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만남이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 7월 24일 금요일 |
||||||
---|---|---|---|---|---|---|
이름 | 주혜란 | 등록일 | 20.07.24 | 조회수 | 99 | |
- 아침 시간, 지구를 위한 10분 활동한 친구들은 붙임 쪽지에 소감을 써서 게시판에 붙여 보았습니다. 못 붙였거나 아직 안 한 친구들은 월요일에 하면 됩니다. - 1-2교시 수학 시간에는 수학익힘 숙제 검사를 맡고 어제 공부한 내용을 수학책으로 복습해 보았습니다. 이어 수판과 연결큐브, 수 카드를 사용하여 십몇을 알아보았습니다. 11은 1과 1이 아니라 10개 짜리 묶음 1개와 낱개 1개가 합쳐진 것임을 손으로 직접 익혀 보았습니다. 익숙해지도록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3교시 동아리 시간에는 ‘개미네 집 구경하기’와 ‘고민 중’ 읽기를 복습하고 그림책 ‘함께 놀고 싶어요’를 새롭게 읽어 보았습니다. 다음 주 금요일까지 20쪽과 22쪽을 잘 썼는지를 확인해 주시고 나만의 그림책으로 꾸며보고 잘 읽을 수 있게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 4-5교시 여름 시간에는 친구들과 함께 여름을 느껴 보기 위해 양말을 벗고 장화나 샌들을 신고 우산을 챙겨 운동장으로 나가 보았습니다. 구두나 운동화를 신고와 신발이 망가질까 걱정되는 아이들은 교실 안에서 비를 느껴도 좋다고 하였는데요, 모두 다 밖으로 나가는 선택을 하였습니다. - 밖에 나가니 아이들이 재미있고 좋았던 모양입니다. 운동장을 한 바퀴만 돌고 들어오려고 했는데요. 아이들이 한 바퀴만 더 돌자고 합니다. 어떤 아이는 비를 온 몸으로 느끼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머리까지 젖어 감기가 염려되는 아이도 있으니 가정에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그렇게 오감으로 여름을 느껴 보고 교실로 들어와 내가 느낀 여름의 모습을 하나의 단어로 표현해 보고 여름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단어를 골라 문장으로 써 보았습니다. - 아이들의 소원대로 운동장을 한 바퀴 더 도는 바람에 한 교시를 더 하게 돼 색종이로 우산 만들기는 다음 시간에 하자고 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바깥에 있는 시간 동안은 짧게 느껴졌던지 이제 집에 갈 준비하자는 저의 말에 ‘선생님 5교시 수업은 안 해요?’라고 물어보았더랍니다.
사랑의 우체통 - 없음.
과제 - 수학익힘 교과서 68-69쪽 풀.채.틀.공. - 그림책 ‘필통 속’를 읽으면서 8칸 공책에 써 보아요.
- 2020.7.23.(목)~7.26.(일) 기간 중 하루를 정해 지구를 위한 10분(이상) 캠페인에 참여하고 학급 밴드에 인증샷을 올려요. 일요일에 4일 동안의 실천 결과를 참학력 평가지 2번 문제에 표시하고 월요일에 담임 선생님께 제출해요. - 국어 6단원 참학력 평가 틀린 것 고치고 공부해오기: 부모님 확인 받고 자신이 정한 날까지 제출해요.(1명 해당. 다음 주 화요일까지)
알림 1. 부모는 아이에게 생명의 시작이자 생존의 기반입니다. 그리고 전쟁터의 방공호 같은 존재입니다. 아이는 부모가 없으면 살 수가 없어요. 몸도 그렇고 마음도 그렇습니다. 아이는 부모에게 조건 없이 수용 받아 본 경험, 깊고 따뜻한 사랑으로 삽니다. 아이는 부모에게 사랑받았던 기억으로 평생을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 2. 우리 반은 매주 화요일 학급티를 입고 오기로 약속하였습니다. 준비물 - 색종이 최소 7장(자신이 원하는 색들로), 색연필: 비가 올 경우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마스크를 착용해요. - 친구와 안전거리를 유지해요. - 공공장소(복도, 교실 안, 계단)에서는 걸어요. - 내 물건만 만져요(친구 책상이나 의자를 잡거나 밟고 넘어가지 않아요) - 친구 몸을 소중히 대해요.(기분 나쁨을 친구를 때리는 것으로 표현하지 않아요. 친구에게 자신의 기분을 말로 표현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히 알려줘요.)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권,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시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 (등교중지 안내문이 표시된 경우 등교하지 말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등교중지 대상: 37.5도 이상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 본인이나 동거인이 2주 이내 해외여행, 동거인 중 자가격리자, 2주 이내 국내 집단 발병 지역/장소 방문) - 8시 50분 이전 등교를 자제해주세요. (이른 등교 시 전교생 체온측정에 누락 가능성 방지) - 심혈관질환자, 호흡기질환자 또는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힘든 어린이의 경우 의사와 상의 - 등교 후 37.5도 이상 측정되거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보호자와 연락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합니다. 연락이 잘되어 지체없이 학교에 오실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보호자가 오기 전까지 일시적 관찰실-교문 앞 천막-에서 보건 선생님께서 체온을 측정하고 필요한 처치를 합니다. - 선별진료소를 방문 시 학생과 보호자 모두 보건용 마스크 착용 및 자차를 이용하며, 자동차 창문을 모두 열어 환기하며 이동합니다. - 공무 외 외부인의 학교 출입을 통제합니다. 자녀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학교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교시간 외 자녀를 데리러 온 경우 현관에서 기다려주세요. - 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은 개인위생 준수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합니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
이전글 | 2020년 7월 27일 월요일 |
---|---|
다음글 | 2020년 7월 23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