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2020년 6월 8일 월요일 |
|||||
---|---|---|---|---|---|
이름 | 홍하나 | 등록일 | 20.06.08 | 조회수 | 127 |
오늘 국어시간에는 글자에서 모음자 위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자에서 모음은 아래쪽 또는 오른쪽에 있음을 배우고 익혀 보았습니다. 수학시간에는 먼저 가정에서 채점 받아 온 수학익힘책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학생이 부모님께 확인을 잘 받아왔습니다.^^ 더하기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보고 두 가지 방법으로 읽어 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예: 2+3=5=> 2더하기3은 5와 같습니다./ 2와 3의 합은 5입니다.) 덧셈을 두 가지 방법으로 읽는 활동을 아이들이 조금 어려워합니다. 내일 아이들이 잘 할 수 있는지 개별적으로 확인해 볼 예정입니다.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름시간에는 준비해온 가족사진으로 어떤 친구의 가족인지 알아맞히기를 해 보았습니다. 동생 얼굴만 보여줘도 어떤 친구의 가족인지 금방 알아맞힐 수 있을 정도로 가족이 서로 많이 닮아 있는 모습을 보며 6반 친구들이 많이 신기해했습니다. 내일은 친구가족 알아맞히기 2탄을 할 계획입니다.
<오늘의 우체통> 1. 도서관 단축 운영 안내장 2. 코로나 19 대응 등교수업 후 생활 안내
<알림> 1. 하교시간 안내: 월,화 4교시(12:15 하교) /수.목.금 5교시(12:50 하교) 2. 이번 주부터는 스스로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연습시켜주세요. 부모님이 마중 나오신다면 집으로 가는 길 중간에서 만나기로 약속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방과후학교 개강날짜 연기 : 6.17(수)부터 시작됨.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2. 연필은 3자루 이상 집에서 미리 깎아오기(코로나-19로 인해 교실 연필깎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숙제> 1. 수익: 39쪽 6번 풀고 부모님 채점 받아 내일 가져오기 2. 덧셈 두 가지 방법으로 읽는 연습해 오기(내일 테스트할 예정)
<제출> 1. 자가진단 설문 8시 20분 전까지 꼭 참여 (미리 알람 설정하셔서 잊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6월 9일 화요일 |
---|---|
다음글 | ★출결 안내★(교외체험학습 관련 양식 및 결석계 양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