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5월 12일 화요일

512일 화요일 / 무엇을 공부할까요?

교육과정

학습내용

활동자료

준비물

교재

1

수학

1-1

- 어느 수가 더 클까요?

[EBS 방송시청]

수학 26~27

수학익힘 20~21

- 연필, 지우개

- 수학책

- 수학익힘책

2

통합

친해지고 싶어요

[EBS 방송시청]

36~41

- 연필, 지우개

-봄책

3-4

통합

- 조물조물 봄과 놀기

[활동자료]

봄놀이 후 느낀 점 이야기하기

- 꾸러미 참고

- 4주차 꾸러미

봄책 90~91

5

독서교육

- 내가 좋아하는 책을 읽어봐요

<<꽃에서 나온 코끼리 읽기>>

http://www.picturebook-museum.com/user/community_01_d.asp?idx=40&searchkeyword=&searchvalue=&boardcd=reader

 

- 1학년 4주차부터는 교과서, 통합(), 독서교육 진행합니다. 또한, EBS시청은 꼭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 독서는 꽃에서 나온 코끼리“’ 책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화요일날 E-Book 올려드립니다.

통합 교과의 경우 EBS 진도와 꾸러미 진도가 다릅니다. 꾸러미를 통해서 먼저 봄에 대해 접해보고, EBS 시청을 통해 복습하며 교과서를 완성해나가도록 구성했습니다.

- 아이의 학습 공간을 확보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 하루 학습 후 학습 결과물에 대한 내용을 짧게 이야기한 후 부모님 확인 부탁드립니다.

- 부모님께서 소리 내어 읽어주는 그림책 읽기는 읽기 유창성 향상 및 정서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매 수업 시간이 끝나면 스스로 확인해요’ (학습꾸러미 안 4주 차 학습자료) 란에 를 그려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오늘의 출석체크 : 꾸러미 속 사진 중 내가 해보고 싶은(해봤던) ‘봄놀이는 무엇인가요? <> 이름, (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