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5반

 


우리의 만남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새싹들의 첫걸음
  • 선생님 : 주혜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알림장] 2020년 10월 13일 화요일

이름 주혜란 등록일 20.10.13 조회수 93

아침 시간, 아이들은 국어 3단원 참학력 평가를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육통신 154호에 대해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어 자리 바꿀 때 선생님께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들에 대해 얘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1교시가 끝나갈 때까지 아이들은 자신들의 생각을 얘기하기 바빴답니다. 선생님께 편하게 자신들의 생각을 말하는 아이들을 보며 참 흐뭇하였습니다. 놀랍게도 절반의 친구들은 공부에 집중이 잘 된다며 앞자리에 앉고 싶다고 말하였습니다. 앞자리 선호도가 높아 어떻게 자리를 배정해야하나 저의 고민은 깊어졌습니다. 1명은 독특하게도 사물함이 가까워서 뒷자리에 앉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5분 정도가 남아 11번 친구가 책을 읽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재미있었다며 책을 읽어 준 친구에게 박수를 쳐 주었답니다. 이어 다음 등교수업 때 책 읽어줄 친구들을 정해 보았습니다.

 

2교시 가을 시간에는 내가 좋아하는 추석 음식을 얘기해 보고, 좋아하는 추석 음식으로 네 박자 놀이를 하였습니다. 이어 도토리 동요를 듣고 따라 불러 보았답니다.

 

3교시 가을 시간에는 가을이 우리에게 준 것을 찾아 색칠해 보고 가을 열매들을 먹기까지의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어 풍성한 가을이 되어 감사할 대상을 생각해 보고 가을, 열매, 자연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 보았습니다.

 

스포츠 스태킹 시간에는 3스택(,다운)6스택(,다운)을 복습하고 3-3스택을 새롭게 공부해 보았습니다. 3스택 기본을 잘 익혔다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4교시 국어 시간에는 내가 사자라면 원숭이와 기린에게 무엇이라고 말하면 서로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지 생각해 보고, 문장으로 적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먼저 기린과 원숭이의 마음을 알아주는 말을 하고, 부드럽고 친절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며 기린과 원숭이도 그 생각이 마음에 드는지 물어보는 형식으로 답을 하였습니다. 아이들의 글에서 따뜻함까지 발견하여 무척 반가웠습니다.

이어 선생님과 함께 우리 반 국화가 지금 어떤 모습인지 확인하러 함께 밖으로 나가 보았습니다. 아이들은 참 예뻐요.’, ‘국화에서 맑은 공기 향이 나요.’, ‘국화 향이 참 좋아요.’라고 말하였습니다. 자신들이 심은 국화가 마음에 든 모양입니다.

 

알림

- 다음 주 학사일정은 추후 예정된 학부모님 설문 조사 및 결과가 나오는 대로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국어 3단원 참학력 평가와 관련해서 이의신청이 있으신 학부모님께서는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의신청기간은 이번 주 금요일까지입니다.)

- 다음 등교수업 때 책 읽어 주는 친구는 12, 3, 28, 8번 학생입니다.

: 허용된 시간이 많지 않으니 3분 이내로 읽을 수 있을 만한 글밥이 적은 책을 고르고, 친구들 앞에서 알맞은 크기의 목소리알맞은 빠르기실감나게 읽을 수 있도록 여러 번 읽기를 연습해 옵니다.

- 내일은 1~14번 학생들의 출결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8:30~9:30 사이(EBS수업 듣는 시간 제외)에 연락할 예정이니 학생들이 직접 전화 받을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과제

- EBS를 들어요.

- 배움 꾸러미를 해결해요.

 

<등교수업일 제출>

- 국어 3단원 참학력 평가를 부모님 확인 받고 등교수업일에 제출합니다.

: 틀린 문제가 있다면 고쳐 봅니다.

: 2, 6, 16, 21, 25, 27, 28번 학생 해당

- 그림일기 한 편 쓰기

 

사랑의 우체통

- [오송]1학년 배움 꾸러미 (10.12~10.16)

- 국어 가, 가을 교과서

- 교육통신 154

: 상품은 텀블러(학년별1), 비타민C(학년별10)이며, 제출은 선택사항입니다.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쉬는 시간은 화장실 다녀오거나, 물을 마시거나, 아플 경우 보건실에 다녀오는 시간입니다. 볼 일을 보고 바로 교실로 들어와 수업 들을 준비를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새로운 버전) (2020.9.9.. 기준)

 

코로나19 관련 안내(2020.9.4.. 기준)

- 의심증상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 선별진료소 방문이 원칙.

- (코로나19 검사 유무, 선별진료소 방문 유무에 관계없이) 약을 복용하지 않고, 증상이 없으면 등교가능.

 

코로나19 학생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과정 주요 FAQ 안내 (2020.8.31.. 기준)

Q. 자가진단에 표시되지 않은 코로나19 임상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가 가능한가요?

A.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스템에 표시된 증상은 보건당국의 자문을 받아 빈도가 높은 증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시스템에 표시되지 않은 임상증상이 가정이나 학교에서 발견되었다면 등교 중지 후 선별진료소에 방문하여 진료·검사 받는 것이 맞습니다.

 

Q. 병원에서 코로나19와 연관성 없으며 코로나 검사할 필요 없고 인후염이나 코감기 등으로 진단을 내린 경우에도 병원 소견과 무관하게 교육부 지침에 따라 등교중지 후 선별진료소를 가도록 안내해야 하는 건가요?

A. 일반 의료기관 진료 결과 해당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다고 진단하였다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해당 증상이 다른 감염병으로 인한 것이라면, 전염력이 사라질 때까지 등교중지가 필요합니다.

 

이전글 [알림장] 2020년 10월 14일 수요일
다음글 [알림장]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