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국어  | 영어  | 수학  | 
단원/주제  | 2. 작품을 감상해요  | 2. Whose drone is this?  | 3. 글을 요약해요  | 2. Whose drone is this?  | 3. 규칙과 대응  | 
성취기준  |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문장과 확인을 요청하는 문장을 쓸 수 있다.  |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 예시문을 참고하여 간단한 글을 쓸 수 있다.  | 〔6수04-01〕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 
학생활동  | 친구의 시를 읽고 감상 나누기 (교과서 90쪽)  | 교과서28,29쪽 활동하기  |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 (98-104쪽)  | 교과서32,33쪽 활동하기  |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수학  | 국어  | 체육  | 
단원/주제  | 3. 글을 요약해요  | 3. 글을 요약해요  | 3. 규칙과 대응  | 3. 글을 요약해요  | 2-1.더 멀리 뛰며  | 
성취기준  |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 〔6수04-01〕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 글의 구조를 고려하여 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한다.  | 거리 도전과 관련된 여러 유형의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기록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자세와 동작을 이해하고 도전 상황에 적용한다.  | 
학생활동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92-97쪽)  |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 (98-104쪽)  | 규칙과 대응 도입, 두양사이의 관계 (수학 48-53, 익힘31-35 )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105-109쪽)  | 제자리 멀리뛰기, 방바닥 점프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영어  | 수학  | 과학  | 
단원/주제  | 2. 약수와 배수  | 2. 약수와 배수  | 2. Whose drone is this?  | 3. 규칙과 대응  | 2. 온도와 열  | 
성취기준  | 단원학습정리  | 탐구 수학 (십간십이지를 알아볼까요)  |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6수04-01〕한 양이 변할 때 다른 양이 그에 종속하여 변하는 대응 관계를 나타낸 표에서 규칙을 찾아 설명하고, □,△등을 사용하여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 〔6과01-03〕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전도되는 빠르기를 관찰을 통해 비교하고 일상생활에서 단열을 이용하는 예를 조사할 수 있다.  | 
학생활동  | 얼마나 알고 있나요(수학44~45)  | 탐구수학(수학 46-47)  | 교과서30,31쪽 활동하기  | 수학54-55, 익힘36-37  |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하는지 알기 과학34-35(실관17)  | 
4 교시  | 교과  | 창체  | 사회  | 사회  | 체육  | 과학  | 
단원/주제  | 독서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4-1. 민속 표현을 알아보며  | 2. 온도와 열  | 
성취기준  | 생각이나 느낌을 글로 표현할 수 있다.  |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 민속 표현 활동에 포함된 다양한 표현 방법(기본 움직임, 대형, 리듬 등)을 바탕으로 작품을 구성하여 발표하고 이를 감상한다.   | 〔6과01-03〕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전도되는 빠르기를 관찰을 통해 비교하고 일상생활에서 단열을 이용하는 예를 조사할 수 있다.  | 
학생활동  | 책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그림이나 글로 표현하기  |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1/2)  |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2/2)  | 봉산탈춤(외사위)배우기 준비물: 두루마리 화장지  | 고체 물질의 종류에 따라 열이 이동하는 빠르기는 어떻게 다를지 알아보기 과학36-37(실관18)  | 
5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창체(보건교육)  | 실과  | 사회  | 
단원/주제  | 2. 아동기 성의 발달  |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탐색  | 질병예방과 관리 - 눈의 건강  | 1. 생명 기술 시스템  | 2.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성취기준  | 아동기에 나타나는 남녀의 성적 발달 변화를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성적 발달과 관련한 자기 관리 방법을 탐색하여 실천한다.  | [6미02-04]조형 원리(비례, 율동, 강조, 반복, 통일, 균형, 대비, 대칭, 점증·점이, 동세 등)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 의도에 적함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눈의 건강을 위해 지켜야할 일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 가꾸기와 기르기의 의미를 이해하고 동식물 자원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 우리나라의 기후 환경 및 지형 환경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탐구한다.  | 
학생활동  | 자기관리 실천점검표 만들기  | 조형 원리 알아보기(14, 15)  | 눈의 건강 알아보기  | 가꾸기와 기르기를 알아보아요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6 교시  | 교과  | 음악  | 미술  |        | 음악  | 도덕  | 
단원/주제  | Ⅰ-3.가락 친구, 화음 친구  | 아름다움의 비밀, 조형 원리 탐색  |        | Ⅰ-3.가락 친구, 화음 친구  | 1-4.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  | 
성취기준  |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 [6미02-04]조형 원리(비례, 율동, 강조, 반복, 통일, 균형, 대비, 대칭, 점증·점이, 동세 등)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 의도에 적함하게 활용할 수 있다.  |        | 악곡의 특징을 이해하며 노래 부르거나 악기로 연주한다.  | 정직의 의미와 정직하게 살아하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정직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서 정직하게 판단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힌다.  | 
학생활동  | 봄바람(16~17쪽)  | 조형 원리 표현하기(16, 17)  |        | 스와니강(18~19쪽)  | 바르고 곧은 마음을 길러요(1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