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광고

이름 박건후 등록일 20.11.05 조회수 21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택과 주거복지, 균형발전 등 모든 사업 분야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LH 내부 아이디어와 융?복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지난 6월 개최됐다. 사업 모든 부문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는 '자유제안' 부문과 LH 선정 주제에 대한 구체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제안' 부문으로 진행됐다.

공모 결과 자유제안으로 161건이 접수됐고, 전문제안을 81건이 접수됐다. LH는 20대 응모자의 작품이 129건으로 전체 응모 건수의 53%를 차지했고, 10대 응모자의 작품은 13건으로 5%를 차지하는 등 청년층 응모율이 비교적 높았다고 설명했다.

LH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응모작을 총 3차례에 걸쳐 심사했으며, 이를 통해 자유제안 9작품과 전문제안 3작품 등 총 12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자유제안 대상으로 선정된 유희승 씨는 '아파트 벽면을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아이디어를 통해 건물 측벽에 긴급 안전메시지 등을 전달할 수 있는 옥외 광고판을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전문제안 금상을 받은 박재영?최민아 팀은 '직주공유라이프 플랫폼 클라우드랩(CloudLab)'을 주제로 도심 속 소규모 유휴지에 커뮤니티 공간 등을 공급하는 직주융합개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청년세대의 주거불안정을 해소하는 동시에 소규모 창조기업 지원이 가능한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한편 LH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 시상식을 열지 않고, 지난 2일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개최된 '월례공감' 행사에서 전문제안 금상 수상작을 소개하며 국민 아이디어를 전 직원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내부 검토를 거쳐 수상작을 정책 제안 및 실제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LH의 역할과 기대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국민들의 소중한 제안을 적극 반영해 앞으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LH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

 

이전글 광고
다음글 비밀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