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 목요일 |
|||||
---|---|---|---|---|---|
이름 | 이현정 | 등록일 | 20.03.24 | 조회수 | 72 |
첨부파일 |
|
||||
1. 코로나-19 관련 학생 건강 관리 관련 e알리미 확인하고 매일 오후 2시까지 꼭 회신 부탁드립니다. 2. 매일 동화책 1권씩 읽기 3.[코로나19 예방] 외출 자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가지 않기, 밀폐된 공간 가지 않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눈과 코, 입 만지지 않기, 발열, 기침 증상 시 관할보건소 또는 지역번호+120, 1339콜센터로 상담바랍니다. 4. 학습 중 궁금한 점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을 경우 댓글 남겨 주세요. (방법: 맨 아래 - 스팸방지용 확인문자 쓰기 - 궁금한 점 쓰기 - 댓글달기 클릭) 5. e-학습터 개인별 아이디 확인하시고 로그인해서 공부하세요.(2학년 4반 학습방 개설) (개인별 진도율 확인, 수강여부 확인) 6. 우유급식 신청 e-알리미 확인하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우유급식신청기간 : 3.25~3.31 오늘도 즐겁게 공부해 봅시다! 1교시 [수학] 여러 가지 도형 - 그림에서 □ 찾아보기, 사각형의 특징 알아보기 -사각형인 것과 아닌 것 구별하기, 삼각형과 사각형으로 모양 만들기 활동 1) 우리 집에 있는 물건 중에서 사각형인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활동 2) 사각형의 특징은 무엇인지 말해 보세요. 활동 3) 삼각형과 사각형만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 봅시다. e-학습터 –2학년 1학기 수학-5차시-[원, 삼각형, 사각형을 알아볼까요?] 클릭하여 공부하기 https://cls.edunet.net/play/view.do?e=9BUJLAP59 2교시 [수학] 여러 가지 도형 - 칠교판 알아보기, 두 조각, 세 조각으로 삼각형과 사각형 만들기 활동 1) 영상을 보면서 집에 있는 색종이와 가위를 이용하여 칠교판을 만들어 봅시다. 활동 2) 칠교판에는 삼각형과 사각형이 각각 몇 개 있을까요? 활동 3) 내가 만든 칠교판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어 봅시다. e-학습터 –2학년 1학기 수학-6차시 [칠교판으로 모양 만들기 놀이] 클릭하여 공부하기 https://cls.edunet.net/play/view.do?e=EntYd4seb 3교시 [통합] 알쏭달쏭 나 - 몸이 아팠던 경험 이야기하기. 몸이 아플 때 실천 행동 방법 알아보기 활동 1) 몸이 아팠던 경험 이야기하기 활동 2) 몸이 아플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해 보기 활동 3) 영상을 보고 치과, 안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가 어떤 곳인지 말해 봅시다. e-학습터 –2학년 1학기 통합-4차시 [아프면 어떻게 하지] 클릭하여 공부하기 https://cls.edunet.net/play/view.do?e=vtbVEnMkB 4교시 [통합] 알쏭달쏭 나 - 몸이 아픈 상황에 따라 상황극 해보기, 몸이 아프다고 느낄 때 바른 행동 알기 활동 1) 붙임 파일을 참고하여 가족과 함께 역할놀이를 해 봅시다. 활동 2) 역할놀이를 해 본 소감을 이야기해 봅시다. 첨부파일-역할놀이 대본-아픈 상황일 때의 대처 방법 5교시 [창체]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장난과 폭력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기 활동 1) 친구의 이름 대신 별명을 불러본 적 있나요? 친구의 별명을 부를 때 친구는 어땠나요? 기분 나빠하지 않았나요? 친구와 친해지고 싶으면 친구가 싫어하는 말은 하지 않아야 해요. 상대방이 싫어하면 폭력입니다. 활동 2) 내가 했던 말이나 행동 중 친구의 기분을 상하게 했던 말과 행동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해 보세요. 활동 3)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하는 말을 찾아 가족과 함께 이야기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IzhyXkNlreg&list=PLW15sn4kUkglGuerplH08s6FQqvNMLLUI |
이전글 | 3월 27일 금요일 |
---|---|
다음글 | 3월 25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