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나, 너, 함께 하는 우리
  • 선생님 : 홍하나 선생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2020년 6월 5일(금)

이름 홍하나 등록일 20.06.05 조회수 121

오늘 수학시간에는 어제 배운 내용이었던 모으기 가르기 문제를 많이 풀어보며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모으기, 가르기 문제는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기 전 단계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숙제로 내준 수학익힘책을 확인하며 부족한 부분은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리겠습니다.

(통합)시간에는 내 화분의 식물 모습을 관찰하고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제보다 한층 더 많이 쑥쑥 자란 화분의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매우 신기해했습니다. 주말동안에 교실에 두면 무순이 엄청 많이 자랄 것 같아 가정으로 보냅니다. 오늘 저녁 메뉴로 아이들이 직접 키운 무순을 식탁에 올려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5교시에는 그림책을 읽는 시간으로 배움꾸러미에 나왔던 [가족은 꼬옥 안아주는 거야] 그림책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족은 슬픈 일도, 힘든 일도, 기쁜 일도 함께하며 서로 응원해주고 격려해주는 것이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오늘 과제로 우리 가족 한명씩 다 꼭 안아주라고 했는데 주말동안 6반 친구들이 과제수행을 잘 할지 모르겠네요.^^

<오늘의 우체통>

없음

<알림>

1. 68일부터 월,4교시(12:15 하교) /..5교시(12:50 하교)

2. 쑥쑥 자란 무순과 보리 화분(개인)을 가정으로 보냅니다. 가정에서 아이들이 식물을 스스로 키우고 가꿀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 도서관 단축운영안내: 6.8()부터 1층 어린책마루도서관 운영시작

                               (운영시간 12:00~14:00, 대출반납, 열람 가능)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2. 다음 주 봄(통합)시간에 가족사진 발표회를 할 예정입니다. 가족 모두가 함께 찍은 사진으로 보내주시고 만약 온가족이 나온 사진이 없으면 가족구성원 몇 명만 찍은 사진으로 보내주셔도 괜찮습니다.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다음 주 월요일(68)까지 챙겨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출력이 어려우신 경우 문자로 사진 보내주셔도 됩니다.)

<숙제>

1. 수익: 31~35쪽까지 풀고 부모님 채점 받아 월요일에 가져오기

2. 우리 가족 한 명씩 꼭 안아주기

<제출>

1. 자가진단 설문 820분 전까지 꼭 참여

(미리 알람 설정하셔서 잊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출결 안내★(교외체험학습 관련 양식 및 결석계 양식)
다음글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