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안녕하세요.

모든 아이들은 서로 다른 성장 속도와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일매일의 시간 속에서 각자의 개성을 발휘하면서 또한 서로 돕고 협력하면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길 바랍니다.

바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며 건강한 어린이
  • 선생님 : 박영숙
  • 학생수 : 남 9명 / 여 7명

2021. 3학년 2학기 수행평가 계획

이름 박영숙 등록일 21.09.27 조회수 15

3학년 2학기 국어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대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3. 자신의 경험을 글로 써요

쓰기

[403-02]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건이나 행동이 드러나게 글을 쓴다

자신의 경험 중 인상 깊은 일 글로 쓰기

9

4. 감동을 나타내요

문학

[405-05] 재미나 감동을 느끼며 작품을 즐겨 감상하는 태도를 지닌다.

재미나 감동을 느꼈던 이야기를 골라 그 이야기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쓰기

10

5. 바르게 대화해요

문법

[404-04] 높임법을 알고 언어 예절에 맞게 사용한다.

대상에 따라 알맞은 높임 표현 알기

10

6. 마음을 담아 글로 써요

듣기·말하기

[401-05] 내용을 요약하며 듣는다

마음을 전하는 쪽지 내용을 듣고 다른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기

11

8. 글의 흐름을 생각해요

읽기

[402-02] 글의 유형을 고려하여 대강의 내용을 간추린다.

시간 흐름으로 된 글을 읽고 시간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12

3학년 2학기 도덕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대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4. 아껴 쓰는 우리

자신과의 관계

[401-02] 물건의 소중함도 알고 자신이 물건을 아껴 쓰고 있는지 반성해 보며 그 모범사례를 따라 습관화한다

절약을 실천하기 위한 아나바다 운동을 알뜰시장을 통해 실천하기

9

5. 함께 지키는 행복한 세상

사회 공동체 와의 관계

[4032-01] 공익과 사익간의 올바른 관계를 파악하고, 공익과 사익을 조화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실천의지를 기른다

공익과 사익을 조화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의사 결정하기

10

3학년 2학기 사회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평가

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장소와 지역

[402-02] 우리 고장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의식주 생활을 비교하여, 환경의 차이에 따른 생활모습의 다양성을 탐구한다

우리 고장과 다른 고장 사람들의 의식주 생활 모습을 비교하여, 환경의 차이에 따른 생활 모습의 다양성 알기

9

2. 시대마다 다른 삶의 모습

역사 일반

[402-03] 옛사람들의 생활도구나 주거형태를 알아보고, 오늘날의 생활모습과 비교하여 그 변화상을 탐색한다

옛사람들의 생활도구와 오늘날의 생활모습과 비교하기

10

3. 가족의 형태와 역할변화

인문 생활과 인간 생활

[402-06] 현대의 여러 가지 가족형태를 조사하여 가족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른다

가족 구성원으로서 바람직한 역할을 알고 가정에서 실천하기

11

3학년 2학기 수학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대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2.나눗셈

수와연산

[401-08] 나누는 수가 한자리 수인 나눗셈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으며, 나눗셈에서 몫과 나머지의 의미를 안다

내림이 있고 나머지가 없는 (몇십몇)÷()의 계산원리를 이해하고, 몫을 정확하게 구한다

10

3.

도형

[402-06] 원의 중심, 반지름, 지름을 알고 그 관계를 이해한다.

컴퍼스를 이용하여 원 그리기

10

5.들이와 무게

측정

[403-07] 실생활 문제 상황을 통하여 들이의 덧셈과 뺄셈을 이해한다.

들이의 덧셈과 뺄셈하기

11

6.자료의 정리

자료와 가능성

[405-01] 생활자료를 수집하여 간단한 그림그래프나 막대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그림그래프 알아보기

12

3학년 2학기 과학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대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2. 동물의 생활

생명의 연속성

[403-01] 여러 가지 동물을 관찰하여 특징에 따라 동물을 분류할 수 있다

비슷한 특징을 가진 동물들끼리 분류하기

9

3. 지표의 변화

고체 지구

[404-01] 여러장소의 흙을 관찰하여 비교할 수 있다.

장소에 따른 흙의 특징 조사하기

10

4. 물질의 상태

물질의 성질

[407-04] 우리 주변의 물질을 고체,액체, 기체로 분류할 수 있다.

우리 주변의 물체나 물질을 고체, 액체, 기체로 분류하기

11

5. 소리의 성질

파동

[408-02] 소리의 세기와 높낮이를 비교할 수 있다.

세기와 높낮이가 다른 소리 만들기

12

3학년 2학기 체육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대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3. 경쟁

경쟁

[403-02]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수행하며 경쟁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탐색한다.

단순한 규칙으로 이루어진 게임을 수행하며 경쟁에 필요한 다양한 기본 기능을 스스로 탐색하기

10

4. 표현

표현

[404-02]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다양한 표현 상황에 적용한다.

느낌이나 생각을 창의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기본 동작을 다양한 표현 상황에 적용하기

11

3학년 2학기 음악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대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2.춤이랑 음악이랑

표현

[401-02]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을 한다.

악곡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하기

11

. 3. 알고 있어 가락을

감상

[401-06] 바른 자세로 노래부르거나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악기를 연주한 다.

악기를 연주하는 활동 평가

10

. 1. 옛날 옛적에

감상

[402-02] 상황이나 이야기등을 표현한 음악을 듣고 느낌을 발표한다.

을 리코더로 연주해보기

11

3학년 2학기 미술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대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8. 쓸모있고 아름답게

표현

[402-05] 조형 요소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 의도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다

찰흙의 성질을 잘 활용하고 찰흙의 특성과 양감을 살려 표현할 수 있다.

10

9. 눈길을 끄는 그림문자

감상

[403-03] 미술작품에 대한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발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그림문자로 꾸민 미술 작품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이야기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기

11

12. 이야기가 있는 작품

감상

[402-05] 연상, 상상하거나 대상을 관찰하여 주제를 탐색할 수 있다.

풍속화 자세히 살피고 상상하기

12

3학년 2학기 영어과 수업 및 평가 계획서

단원명

대영역

성 취 기 준

평가요소

평가

시기

7

I Like Chicken

듣기

[401-04] 쉽고 친숙한 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인사, 안부 등에 관련된 쉽고 친숙한 표현을 듣고 의미를 이해하기

10

8

It's Very Tall!

말하기

[402-03]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다.

그림, 실물, 동작에 관해 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으로 말하기

10

9

I Can Swim

읽기

[403-03]쉽고 간단한 낱말이나 어구, 문장을 따라 읽을 수 있다.

동작을 나타내는 낱말을 읽고, 그 의미를 이해하기

11

10

She's My Mom

쓰기

[404-02]구두로 익힌 낱말이나 어구를 따라 쓰거나 보고 쓸 수 있다.

외모를 묘사하는 낱말을 따라 쓰기

12

 

다음글 2021 EBS 초등 여름방학생활 방송 안내(1~6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