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5반

 


우리의 만남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새싹들의 첫걸음
  • 선생님 : 주혜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알림장] 2020년 12월 14일 월요일

이름 주혜란 등록일 20.12.14 조회수 72

지난 주, 15번 학생이 친구들이 많이 안 보여 쓸쓸하다고 했었는데 오늘은 지난 번 보다는 많이 왔다며 좋아하였습니다.

1교시 국어 시간에는 우리 반이 함께한 일을 그림으로 나타내고 표로 정리해 발표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각자의 추억들을 공유하며 그때로 돌아간 듯 마냥 즐거워하였습니다.

2교시 수학 시간에는 덧셈을 해 보았습니다. 원격수업 확인 전화 때 몇몇 아이들이 수학 시간이 조금은 어렵다고 하였기에 오늘 공부에 대해 염려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1명을 제외하곤 아이들 모두 자신 있게 덧셈 방법에 대해 설명을 잘하여 이해가 됐구나 싶어 무~척 안심이 됐습니다.

3교시 창체 시간에는 자리와 급식줄 순서를 바꾸었습니다.

4교시 수학 시간에는 5단원 참학력 평가를 보았습니다. 제가 지난 번 깜빡하고 알림장에 받아쓰기 시험을 안내해 주지 못해 내일 보려고 했었는데 우리 아이들 대부분이 제가 안내해 주지 않았어도 다들 열심히 연습해 왔다며 시험 공책까지 가져왔다고 오늘 꼭 보자고 말했더랍니다. 수학 평가를 보고 시간이 남자 저는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었습니다. 6번 아이가 받아쓰기에서 틀린 문제가 있다고 틀렸다~~’라고 말하며 덩실덩실 춤을 추며 자기 자리에 앉는 모습을 보고 제가 틀린 문제가 있어도 신나고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모습이 멋지다고 크게 칭찬해 주었습니다. 다른 친구들도 함께 즐거워하며 6번 아이가 칭찬 받는 모습을 보고 자신들도 틀린 문제가 있어도 하하호호 즐겁게 웃으며 집으로 돌아갔답니다. 아이들은 서로가 서로에게 틀려도 괜찮아라고 말하며 응원해주었습니다. 참 보기 흐뭇하고 좋았습니다.

 

알림

- 내일 시간표는 국어 겨울 겨울(전통팽이 만들기) 창체(스피드스택킹 대결)입니다.

- 수학 5단원 참학력 평가를 1220분부터 볼 예정입니다.

: 1215일 화요일 19번 학생 해당

: 1221일 월요일 1, 5, 10, 17, 25번 학생 해당

- 교통봉사 일정 확정) 1.8..(1~5, 7, 12, 13, 22, 27번 학부모님), 3.2..(6, 8~11, 14~17번 학부모님), 3.3..(18~21, 23~26, 28번 학부모님)

: 학급밴드와 내일 안내장을 통해 더욱 자세하게 안내될 예정입니다.

 

과제

- 국어활동 교과서 80~81쪽 풀....(월요일에 하기)

- 수학익힘 교과서 84~85쪽 풀....(화요일에 하기)

이어지는 원격수업으로 교과서를 가지고 다니기 무겁기에 당분간 국어활동과 수학익힘 교과서는 가정에 두고 다니고 숙제 검사도 가정에서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받아쓰기 7회 틀린 문장 연습하기

- 이번 주는 받아쓰기 8회 연습하기

 

제출

- 교외체험학습 보고서(1221일 월요일까지)

: 1(2), 5(2), 7, 10, 17(2), 19(2), 25(2)번 학생 해당

- 종업식 전까지 학교 책 반납하고 담임 선생님께 알려드리기

: 2(개구리네 한솥밥, 158일 연체), 3(숨바꼭질 ㄱㄴㄷ, 13일 연체) 학생 해당

 

준비물

- 교과서: 국어, 겨울

- 국어: 파란색 색연필, 빨간색 색연필

- 겨울: 색칠도구

 

사랑의 우체통

- 교과서: 수학

- 교육통신 제191(2021학년도 초등돌봄교실 신청 안내장)

: 교외체험학습으로 미등교 시 학교홈페이지-[공지사항] 또는 [교육통신]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T지킴이 알림장 확인을 못해 신청 못하셨다는 민원이 많이 제기됐기에 내년도 돌봄 신청에 대해 T지킴이 알림장으로 따로 안내되지는 않았습니다.

*제출기한: 12.24()까지

*제출서류

초등돌봄교실신청서(배부한 안내장 뒷면)

증빙 서류(,모 재직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를 봉투에 밀봉하여 제출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한 아이가 급식 먹고 친구랑 화장실 주변 복도에서 놀다가 저를 발견하고는 선생님 저 화장실 다녀온 거예요.’라고 말하였답니다. 아이가 말 안 했으면 보지 못해서 몰랐을 뻔했는데 일부러 저를 불러 세우기까지 하다니 수상하지요? 그 귀여운 거짓말에 속아주는 척 교실로 들어왔습니다. 그리고는 제가 1층에 볼 일이 있어 내려갔는데 그 두 아이가 1층 복도에서 장난치며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두 번째까지 거짓말을 하진 않았지만 선생님을 속이려고 한 행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급식 먹고 바로 교실로 가지 않고 복도에서 계속해서 장난치고 돌아다니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얘기 나누었습니다. 우리 1학년들 학교 오는 것만으로도 기특하기에 계속해서 적응해나가기를 바라며 반복 지도하는 중입니다.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새로운 버전) (2020.9.9.. 기준)

 

코로나19 관련 안내(2020.9.4.. 기준)

- 의심증상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 선별진료소 방문이 원칙.

- (코로나19 검사 유무, 선별진료소 방문 유무에 관계없이) 약을 복용하지 않고, 증상이 없으면 등교가능.

 

이전글 [알림장] 2020년 12월 15일 화요일
다음글 [알림장] 2020년 12월 11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