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나, 너, 함께 하는 우리
  • 선생님 : 홍하나 선생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2020년 6월 8일 월요일

이름 홍하나 등록일 20.06.08 조회수 126

오늘 국어시간에는 글자에서 모음자 위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자에서 모음은 아래쪽 또는 오른쪽에 있음을 배우고 익혀 보았습니다.

수학시간에는 먼저 가정에서 채점 받아 온 수학익힘책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학생이 부모님께 확인을 잘 받아왔습니다.^^ 더하기를 식으로 나타내는 방법을 알아보고 두 가지 방법으로 읽어 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2+3=5=> 2더하기35와 같습니다./ 23의 합은 5입니다.) 덧셈을 두 가지 방법으로 읽는 활동을 아이들이 조금 어려워합니다. 내일 아이들이 잘 할 수 있는지 개별적으로 확인해 볼 예정입니다.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름시간에는 준비해온 가족사진으로 어떤 친구의 가족인지 알아맞히기를 해 보았습니다. 동생 얼굴만 보여줘도 어떤 친구의 가족인지 금방 알아맞힐 수 있을 정도로 가족이 서로 많이 닮아 있는 모습을 보며 6반 친구들이 많이 신기해했습니다. 내일은 친구가족 알아맞히기 2탄을 할 계획입니다.

 

<오늘의 우체통>

1. 도서관 단축 운영 안내장

2. 코로나 19 대응 등교수업 후 생활 안내

 

<알림>

1. 하교시간 안내: ,4교시(12:15 하교) /..5교시(12:50 하교)

2. 이번 주부터는 스스로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연습시켜주세요. 부모님이 마중 나오신다면 집으로 가는 길 중간에서 만나기로 약속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방과후학교 개강날짜 연기 : 6.17(수)부터 시작됨.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2. 연필은 3자루 이상 집에서 미리 깎아오기(코로나-19로 인해 교실 연필깎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숙제>

1. 수익: 396번 풀고 부모님 채점 받아 내일 가져오기

2. 덧셈 두 가지 방법으로 읽는 연습 오기(내일 테스트할 예정)

 

<제출>

1. 자가진단 설문 820분 전까지 꼭 참여

(미리 알람 설정하셔서 잊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6월 9일 화요일
다음글 ★출결 안내★(교외체험학습 관련 양식 및 결석계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