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 과목 | 학습자료 | 주제 | 학습활동 |
1교시 | 도덕 | 도덕 124~125쪽 | 우리 모두를 위한 길 (우리가 만드는 도덕 수업2) | 문제 해결 탐색하기(2)-① (우리 주변의 환경 문제와 이웃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모범 사례 살펴보기) |
2교시 | 국어 | 국어나 278~283쪽 | 9. 작품 속 인물이 되어 | 인물의 성격을 생각하며 극본을 소리내어 읽기(1) |
3교시 | 사회 | 사회 114~116쪽 | 3-2. 다양한 가족이 살아가는 모습 | 1. 오늘날의 다양한 가족 형태 알아보기 2. 동물도 가족이 될 수 있을까 |
4교시 | 음악 | 음악교과서 66쪽~67쪽 | 자장가 | (1) 자장가 노래 익히기 (2) 기본박 치며 자장가 노래 부르기 |
5교시 | 음악 | 음악교과서 66쪽~67쪽 | 자장가(2) | (3) 말붙임새 바꿔 부르기 (4) 아이를 어를 때 하는 동작, 놀이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