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단원 (교과서 쪽수) | 학습콘텐츠 활용 |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
온라인학습 자료 |
5/18 (월) | 아침활동 | 한자 | ?하늘 天 땅 地 기초한자 4 ‘月火水木’ 쓰고 외우기 | (한자활동지)기초한자 4 ‘月火水木’ 쓰고 외우기 |
1교시 체육 | 건강과 체력 (p16-17) | ?아침 스트레칭의 효능 ☞ 영상보기 (2분 28초)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 영상보기 (3분 53초)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시청하면서 2번 따라하기 |
2교시 수학 | 1. 덧셈과 뺄셈 (p.16~17) | ?뺄셈을 해 볼까요(1) ☞ 영상보기 (18분 8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12~13쪽 풀기 *필요하면 보세요 → 수익 해설영상 |
3교시 음악 | 음악 두근두근 만남 (p16-17) | ?고사리꺾자(6/12) ?고사리꺾자 ☞ 영상보기 (4분 24초) ☞ 플래시파일 (출처: 비바샘) | (16-17쪽) ‘고사리꺾자’ 영상보기 비바샘 사이트 노래에 맞춰 시김새 살려 3번 따라부르기 |
4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86-91)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1/8) ?동요 ‘높임말 친구’ ☞ 영상보기 (2분 46초) ?언어예절에 맞는 대화 ☞ 영상보기 (1분 56초) ?높임말을 사용해요 ☞ 영상보기 (2분 58초) | 동요 ‘높임말 친구’ 들어보기 (국86-89쪽) 내용 살펴보고 물음에 답하기 |
5교시 도덕 | 2.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생활 (p26~29) |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는 삶 실천하기 ☞ 영상보기 (6분 47초) | 과제 : 28쪽 목표와 실천계획을 작성하고 일주일 동안 29쪽 실천내용 매일 작성하기 |
5/19 (화) | 1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86-91)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2/8) ?동요 ‘높임말 친구’ ☞ 영상보기 (2분 46초)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 영상보기 (4분 9초) | 동요 ‘높임말 친구’ 따라부르기 (국90-91쪽) 2,3,4번 문제 해결하기 (국활113쪽)글씨 바르게 쓰기 |
2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92-95 국활p22-23)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3/8) ?높임말 송 ☞ 영상보기 (1분 26초)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영상보기 (4분 30초) ?건강과 생활-존댓말을 써요 ☞ 영상보기 (3분 51초) | ‘높임말 송’ 들어보기 (국92-93쪽)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영상 보며 1, 2번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체육 | 1.건강과 체력 (p18-19) | ?바르게 걷기 ☞ 영상보기 (1분) ?걷는 속도 바꿔주면 운동 효과 ‘쑥쑥’ ☞ 영상보기 (1분 52초) ?올바른 걷기 운동 ☞ 영상보기 (4분 35초) | 영상 보면서 바른 자세로 걷기 운동하기 |
4교시 수학 | 덧셈과 뺄셈 (p.18~19) | ?뺄셈을 해 볼까요(2) ☞ 영상보기 (21분 33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14~15쪽 풀기 *필요하면 보세요 → 수익 해설영상 |
5~6 교시 미술 | 1.표현하고 싶은 경험 (p8-9) | ?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1-2/4) | (8-9쪽) 교과서 참고하여 ‘친구들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 떠올려보기 기억에 남는 장면을 도화지에 그리고 정성껏 색칠하기(색연필, 크레파스 등 다 괜찮아요.) |
5/20 (수) | 1교시 수학 | 1. 덧셈과 뺄셈 (p.20~21) | ?뺄셈을 해 볼까요(3) ☞ 영상보기 (21분 40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수익 16~17쪽 풀기 *필요하면 보세요 → 수익 해설영상 |
2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92-95 국활p22-23)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4/8) ?높임말 송 ☞ 영상보기 (1분 26초)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영상보기 (2분 6초) | ‘높임말 송’ 따라부르기 (국94-95쪽)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영상 보며 3,4번 해결하기 (국활22-23쪽) 문제 해결하기 |
3교시 사회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p.52~54) |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 교과서 53쪽 ☞ 영상보기 (4분) - 교과서 54쪽 ☞ 영상보기 (3분 3초) | 과제 : 교과서 52~53쪽을 읽고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가 중요한 이유 밑줄긋기 (힌트:54쪽) |
4교시 영어 | 2. What’s this? (p.18~21) | Look and Listen 영상 보고 따라 말하기/문제풀기 (자막 없이 1번/자막 넣고 1번) Listen and Repeat 2번 크게 따라 말하기 ? ‘What’s this’ 노래 부르기 ☞ 영상보기 | 주제 : 물건의 이름 묻고 답하기 디지털 교과서 웹뷰어(크롬 접속) https://webdt.edunet.net/login 아이디 : school-4475 비밀번호 : school-4475 |
5교시 과학 | 5. 지구의 모습 (116~117) | ?단원 정리 | 과학책 116~117쪽 보고 실험관찰 60~61쪽에 정리하기(실험관찰 83쪽의 붙임딱지를 이용하세요.) |
5/21 (목) | 1교시 과학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0~11)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 ☞ 영상보기 (5분 56초) | 과학책 10~11쪽 읽고 중요한 단어 동그라미 하기 힌트 (ㄱㅊ) (ㄱㄱ ㄱㄱ) (ㅅㅇ) (ㄷㄱ) (ㅅㅇ) 땅콩 관찰한 내용을 실험관찰 6쪽에 쓰기 ※ 관찰용 땅콩이므로 먹지 마세요. 배가 아파요! |
2교시 과학 | 1.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2~13) | ?과학자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 영상보기 (3분 44초) | 과학책 12~13쪽 읽고 중요한 단어 동그라미 하기 실험관찰 7쪽에 땅콩의 길이를 측정하여 쓰기 |
3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96-101 국활p24-38)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5/8) ?물건을 높이는 말, 들어보셨나요? ☞ 영상보기 (1분 5초) ?“커피 나오셨습니다?” 엉터리 존댓말 판친다 ☞ 영상보기 (1분 30초) | (국96-97쪽) 1,2번 해결하기 (국활24-38쪽) 이야기 읽고 문제 해결하기 |
4교시 사회 | 2.-?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p.55~57) |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1) - 교과서 55~56쪽 ☞ 영상보기 (4분 47초) - 교과서 57쪽 ☞ 영상보기 (4분 36초) | 교과서 55~57쪽 읽고 중요한 단어 동그라미 치기힌트: (ㄱㅈ) (ㅇㅇㅇㄱ) (ㅈㅇㅎㄱ) (ㅅㅎㅁㅅ) (ㅁㅇ) (ㄱㅅㅅㅇ) |
5교시 음악 | 음악 두근두근 만남 (p16-17) | ?고사리꺾자(7/12) ?고사리꺾자 ☞ 영상보기 (4분 24초) ☞ 플래시파일 (출처: 비바샘) ?고사리꺾자 전래놀이 ☞ 영상보기 (1분 26초) | (16-17쪽) ‘고사리꺾자’ 영상보기 비바샘 사이트 노래에 맞춰 시김새 살려 2번 따라부르기 ‘고사리꺾자 전래놀이’ 영상 보기 (참고)여러 가지 전래놀이를 알아볼까요? ‘놀면 뭐하니? 전래놀이 하며 놀자!’ https://youtu.be/a2tbPzB33FU (22분55초) |
5/22 (금) | 아침활동 | 영어 | ?알파벳과 친구하기 | (영어활동지)알파벳 쓰고 외우기 |
1교시 영어 | 2. What’s this? (p.22~23) | Look and Say 영상 보고 따라 말하기 (자막 없이 2번/자막 넣고 2번) Sing! Sing! 2번 크게 따라 부르기 22쪽 문제 풀기 Talk! Talk! 물건과 상자 연결하고 알맞은 대화하기 ( What’s this? / It’s a 물건. ) | 주제 : 사과하는 말과 이에 답하는 말하기 과제 : Talk Talk 물건과 상자 연결하며 혼자 알맞은 대화해보기. 디지털 교과서 웹뷰어(크롬 접속) https://webdt.edunet.net/login 아이디 : school-4475 비밀번호 : school-4475 |
2교시 수학 | 1. 덧셈과 뺄셈 (p.22~23) | ?생각수학 ☞ 영상보기 (16분 39초) → 교과서와 함께 공부하기! | 과제 : 교과서 22~23쪽 문제 풀기 |
3교시 국어 | 3. 알맞은 높임 표현 (p96-101 국활p24-38) | ?높임 표현을 사용해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6/8)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 영상보기 (3분 5초) | (국98-101쪽)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 영상보며 3,4,5번 문제 해결하기 (국활39쪽) 기초다지기 해결하기 |
4교시 체육 | 1. 건강과 체력 (p18-19)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 영상보기 (3분 55초) ?올바른 줄넘기 자세 ‘줄 돌리는 방법’ ☞ 영상보기 (2분) ?양발모아뛰기 ☞ 영상보기 (22초) | ‘면역력 업! 스트레칭하기’ 영상보고 2회 따라하기 나머지 영상보고 가능한 시간에 바깥에서 양발 모아뛰기 20번씩 5세트 하기 |
5교시 사회 | 2.-? 우리 고장의 옛이야기 (p.59~61) |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2) - 58쪽 ☞ 영상보기 (4분 12초) / 영상보기 (3분 17초) - 독도의 이름 ☞ 영상보기 (1분 55초) - 60~61쪽 ☞ 영상보기 (3분 6초) | 과제 : 60~61쪽 ‘삼 형제 바위’나 ‘장승배기’ 중 하나를 골라 어울리는 옛이야기 지어서 써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