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주 3월 30일(월)~4월 3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 대화와 공감 | 1. 우리국토의 위치와 영역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주요 활동 | - 독서토의하기 - 도서관에서 책을 찾는 방법 |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의 계산 | - 친구의 장점 칭찬하기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 우리나라 시도 행정구역과 주요 도시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 - 사칙연산이 섞여있는 혼합계산으로 문제 해결하기 |
2 | 과목 | 수학 | 국어 | 사회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독서]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 | 1. 우리국토의 위치와 영역 | 1. 자연수의 혼합계산 | 1. 우리국토의 위치와 영역 |
주요 활동 | -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 - 책을 즐기며 읽기 - 집에 있는 책 읽어보기 | - 우리나라의 영역을 알아볼까요? | - 사칙연산이 섞여있는 계산에서 틀린부분 찾아 바르게 계산하기 | -우리 나라의 지형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
3 | 과목 | 사회 | 과학 | 영어 | 국어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1. 우리국토의 위치와 영역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How’s It Going? | 1. 대화와 공감 | 1. How’s It Going? |
주요 활동 | - 우리 나라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두번째강의 | Hello, Words (2) |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공감하며 대화하기 | Read the Story (4) |
4 | 과목 | 과학 | 영어 | 과학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How’s It Going?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How’s It Going?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주요 활동 |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첫번째강의 | Enter the story (1) |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롤 어떻게 표현할까요? - 온도계사용법 | Hello Expression 따라하기 (3) |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면 두 물질의 온도는 어떻게 될까요? |
5 | 음악,미술 | 음악감상하기 | 자화상 그리기 | 리코더연습 | 나의 하루 | 리코더연습 |
| 사계 감상 | | | 나의하루 중 사진찍어보기 | |
체육,실과 | 줄넘기 100회 | 가족일 분담하기 | 산책 15분 | 나의 방 청소하기 | 맨손체조 10분 |
| | 심부름하기 | | |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비발디 “사계”(사계절) 중 “봄”감상해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WF9P7oO4LTk ․ 혹시 스스로 평가하고 싶은 사람은 e학습터 강의 입장 전, 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초등 중등 평가”에서 “문제풀이” 클릭해서 자신의 학습상태를 평가해보세요 ․ 즐겁게 그리고 여유롭게 학습했으면 좋겠어요. 너무 부담갖지 말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