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만나서 반갑습니다~

우리 함께 1년동안 열심히 자라나요  

  • 선생님 : 유하은
  • 학생수 : 남 10명 / 여 5명

2020년 4월 27일 월요일

이름 유하은 등록일 20.04.27 조회수 115

상관초 3-1 원격수업 주간학습계획()

45주차 (2020.4.27. ~ 4.29.)

시간

아침 활동

08:40~09:00

한자

아침 독서

석가탄신일

재량휴업일

1교시

09:00~09:40

수학

국어

수학

2교시

09:50~10:30

국어

국어

국어

3교시

10:50~11:30

국어

자율-학폭예방교육

자율-장애이해교육

4교시

11:40~12:20

사회

자율-학폭예방교육

자율-장애이해교육

점심시간

12:20~13:20

5교시

13:20~14:00

도덕

미술

과학

6교시

14:10~14:50

미술

학습 안내

교과서를 가지고 공부합니다.

하루 공부를 끝낸 후 그날의 출첵노트에 적습니다. 하지 않으면 결석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첵노트는 온라인수업이 모두 끝난 후 학교에 등교할 때 가져옵니다.

요일별로 올라오는 계획에 따라 학습을 하시되 과학과 체육 과목 학습을 위해서는 전북e스쿨(e학습터)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날그날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과제를 합니다. 원래 시간에 학습을 하지 못했을 경우

다가오는 일요일 안에 언제든 학습하면 됩니다.

영상 자료일 경우 영상의 절반 이상을 제대로 봐야 학습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학급홈페이지나 e학습터 게시판에 물어봅니다.

출첵노트, 활동지, 스케치북, 한자, 영어 등 과제물은 잘 모아두었다가 만나는 날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날짜

과목

단원

(교과서

쪽수)

학습콘텐츠 활용

자기 주도 학습 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온라인학습 자료

4/27

()

아침활동

한자

하늘

기초한자 1 ‘一二三四쓰고 외우기

(한자활동지)기초한자 1 ‘一二三四쓰고 외우

1교시

수학

2. 평면도형

(p.36~37)

직각 알아보기 영상보기 (250)

영상 4분부터 시청하기 / 교과서 풀이 함께하기

주제 : 직각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https://youtu.be/dsAoXABQAJ8

과제 : 수학익힘책 24~25쪽 풀고 채점

준비물 : 삼각자 (없을 시, 종이를 두 번 접어 직각을 만들어 활용하기 교과서 37/수익 24)

2교시

국어

재미가 톡톡톡

(p36-39

국활 p6-7)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 (4/10)

영상보기 (615)

(국활6-7) ‘산 샘물읽고 감각적 표현 찾기

(국활7) ( )안에 들어갈 말 보기에서 찾아 쓰기

(국활111) 글씨 바르게 쓰기

3교시

국어

1. 재미가 톡톡톡

(p40-49

국활 p8-14)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5/10)

바삭바삭 갈매기책읽는 라디오

영상보기 (1021)

(국어40-47)‘바삭바삭 갈매기읽기

(국어48) 내용 파악하여 물음에 답하기

(국어48) 글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찾기

4교시

사회

우리 고장의 모습

(p.23~25)

우리 고장에 대한 생각과 느낌 이야기하기

-교과서 23쪽 읽기

- 우리 고장 그림 속 장소를 왜 그렸는지 설명하기.

25쪽 빈칸 채우기

과제 : 지난 시간에 그린 그림 뒷장에 설명 쓰기

과제 : 25쪽에서 (나와 친구가 공통적으로 그린 장소 대신) 내가 원하는 장소를 하나 골라 마인드맵 완성하기

5교시

도덕

나와 너, 우리 함께

(p.14~17)

친구 되는 멋진 방법노래 듣기(선택) 영상보기

교과서 14~15쪽 읽고, 사과 편지 쓰기(학습지)

우정이 지닌 힘보고(교과서 17) 학습지 완성하기

영상보기 (359)

친구 사이에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해보자!

과제 : 학습지(사과 편지 쓰기/ ‘우정이란완성하기)

4/28

()

1교시

국어

1. 재미가 톡톡톡

(p40-49

국활 p8-14)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6/10)

(49)‘바삭바삭 갈매기물음에 답하기

(49)‘바삭바삭 갈매기에 나오는 인물에게

편지쓰기

(국활8-13)‘귀신보다 더 무서워읽기

(국활13)감각적 표현 찾아 쓰기

(국활14)글 가와 글 나가 어떻게 다른지 쓰고, 감각적 표현을 생각하며 읽으며 좋은 점 찾기

2교시

국어

1. 재미가 톡톡톡

(p50-61)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7/10)

으악, 도깨비다앞부분 영상 영상보기 (423)

(50-59) ‘으악, 도깨비다읽기

(60) 물음에 답하기

3-4

교시

자율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영상 시청 영상보기 (185)

해피콘서트 영상 시청 영상보기 (822)

학교폭력 예방에 관련된 표어 만들기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3가지 적어보기

5~6

교시

미술

12. 꽃이 있는 생활

종이꽃 만들기(3~4/6)

(68) 교과서 참고하여 종이꽃과 어울리는 꽃병 만들어보기

지난 주 만든 종이꽃과 함께 꾸며봅니다.

4/29

()

1교시

수학

2. 평면도형

(p.38~39)

직각삼각형 알아보기 영상보기 (57)

교과서 풀이 함께하기

주제 : 직각삼각형 알아보기

https://youtu.be/m9h0wAukA5M

과제 : 수학익힘책 26~27쪽 풀고 채점

2교시

국어

1. 재미가 톡톡톡

(p50-61)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8/10)

(50-59) ‘으악, 도깨비다다시 읽기

(60)‘으악,도깨비다읽고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 쓰기

(61)뒷이야기 상상해보고 뒷부분 영상보기

https://youtu.be/LBbO4pHoLq8 (13)

(국활15) 기초다지기 읽고 해결하기

3-4

교시

자율

장애 이해

교육

장애이해교육 영상보기 (337)

2020 대한민국 1교시 함께 그리는 그림시청

학습지 함께 그리는 그림완성하기

5교시

과학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p.10~11)

교과서 정리 영상 영상보기 (16)

과제 : 교과서 10~11쪽 읽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JxrnXFuiMKU&feature=emb_logo

저작권법(252)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사진, , 그림, 영상 등)은 본 홈페이지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교사, 친구 등)의 얼굴, 음성 등을 사용 해서는 안되며,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여 디지털 범죄에 악용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전글 5월 1주 온라인학습 시간표
다음글 2020년 4월 20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