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금요일 |
---|
【준비물】
그림책, 물병, 나무젓가락 2개
【과제】 받아쓰기 틀린 낱말 공부하고 확인 받기(받아쓰기 채점한 공책을 나누어주지 못했습니다. 월요일 과제로 넘김니다.)
【안내사항】 1. 6월 5일은 재량휴업일이 아닙니다. 정상 등교 후 수업 실시 합니다.
2. 국어 '다정하게 인사해요' 단원을 배우면서 여러 상황에서 인사하는 인사말을 배웠습니다. 행복을 만드는 삼총사 인사말은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 안녕하세요 라고 가르쳤습니다. 부모님께서도 반갑고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자녀에게 인사말로 많이 표현하도록 해 주세요.
3. 바른 말 쓰기 지도를 꾸준히 하고는 있으나 학교에서 욕설이나 신체, 옷차림, 외모와 관련된 말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친구에게 상처를 주거나 또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말은 사용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 바랍니다.
4. 수업시간에 바른 학습 자세의 기본인 경청하기를 반복해서 지도하고 있습니다. 경청은 말하는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고 눈을 맞추고 몸을 기울여 잘 듣는 것입니다.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리며 자녀의 말도 귀 기울여 경청해 주세요.
【생활 및 안전지도】 1. 친구 몸에 손대지 않고 몸으로 장난하지 않기, 친구가 싫어하는 행동 하지 않기 -친근감의 표시나 장난이 다툼이 되기도 합니다. 2. 길을 건널 때에는 선다! 본다! 건넌다! 교통안전수칙 지키기 3, 친구에게 고운 말 바른 말 사용하기 4. 급식은 맛있게! 골고루! 감사하게! 깨끗이! 조용히 먹기 5. 교실과 복도 계단에서 안전하게 걸어다니기 6. 친구에게 내 마음 표현하는 방법 00야 ~하면 불편해. ~해 줄래?(해줬으면 좋겠어) 7. 우리반 사과 방법 (1)~해서 미안해 (2)다음부터는 안그럴게 (3)내 사과를 받아줄래? 8. 화장실 안에서 장난하지 않기 9. 후관 1층(우유 상자 놓는 곳) 난간에 매달리지 않기 10. 엘리베이터는 무거운 짐이 있거나 환자만 이용하기 11. 학용품에 이름 쓰기(잃어버려도 찾을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