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9반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7교시 |
4월 16일 (목) | 과목 | 도덕 | 체육 | 과학 | 기가 | 사회 | 자유학기 주제선택 | 자유학기 주제선택 |
학습주제 및 내용 | 1-01.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 감염병 예방을 위한 생활체조 | 지구계 | 오리엔테이션, 성장급등 | 지도의 의미와 특징 | 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활동 | 자유학기제 주제선택 활동 |
학습방법 | e학습터 1차시 영상 시청 | e학습터 1차시 영상 시청 | 1차시 영상시청(3개) 후 학습활동지와 확인문제 노트에 쓰고 풀기 | e학습터 1차시 영상(2개) 시청 | e학습터 1차시 영상시청(1개) 및 탐구하기 수행 | e학습터 영상시청 및 자료 확인 | e학습터 영상시청 및 자료 확인 |
4월 17일 (금) | 과목 | 도덕 | 국어 | 영어 | 기가 | 수학 | 자유학기동아리 | |
학습주제 및 내용 | 01. 사람을 사람답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 비유 | Lesson 1. New Words | 청소년기 2차 성징 | 소수와 합성수, 거듭제곱 | 자유학기제 동아리 활동 | |
학습방법 | e학습터 1차시 영상 시청 | e학습터 1강 영상시청(2개), 시낭송 듣기(1개) | e학습터 1차시 영상시청(1개) 및 학습지 | e학습터 2차시 영상(2개) 시청 | e학습터 1차시 영상시청 및 교과서 문제 풀이(pp10~13) | e학습터 영상시청 및 자료 확인 | |
4월 20일 (월) | 과목 | 국어 | 사회 | 수학 | 음악 | 영어 | 한문 | 자율 |
학습주제 및 내용 | 비유가 사용된 시 <나는 지금 꽃이다> | 지도 속 자연환경과 인문환경 | 소인수분해, 소인수분해를 이용하여 약수구하기 | 기초를 꼼꼼(음이름과 계이름) | Lesson 1. Listen and Speak (1) | 1단원 한자의 모양·소리·뜻 1 | 생명존중/ 인터넷스마트폰예방 |
학습방법 | e학습터 2강 PPT 강의 자료(2개), 형성평가 풀기 | e학습터 2차시 영상시청(2개) 및 탐구과제 수행 | e학습터 2차시 영상시청 및 교과서 문제 풀이 (pp14~18) | e학습터 1차시 영상시청 및 탐구과제 수행 | e학습터 2차시 영상시청(2개) 및 학습지 | e학습터 1차시 영상시청(2개) 및 탐구과제 수행 | e학습터 컨텐츠 학습 후 활동지 작성(생명존중)/동영상 시청(인터넷 스마트폰 예방) |
4월 21일 (화) | 과목 | 과학 | 국어 | 미술 | 체육 | 수학 | 한문 | 기가 |
학습주제 및 내용 | 지권의 층상 구조와 특징 | 성장소설 | 자연의 무늬로 그리는 그림 | 근력운동 방법 | 최대공약수 구하기 | 1단원 한자의 모양·소리·뜻 2 | 추상적 사고와 이상주의적 사고 |
학습방법 | 2차시 영상시청(4개) 후 학습활동지와 확인문제 노트에 쓰고 풀기 | e학습터 3강 성장소설 독서일지 작성 과제 수행 | e학습터 1,2차시 영상시청(1개) 및 표현과제 수행 | e학습터 2차시 영상 시청 | e학습터 3차시 영상시청 및 교과서 문제 풀이(pp19~21) | e학습터 2차시 영상시청(2개) 및 탐구과제 수행 | e학습터 3차시 영상 시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