰고 외우기  | 
1교시      체육  | 1.건강과 체력 (p22-23)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 영상보기 (3분 54초) ?양발 모아뛰기 ☞ 영상보기 (23초)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영상보고 2번 따라하기 가능한 시간에 바깥에서 양발 모아뛰기 20번씩   5세트 하기  | 
2교시      수학  | 3. 나눗셈 (p.54~55)  |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2)  ☞ 영상보기 (15분 4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36~37쪽 풀고 채점하기  | 
3교시      음악  | 1. 음악 두근두근 만남 (p18-21)  | ?새 친구 리코더(10/12) ?리코더 잡는 방법 ☞ 영상보기 (45초)           ?리코더로 계이름 연습하기 ☞ 영상보기 (4분 29초)                         ☞ 리코더 운지법 플래시파일  | (18-21쪽) 영상과 교과서 보며 ‘허수아비 아저씨’ 연습하기 리코더 연주 자세와 운지법 익히기 http://cdata.tsherpa.co.kr/tsherpa/MultiMedia/Flash/2010/20101124/M-Study/recorder.htm    [천재교육 리코더 연습 플래시파일] 리코더는 많이 불어볼수록 잘할 수 있어요. 수시로 연습해보세요.  | 
4교시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p118-123)  |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4/9)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 영상보기 (4분 50초) ?어울림 프로그램(공감)   EBS ‘인공지능이 절대 가질 수 없는 것은?’  ☞ 영상보기 (4분 10초)  | (국118-120쪽) ‘어머니와 물감’ 읽기 (국121쪽) 왼쪽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영상 보고 3,4번 문제 해결하기 ‘인공지능이 절대 가질 수 없는 것은?’ 영상 보기 (활동지) ‘우리가 느끼는 여러 감정들‘ 해결하기  | 
5교시      도덕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p34~37)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기  -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22년 동안 산을 깎아내린 남자   ☞ 영상보기 (4분 5초)  | 과제 : ? 영상을 보고 학습지에 느낀 점 쓰기          ? 내가 생각하는 ‘최선을 다하는 삶’을             학습지에 짧은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기  | 
6/2 (화)  | 1교시      국어  | 4. 내 마음을 편지에 담아  | ?글을 읽고 글쓴이의 마음 짐작하기 (5/9) ?어울림 프로그램(감정조절) ?‘인사이드 아웃 다시 보기’(출처:유투브 영화수목금)  ☞ 영상보기 (12분 34초)    | (활동지) ‘인사이드 아웃 다시보기’ 영상 본 후 활동지 ‘어떻게 될까요?’ 해결하기  | 
2교시      국어  | 4. 내 마음에 편지를 담아 (p124-130 국활p42-44)  | ?마음이 잘 드러나게 편지 쓰는 방법 익히기(6/9) ?마음이 잘 드러나게 편지 쓰는 방법 익히기  ☞ 영상보기 (3분 51초)  | (국124-125쪽) 그림을 보고 상황 짐작하기 (국126쪽) ’리디아의 편지‘ 읽고 왼쪽 ’마음을    잘 드러나게 편지 쓰는 방법 익히기‘ 영상 보기 (국126-129쪽) 영상 보며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체육  | 1.건강과 체력 (p22-23)  | ?교실춤(BTS-작은 것들을 위한 시)  ☞ 영상보기 (1분 32초) ?음악과 함께 신나는 맨손 체조  ☞ 영상보기 (4분 12초) ?교실 명상 가이드(1)  ☞ 영상보기 (4분 34초)  | 3가지 영상 보며 2번 따라하기  | 
4교시      수학  | 3. 나눗셈 (p.56~57)  | ?곱셈과 나눗셈의 관계를 알아볼까요  ☞ 영상보기 (17분 45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38~39쪽 풀고 채점하기  | 
5~6 교시      미술  | 2.나는 캐릭터 디자이너 (p12-14)  | ?캐릭터 디자인하기(1-2/3) ?EBS 키즈- 다양한 캐릭터 둘러보기 https://www.ebs.co.kr/kids?mainTop   | (12-13쪽) 교과서를 살펴본 후 주변의 사물을 활용한 캐릭터를 만들어 스케치북에 그리고 색칠하기 -캐릭터를 만들기 어려운 친구는 이미 있는 캐릭터를    골라 따라 그려도 좋아요! (14쪽)(활동지) 우리 반을 대표할 캐릭터 디자인   계획을 세우고 계획서를 깨끗한 도화지 한 면의 가장 위쪽에 붙이기(아래처럼)      계획 세운 캐릭터는 다음 주 미술 시간에 완성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