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주 5월 11일(월) ~ 12일(화)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사회 | 영어 | 등교수업 *준비물 : 교과서, 연필, 지우개, 실내화, 알림장, 국어공책 1. 학교에 올 때(등교) -꼭 마스크착용, 통학버스 타기 전에 발열체크 -걸어오는 학생은 보건실 들러 발열체크 -교실에 들어오기 전에 손소독제 사용 소독하기 2. 학생 간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 -교실 책상 떨어지게 배치 -접촉이 있을 수 있는 모둠활동 하지 않기 -쉬는 시간도 거리두기 -화장실은 갈 사람만 마스크 쓰고 가기 3. 점심급식 운영 - 흐르는 물에 손세정제로 손 씻고 식사 -줄 설때도 양팔 벌린 거리 두기 -한줄로 정해진 자리에 앉고 대화는 하지 않기 -급식시간은 1~3학년/4~6학년 따로 운영 4. 돌봄교실 -학생간 접촉 최소화 하며 참여하기 5. 집에 갈 때(하교) -꼭 마스크 착용하고 집에 가기 -통학버스 타기 전 발열체크 |
학습주제 (단원) | 1. 우리 고장의 모습 | 1. Hi, I’m Sena |
교과서: 32쪽 | 교과서: 16~17쪽 |
e-학습터 동영상 | ① 디지털 영상 지도의 기능 활용하기 | ① 파닉스 송 ② 알파벳 댄스 ③ 교과서 16~17쪽 설명 |
학습 활동 | ◘ ‘국토 지리 정보원 누리집’에 들어가서 교과서 32쪽 과제1,2,3 정리하기 | ◘ 파닉스 송 2번 따라 부르기 ◘ 알파벳 댄스 1회 따라하기 ◘ 교과서 17쪽 해결하기 |
2 | 교과 | 체육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1. 건강 (2)운동으로 체력이 좋아져요 | 2. 문단의 짜임 |
교과서: 22~23쪽 | 교과서: 66~69쪽 |
e-학습터 동영상 | ① 유산소 운동하며 체력 기르기 2차시 | ① 교과서 66~69쪽 |
학습 활동 | ◘ 동영상을 보고 유산소 운동을 따라하기 ◘ 느낀점을 출석인정 노트에 적기 | ◘ 교과서 68~69쪽 정리하기 |
3 | 교과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듣는 독서 | 1. 우리 고장의 모습 |
・ | 교과서: 33~34쪽 |
e-학습터 동영상 | ① ‘꿀 강아지’ 듣기 | ① 디지털 영상 지도로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② 주제와 관련된 고장의 주요 장소 찾는 방법 알아보기 |
학습 활동 | ◘ ‘꿀 강아지’를 듣고 재미있었던 부분, 기억에 남는 장면, 생각이나 느낀 점을 출석인정 노트에 적기 | ◘ 교과서 33~34쪽 읽기 ◘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서 주제와 관련된 고장의 주요 장소를 찾는 방법을 출석인정 노트에 적기 |
4 | 교과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2. 평면도형 | 2. 평면도형 |
교과서: 28~33쪽 | 교과서: 34~35쪽 |
e-학습터 동영상 | ① 선분·직선·반직선 구별하기 ② 교과서 설명 ③ 요점정리 ④ 수학익힘책 설명 | ① 각 만들기 ② 교과서 설명 ③ 요점정리 ④ 수학익힘책 설명 |
학습 활동 | ◘ 수학교과서 30~33쪽 풀기 ◘ 수학익힘책 20~21쪽 풀기 | ◘ 수학교과서 34~35쪽 풀기 ◘ 수학익힘책 22~23쪽 풀기 |
5 | 교과 | 도덕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나와 너, 우리 함께 4) 소중한 우정을 가꾸어요 | 2. 물질의 성질 |
교과서: 18~21쪽 | 교과서: 24~25쪽 |
e-학습터 동영상 | ① 동기유발 ② 교과서 18~21쪽 설명 ③ 마무리 영상 | ① 비밀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영상 시청 |
학습 활동 | ◘ 교과서 18~21쪽읽고, 21쪽 해결하기 ◘ 교과서 20쪽 우정의 편지쓰기 과제를 출석인정 노트에 쓰기 | ◘ 영상 시청 후 비밀 상자 속 물체를 알아맞히는 방법 이야기하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