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만남이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 8월 4일 화요일 |
|||||
---|---|---|---|---|---|
이름 | 주혜란 | 등록일 | 20.08.04 | 조회수 | 147 |
- 아침 시간, 감정단어 중 답답했던 경험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택시 안 냄새가 좋지 않아 숨 쉬기가 어려워서, 엄마한테 궁금한 걸 물어봤는데 엄마가 계속 답변을 해주지 않으셔서, 새 차 냄새가 지독해서 숨을 쉬기가 답답했다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반 친구들은 발표한 친구들의 마음을 알아주었습니다.
- 1교시 안전한 생활 수업 시간이 시작되자 한 학생이 어제 집에서 안전한 생활 숙제를 했다고 자신 있게 말하였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너도 나도 숙제했다고 손을 드는 학생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기대 이상으로 많아 깜짝 놀랐습니다. 숙제를 했다는 아이들이 기특했고, 도와주신 학부모님께 많이 고마웠습니다. 든든했고요. 바쁘신 와중 지도해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발표를 안 시키고 넘어갈 수가 없어 숙제한 친구들에게 과제를 해결하면서 어땠는지 발표를 원하는 학생들의 소감을 한 명씩 다 들어보았습니다. - 이어 오늘은 길을 잃었을 때의 대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두 명의 학생이 자신이 길을 잃었던 경험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듣고 나서 아이들은 발표한 두 학생의 사례를 통해 왜 두 학생이 길을 잃을 수밖에 없었는지, 무엇을 조심하면 좋았을 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어 실종 예방 3단계 구호인 1. 멈춰요. 2. 생각해요. 3. 도움을 요청해요. 에 대해 공부해 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각 단계별로 왜 멈춰야 하고, 무엇을 생각해야 하고, 누구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한다고 배웠는지 한 번 물어봐주시겠어요? 대답을 잘한다면 칭찬 많이 해 주십시오. 여름방학을 안전하게 보내길 바랍니다!
- 2교시 독서 시간에는 이*진 선생님께서 수업해 주셨습니다. - 3교시 국어 시간에는 8단원을 새롭게 들어가 보았습니다. 같은 글자들로 이루어진 문장이더라도 띄어 읽기에 따라 다른 뜻이 될 수 있기에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야 함을 공부해 보았습니다. 이어 약간의 남는 시간에 수학익힘 숙제 검사를 맡아 보았습니다. - 4교시 수학 시간에는 내일 1교시에 보게 될 수학 5단원 참학력 평가를 대비해 연습 문제들을 풀어 보았습니다. 두 장을 풀었는데요. 담임교사의 ‘통과’ 소리에 ‘야호!’라고 외치며 어찌나 신나 하던지, 성취감을 맛본 아이들의 모습에 제가 다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내일 참학력 평가도 실수 없이 잘 보길 바랍니다. (제대로 된 자기 실력을 알고 부족한 부분들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라도 친구의 시험지를 보는 것은 절대 안 된다고 꼭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랑의 우체통 - 교육통신 114호, 116호
과제 - 답답했던 경험을 8칸 공책에 1개 이상 적어와요.(예: ~해서 답답했어요.) - 안전한 생활: 공책에 부모님의 전화번호와 집 주소를 적어보고 부모님 앞에서 부모님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외워서 이야기해 봐요.(길을 잃어버렸을 때 알던 것도 순간 기억이 안 날 수도 있기에 2단계 생각해요 단계에서 해야할 일과 관련해 평소에 훈련처럼 길을 잃어버린 어린이가 됐다 생각하고 가족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떠올리며 마음을 안정시키는 연습을 많이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림 - 학교에서 제시하는 별도 방학 과제는 없습니다. 다만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뜻깊게 보내길 바랍니다. 숙제가 없다는 저의 말에 아이들 중 몇몇은 아쉬워하며 숙제를 꼭 내달라고 말하였는데요. 그 마음이 궁금하기도 하고 당황스럽기도 하고 공부가 좋아서라는 한 아이의 말에 마냥 놀고만 싶은 저와는 달라 놀랍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학부모님께서 우리 아이가 여름방학에 해결해 보았으면 하는 것들을 자녀와 함께 목표를 정해 실천해 나가보는 것이 어떠실까요? 제가 숙제를 원하는 아이들에게는 엄마에게 숙제를 말씀드려놨다고 선의의 거짓말을 좀 해놓겠습니다. ^^ - 내일은 일전에 안내드렸듯, 급식 먹고 4교시 하고 12시 15분에 하교합니다. 1,2층 도서관은 15시30분까지 정상운영 되고, 돌봄교실도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전 10시에는 여름방학식과 관련하여 방송조회가 있습니다.)
<방과후 안내> 1. 내일 여름방학식 방과후 일정 정상 운영(13:00~16:10) + 특별 1부(12:20~13:00) 운영 - 1,2학년이 하교 후 바로 방과후를 수강할 수 있도록 특별 1부 운영(12:20~13:00)합니다. - 내일 1~4부 수업 중 시간을 조정하여 수강을 하고 싶을 경우, 해당 부서 강사와 사전 협의하여 조정(단, 내일에 한하여 적용) 예) 1부 바둑, 2부 주산암산을 수강하던 2학년 학생이 내일은 특별 1부(12:20~13:00) 바둑 수강 후, 2부 주산암산(1:50~2:30)을 수강해야할 경우, 주산 암산 강사와 협의하여 1부로 조정하여 수강 가능함 2. 방과후 바둑(월,수,금) 내일부터 다시 컴퓨터실1(3층)에서 수업 - 컴퓨터실 누수 보수 작업이 완료되어 컴퓨터실1에서 다시 수업합니다.
준비물 - 물티슈.(내일 자기 자리 청소 때 필요합니다. 없는 사람 해당)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바르고 고운 말을 해요. - 친구와 안전거리를 유지해요. - 공공장소(복도, 교실 안, 계단)에서는 걸어요. - 내 물건만 만져요(친구 책상이나 의자를 잡거나 밟고 넘어가지 않아요) - 친구 몸을 소중히 대해요.(기분 나쁨을 친구를 때리는 것으로 표현하지 않아요. 친구에게 자신의 기분을 말로 표현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히 알려줘요.)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권,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시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 (등교중지 안내문이 표시된 경우 등교하지 말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등교중지 대상: 37.5도 이상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 본인이나 동거인이 2주 이내 해외여행, 동거인 중 자가격리자, 2주 이내 국내 집단 발병 지역/장소 방문) - 8시 50분 이전 등교를 자제해주세요. (이른 등교 시 전교생 체온측정에 누락 가능성 방지) - 심혈관질환자, 호흡기질환자 또는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힘든 어린이의 경우 의사와 상의 - 등교 후 37.5도 이상 측정되거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보호자와 연락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합니다. 연락이 잘되어 지체없이 학교에 오실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보호자가 오기 전까지 일시적 관찰실-교문 앞 천막-에서 보건 선생님께서 체온을 측정하고 필요한 처치를 합니다. - 선별진료소를 방문 시 학생과 보호자 모두 보건용 마스크 착용 및 자차를 이용하며, 자동차 창문을 모두 열어 환기하며 이동합니다. - 공무 외 외부인의 학교 출입을 통제합니다. 자녀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학교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교시간 외 자녀를 데리러 온 경우 현관에서 기다려주세요. - 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은 개인위생 준수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합니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
이전글 | 2020년 8월 5일 수요일 |
---|---|
다음글 | 2020년 8월 3일 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