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주간학습안내] 4.20(월)-4.24(금)

이름 박단비 등록일 20.04.20 조회수 14
첨부파일

 

 

5학년

주간학습안내(44)

전주새연초등학교

 

 

구분

4. 20.()

4. 21.()

4. 22.()

4. 23.()

4. 24.()

1

교시

교과

국어

영어

국어

영어

수학

단원/주제

1. 대화와 공감

1. Where are you from?

1. 대화와 공감

1. Where are you from?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성취기준

구어 의사소통의 특성을 바탕으로 하여 듣기 · 말하기 활동을 한다.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간단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상대가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듣는 태도를 지닌다.

고 간단한 문장을 강세, 리듬, 억양에 맞게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학생활동

칭찬의 중요성과 칭찬하는 방법 이야기하기

대화 듣고 내용 이해하기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문장 따라 읽고 친구와 대화하기

도전 수학, 탐구 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2

교시

교과

국어

국어

수학

국어

체육

단원/주제

1. 대화와 공감

1. 대화와 공감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1. 대화와 공감

성장과 건강 체력

성취기준

구어 의사소통의 특성을 바탕으로 하여 듣기 · 말하기 활동을 한다.

구어 의사소통의 특성을 바탕으로 하여 듣기 · 말하기 활동을 한다.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상대가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듣는 태도를 지닌다.

신체활동 참여를 통해 부족했던 체력의 향상을 체험함으로써 타인과 다른 자신의 신체적 기량과 특성을 긍정적으로 수용한다.

학생활동

친구들의 칭찬거리를 정리해 칭찬하는 말하기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서로 공감하며 대화하기

 

3

교시

교과

과학

수학

영어

수학

과학

단원/주제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2. 온도와 열

성취기준

실험 계획 및 수행하기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해 간단히 묻거나 답할 수 있다.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온도를 어림하거나 측정하는 사례를 조사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학생활동

실험 계획 및 수행하기

곱셈, 나눗셈이 섞여있는 식 계산하기

각 출신 국가 묻고 답하기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교과서 살펴보고 탐구하기

4

교시

교과

수학

사회

사회

체육

과학

단원/주제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성장과 건강 체력

2. 온도와 열

성취기준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위치와 영역이 지니는 특성을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국토 사랑의 태도를 기른다.

우리나라의 위치와 영역이 지니는 특성을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국토 사랑의 태도를 기른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체력 운동을 선택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게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일상생활에서 온도를 어림하거나 측정하는 사례를 조사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학생활동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주권이 미치는 범위와 영역에 대해 탐구하기

국토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여 국토사랑 지도 만들기

 

교과서 살펴보고 탐구하기

5

교시

교과

실과

사회

창체

사회

사회

단원/주제

1. 아동기 발달의 특징

장애이해 교육

교통안전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인권교육

성취기준

아동기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특징 및 발달의 개인차를 알아 자신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발달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설명한다.

장애의 이해

교통안전수칙 알기

우리 국토를 구분하는 기준들을 살펴보고, ·도 단위 행정 구역 및 주요 도시들의 위치 특성을 파악한다.

인권에 대해 알아보기

학생활동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조건

장애이해 교육

교통안전수칙 알아보기

국토를 구분하는 다양한 방법 살펴보기

인권교육

6

교시

교과

실과

창체

 

음악

도덕(인성교육)

단원/주제

1. 아동기 발달의 특징

학교폭력예방교육

 

1. 너랑 나랑 함께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성취기준

아동기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특징 및 발달의 개인차를 알아 자신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발달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설명한다.

폭력 및 신변안전, 학교폭력예방교육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한다.

정직의 의미와 정직하게 살아하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정직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서 정직하게 판단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힌다.

학생활동

건강한 발달을 위해 필요한 조건

폭력 및 신변안전, 학교폭력예방교육

 

놀이 하며 장단에 맞추어 노래 부르기

정직의 의미와 정직한 생활의 중요성 탐구하기

이전글 [주간학습안내] 4.27(월)-5.1(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