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2020년 6월 15일 월요일 |
|||||
---|---|---|---|---|---|
이름 | 홍하나 | 등록일 | 20.06.15 | 조회수 | 48 |
오늘 1교시 안전한 생활 시간에는 교통표지판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고 신호등의 색깔에 따라 어떻게 건너가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횡단보도 건너기 전 녹색불이 깜박일 때는 건너지 말고 다음 신호에 건너가기, 횡단보도 건너는 중에 녹색불이 깜박일 때는 서둘러 건너가야 함을 배워보았습니다. 2교시 장애이해교육(창체) 시간에는 장애의 의미와 장애를 지닌 사람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교시 국어 시간에는 국어활동 문제를 함께 풀어보고 8칸노트에 ㄱ~ㅎ까지의 자음자와 ㅏ~ㅣ까지의 모음자를 순서대로 두 번씩 써 보았습니다. 아직 손힘이 야무지지 못해 글자 획이 가지런하지 못한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히 글씨 쓰는 연습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4교시 수학시간에는 전 시간에 배운 덧셈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몇 몇 친구들이 손가락으로 풀기는 하였으나 거의 대부분이 잘 풀고 해결하였습니다.
<오늘의 우체통> 1.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지 2장 2. 부모님께서 궁금해 하는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Q & A 1장 3. 수학 덧셈 학습지
<알림> 1. 하교 시 교사 임장지도가 19일까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일주일 동안 스스로 하교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부모님께서는 마중 나오지 말아주세요. 2. 에어컨 가동으로 인해 추위 타는 친구들은 긴팔 가디건(또는 점퍼) 챙겨오기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필통(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2. 방과후학교가 17일(수)부터 시작됩니다. 방과후학교 수강생은 우체통 앞에 요일별 수강과목과 수강시간(○부)을 미리 붙여 옵니다.
<숙제> 1. 수업시간에 풀었던 수학 덧셈 학습지 부모님께 확인(싸인)받고 다시 가져오기(틀린 문제는 부모님과 함께 공부하기) 2. 가족소개카드에 가족 소개 하는 내용 적고 가족 얼굴 그려오기-16일(화)까지 3. 여름 교과서 50쪽 가족 행사 적어 오기-16일(화)까지
<제출> 1.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2,3,4쪽 체크해서 제출하기- 17일(수)까지 2. 자가진단 설문 8시 20분 전까지 꼭 참여 (미리 알람 설정하셔서 잊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6월 16일 화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12일 금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