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사랑하는 4학년 2반!!

올 한 해도 여러분이 정말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 힘내요..

함께 하는 배움의 공동체 4-2반
  • 선생님 : 김수*
  • 학생수 : 남 14명 / 여 11명

3월 20일 금요일 온라인 학습

이름 김수자 등록일 20.03.20 조회수 24

1. 함께 알아볼까요

 

여러분 분리수거를 잘 하고 있나요? 가장 문제가 되는 쓰레기 중의 하나가 플라스틱인데요. 플라스틱은 종류가 다양해서 분리수거 방법을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자료를 통해 알아봅시다.

https://youtu.be/w4KMk5mA9jE

 

영상 잘 보셨나요? 정말 복잡하지요? 선생님도 여러 번 보면서 공부했답니다. 이 영상을 가족들과 함께 보고 가정에서도 실천합니다. !

 

 

 

2. 도전해 볼까요

 

그동안 읽은 재미있고 유익한 책을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학습나눔방]

 

그 동안 집에서 독서활동을 많이 하셨나요? ^^

그러면 오늘은 친구들에게 그 동안 읽은 재미있고 유익한 책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책 소개 장면을 살펴볼까요?

영상 자료 : https://youtu.be/DVDbSPm2ZGE

 

책 소개를 할 때에는

1.책 제목, 지은이 소개

2.책을 읽게 된 까닭, 또는 책 소개를 하고 싶은 까닭

3.책의 내용(, 중요한 내용을 짧게 )

4.소개 후 느낀 점 또는 소감 말하기

등이 들어가면 아주 좋은 소개가 돼요 ^^

 

그렇다면 한 번 친구들에게 학급 커뮤니티의 댓글로 책을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 ~~!!

 

 

 

즐거운 영어 시간이에요

 

여러분은 학교가 끝나면 어떤 말을 가장 많이 하시나요~?

저는 어릴 때

"우리 집에 가자!"

"우리 떡볶이 먹자!" 를 가장 많이 한 것 같아요 ㅎ_

 

오늘은 "우리 ~하자"라는 뜻의 표현인

"Let's ~" 의 다양한 문장들을 알아보았어요!

 

간단한 표현인데도 다양한 문장을 만들 수 있는 Let's !

학교가 끝나고 친구들과 하는 말들을 생각해보며

함께 문장들을 만들어볼까요~?!

https://youtu.be/Ucb3RX3qhoc

 

 

"우리 ~하자" 라는 표현은 영어로 "Let's~" 입니다!

그런데 우리에게 익숙한 팝송들 속에

Let's 가 숨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팝송 속 Let's 의 가사와 뜻을 퀴즈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과연 몇 단계까지 오실 수 있을까요~?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는 보너스 문제도 숨어 있다는 사실!

영상을 보며 함께 퀴즈를 풀어볼까요~?

https://youtu.be/mCAsHkCTkmI

 

 

4학년 영어 단어 게임

http://www.classcard.net/Match/575707?c=0&s=1

http://www.classcard.net/Crash/575707?c=0&s=1&o=0

 

 

 

3. 집에서도 즐거운 시간 보내기

 

2019321, 구글에서는 바흐의 탄생일을 기념하여 멜로디만 입력하면 바흐의 음악처럼 작곡할 수 있는 인공지능 작곡 도구를 공개했습니다.

 

설명 영상을 먼저 살펴 본 후,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직접 실습해보세요. 여러분도 작곡가가 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JwOvNRoqOH4

https://www.google.com/doodles/celebrating-johann-sebastian-bach

 

 

 

 

4. 오늘의 미션!

 

오늘의 미션! 두둥!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 3가지 정리하기!!

 

여러분은 물건의 주인인가요?

그렇다면 물건들이 어디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또 잘 관리하고 있나요?

 

선생님은 너무 많은 물건으로 인해,

정리정돈이 잘 되지 않고,

어디있는지 찾지 못한 적이 있어요.

 

물건들은 내 삶을 편리하게 해주거나, 의미있게 해주어야 하는데

너무 많은 물건은 오히려 내 삶을 복잡하고, 힘들게 만들 때가 있어요.

 

나에게 꼭 필요한 물건은 무엇인지, 생각해봅시다.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과감하게 정리해봅시다.

많이 낡거나 고장난 물건은 분리수거하여 버리고,

쓸만한 물건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만날 때, 나누어봅시다.

 

5. 학습나눔방 

내가 오늘 정리한 물건 ' 쓰고, 정리한 후 느낌 적어보기

(예; 내 방을 정리한 후 지금 내 기분 )

 

 

 

 

 

 

출처: 학교가자닷컴

 

 

[코로나19 예방] 외출 자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눈과 코, 입 만지지 않기, 발열, 기침 증상 시 관할보건소 또는 지역번호+120, 1339콜센터로 상담바랍니다.

 

이전글 3월 23일 월요일 온라인 학습
다음글 3월19일목요일 온라인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