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주간학습안내] 5.11(월)-5.15(금)

이름 박단비 등록일 20.05.11 조회수 24

 

 

5학년

주간학습안내(52)

전주새연초등학교

 

 

 

 

구분

5. 11.()

5. 12.()

5. 13.()

5. 14.()

5. 15.()

1

교시

교과

국어

영어

국어

영어

수학

단원/주제

2. 작품을 감상해요

2. Whose drone is this?

3. 글을 요약해요

2. Whose drone is this?

3. 규칙과 대응

성취기준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확인을 요청하는 문장을 쓸 수 있다.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예시문을 참고하여 간단한 글을 쓸 수 있다.

604-01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학생활동

친구의 시를 읽고 감상 나누기

(교과서 90)

교과서28,29쪽 활동하기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

(98-104)

교과서32,33쪽 활동하기

 

2

교시

교과

국어

국어

수학

국어

체육

단원/주제

3. 글을 요약해요

3. 글을 요약해요

3. 규칙과 대응

3. 글을 요약해요

2-1.더 멀리 뛰며

성취기준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604-01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거리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이해하고 도전 상황에 적용한다.

학생활동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92-97)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

(98-104)

규칙과 대응 도입, 두양사이의 관계

(수학 48-53, 익힘31-35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105-109)

제자리 멀리뛰기, 방바닥 점프

3

교시

교과

수학

수학

영어

수학

과학

단원/주제

2. 약수와 배수

2. 약수와 배수

2. Whose drone is this?

3. 규칙과 대응

2. 온도와 열

성취기준

단원학습정리

탐구 수학

(십간십이지를 알아볼까요)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604-01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601-03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전도되는 빠르기를 관찰을 통해 비교하고 일상생활에서 단열을 이용하는 예를 조사할 수 있다.

학생활동

얼마나 알고 있나요(수학44~45)

탐구수학(수학 46-47)

교과서30,31쪽 활동하기

수학54-55, 익힘36-37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하는지 알기

과학34-35(실관17)

4

교시

교과

창체

사회

사회

체육

과학

단원/주제

독서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4-1. 민속 표현을 알아보며

2. 온도와 열

성취기준

생각이나 느낌을 글로 표현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민속 표현 활동에 포함된 다양한 표현 방법(기본 움직임, 대형, 리듬 등)을 바탕으로 작품을 구성하여 발표하고 이를 감상한다.

601-03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전도되는 빠르기를 관찰을 통해 비교하고 일상생활에서 단열을 이용하는 예를 조사할 수 있다.

학생활동

책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기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1/2)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2/2)

봉산탈춤(외사위)배우기

준비물: 두루마리 화장지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는 어떻게 다를지 알아보기

과학36-37(실관18)

5

교시

교과

실과

미술

창체(보건교육)

실과

사회

단원/주제

2. 아동기 성의 발달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탐색

질병예방과 관리 - 눈의 건강

1. 생명 기술 시스템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성취기준

아동기에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 변화를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성적 발달과 관련한 자기 관리 방법을 탐색하여 실천한다.

602-04조형 원리(비례, 율동, 강조, 반복, 통일, 균형, 대비, 대칭, 점증·점이, 동세 등)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 의도에 적함하게 활용할 수 있다.

눈의 건강을 위해 지켜야할 일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가꾸기와 기르기의 의미를 이해하고 동식물 자원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학생활동

자기관리 실천점검표 만들기

조형 원리 알아보기(14, 15)

눈의 건강 알아보기

가꾸기와 기르기를 알아보아요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6

교시

교과

음악

미술

 

음악

도덕

단원/주제

-3.가락 친구, 화음 친구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탐색

 

-3.가락 친구, 화음 친구

1-4.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성취기준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602-04조형 원리(비례, 율동, 강조, 반복, 통일, 균형, 대비, 대칭, 점증·점이, 동세 등)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 의도에 적함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정직의 의미와 정직하게 살아하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정직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서 정직하게 판단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힌다.

학생활동

봄바람(16~17)

조형 원리 표현하기(16, 17)

 

스와니강(18~19)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18~21)

이전글 전라북도 청소년 생활실태조사 참여 방법 안내
다음글 [주간학습안내] 5.4(월)-5.8(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