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7.(월) | 4. 28.(화) | 4. 29.(수) | 4. 30.(목) | 5. 1.(금) |
1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국어 | | 수학 |
단원/주제 | 1. 대화와 공감 | 1. Where are you from? | 2. 작품을 감상해요 | | 2. 약수와 배수 |
성취기준 | 상대가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듣는 태도를 지닌다. | 일상생활 속의 친숙한 주제에 관한 쉽고 짧은 글을 읽고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 석 | 약수, 공약수, 최대공약수의 의미를 알고 구할 수 있다. |
학생활동 | 고민 해결방법 제안하기 (교과서 55-59) | Read & Do 교과서에 풀기(p.16~17) |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1) (교과서 68-70) |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구해 볼까요 수학34-35(수익22-23) |
2 교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수학 | | 체육 |
단원/주제 | 1. 대화와 공감 | 2.작품을 감상해요 | 2. 약수와 배수 | | 1-2.건강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성취기준 | 상대가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듣는 태도를 지닌다. |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며 작품을 감상한다. | 약수와 배수의 관계를 이해한다. | 가 |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체력 운동을 선택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게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
학생활동 | 고민 해결방법 제안하기 (교과서 55-59) |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교과서 60-67) |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알기 (수학 32-33,익힘20-21) | | 심폐 지구력 강화 운동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영어 | | 과학 |
단원/주제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2. 약수와 배수 | 1. Where are you from? | | 2. 온도와 열 |
성취기준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의 혼합 계산에서 계산하는 순서를 알고, 혼합 계산을 할 수 있다. | 약수와 배수의 관계를 이해한다. | 예시문을 참고하여 간단한 초대,감사,축하 등의 글을 쓸 수 있다. | 탄 | 〔6과01-01〕일상생활에서 온도를 어림하거나 측정하는 사례를 조사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학생활동 | 얼마나 알고 있나요 (수학 22,23) | 약수와 배수를 찾아보기 수학 28-31, 익힘18-19 | Think & write 쓰기(p.18~19) |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표현하기 |
4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사회 | | 과학 |
단원/주제 | 1-2.건강체력을 기르며 튼튼하게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 | | 2. 온도와 열 |
성취기준 |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체력 운동을 선택하고 자신의 수준에 맞는 운동 계획을 세워 실천한다. | 우리나라의 위치와 영역이 지니는 특성을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국토 사랑의 태도를 기른다. | 우리나라의 위치와 영역이 지니는 특성을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국토 사랑의 태도를 기른다. | 신 | 〔6과01-01〕일상생활에서 온도를 어림하거나 측정하는 사례를 조사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학생활동 | 근력 및 근지구력 강화 운동 | 자연 환경에 따른 우리 국토의 구분 알기 (교과서 19-21쪽)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기 (교과서 22-25) | | 온도계 사용법 |
5 교시 | 교과 | 실과 | 미술 | 창체(보건교육) | | 음악 |
단원/주제 | 02. 아동기 성의 발달 | 01. 소곤소곤, 나와의 대화 | 운동과 영양 | | 모두 모두 자란다 |
성취기준 | 아동기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의 특징 및 발달의 개인차를 알아 자신을 이해하고, 건강하게 발달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설명한다. |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다 | | 일 |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
학생활동 | 남자와 여자는 성장하며 어떻게 달라지나요?(실과 12-13쪽) | 나를 맞춰 봐! (미술 10) | 건강관리방법 알기 | | 계이름으로 노래 부르기(14-15쪽) |
6 교시 | 교과 | 음악 | 미술 | | | 도덕 |
단원/주제 | 내일을 향해 | 01. 소곤소곤, 나와의 대화 | | | 바르고 곧은 마음을 실천해요 |
성취기준 |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 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다 | | | 정직의 의미와 정직하게 살아하는 것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정직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서 정직하게 판단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익힌다. |
학생활동 | 음이름과 계이름 공부하기(12~13쪽) | 나를 탐색하기 (미술 11) | | | 정직한 행동의 의미 알아보기 정직한 행동 계획하기-교과서 12-15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