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만남이
따뜻하기를 바랍니다.
2020년 7월 16일 목요일 |
|||||
---|---|---|---|---|---|
이름 | 주혜란 | 등록일 | 20.07.16 | 조회수 | 92 |
- 아침 시간, 감정단어 중 기뻤던 경험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3명의 친구가 발표하였습니다. 엄마가 맛있는 음식을 해 주셔서, 칭찬스티커 10개를 모아 원하는 장난감을 맘껏 살 수 있어서, 엄마가 삼촌과 수영장 데려다 주셔서 기뻤다고 마음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반 친구들은 발표한 친구들의 마음을 알아주었습니다. - 1-2교시 국어 시간에는 6단원 받침이 있는 글자 참학력 평가를 보았습니다. - 2-3교시 여름 시간에는 친척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편지를 써 보았습니다. 시간 내 다 못한 친구들은 집에서 완성하거나 내일 학교에서 마저 다 완성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다 완성한 친구는 해당 친척에게 직접 편지를 전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원한다면 친척에게 편지를 전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학급 밴드에 공유해 보기로도 얘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 밥 먹고 잡기놀이를 하는 학생(2명)이 있었습니다. 한 친구는 선생님이 왜 잡기놀이를 하면 안 되는지에 대해 뛰어다니면 자신이 다칠 수 있고, 복도를 지나다니는 다른 친구들을 다치게 할 수도 있고 시끄러우면 다른 반 친구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어서라고 잘 알고 있었습니다. 반성하는 학생의 모습에 믿고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나머지 한 학생은 오히려 거짓말로 회피하려고만 하니 지도에 많이 고민이 됩니다. 그래도 친구 괴롭히고 선생님께 거짓말해서 죄송하다고 나중에라도 인정하고 반성하니 아이를 믿고 인내를 가지고 지도해 보려 합니다. - 4교시 수학 시간에는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문제들을 함께 풀어 보았습니다. - 5교시 안전 시간에는 지난 시간 골목에서 안전하게 행동하는 방법에 대해 친구들이 찍었던 영상을 보며 지난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바퀴가 달린 탈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를 얘기 나누며 인라인 안전사고 동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집에 갈 시간이 다 돼 남은 수업은 다음 안전한 생활시간에 하기로 하였습니다.
사랑의 우체통 - 친척에게 보내는 감사 편지
과제 - 기뻤던 경험을 1가지 이상 8칸 공책에 적어와요.(내일 아침에 등교하자마자 선생님께 검사 맡아요.)
알림 - 학생 지도와 관련하여 어려움이 있을 때 사실 학부모님께 연락을 드려 도움 받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러나 많이 조심스럽고 주저가 돼 연락을 드리지 못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학부모님이나 저나 아이가 잘 되길 바라는 마음은 같을 거지만 아이를 칭찬하는 내용이 아니다 보니 정말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일인가, 학부모님의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일은 아닌가, 교사가 아이를 나쁘게 생각한다고 오해받지는 않을까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제가 생각지도 못하는 부정적 영향이 염려돼 사실 많이 주저됩니다. 참 고민됩니다. 물론 지금까지 학부모님께 연락드려 아이들이 조금씩 좋아지는 모습을 보면 학부모님이 참 든든하고 고맙습니다. 그런데 불편한 말씀을 드려야 할 상황이 또 생기게 될 경우에는 참으로 연락이 주저됩니다. 해서 제가 알림장에 쓰는 글들 보시고 함께 지도를 부탁드리는 부분은 함께 지도해 주시길 부탁드리고, 이런 부분이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잘 안 되고 있지 않을까 염려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저에게 연락주시면 그 때 답을 드리는 것으로 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혹시 제가 불편한 얘기로 먼저 문자나 전화로 연락을 드리게 되더라도 아이와 관련해 그 누구보다 학부모님께서 잘 알고 계실 거라 믿고 있기에 관련해서 지도 조언을 얻고자 함이니 그런 부분을 이해해 주시고 편하게 받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준비물 - 보호 장구(헬멧, 무릎보호대, 팔꿈치 보호대, 손목 보호대): 준비물을 위해 새로 사지 마세요! 이미 구비돼 있는 학생만 준비해 옵니다. 이 중 하나만 있으면 하나만 준비해 와도 됩니다.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요 - 친구와 안전거리를 유지해요 - 공공장소(복도, 교실 안, 계단)에서는 걸어요 - 내 물건만 만져요(친구 책상이나 의자를 잡거나 밟고 넘어가지 않아요) - 마스크 착용을 해요.
매일 가방에 넣고 다녀요 - 사랑의 우체통 파일(교육통신 및 안내문 담을 용도) - 필통(필기도구), 읽을 책 1권, 실내화(실내화 가방) - 마스크(착용: 이름 쓰기, 여분 마스크, 지퍼백), 개인 물 - 휴대용 손소독제(젤 타입), 휴대용 티슈(기침 예절) - 휴대용 물티슈(수시로 자기 책상을 닦는 용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협조사항 - 매일 8시20분까지 자가진단 체크하기 (등교중지 안내문이 표시된 경우 등교하지 말고 담임선생님께 연락하기) (등교중지 대상: 37.5도 이상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의심증상, 본인이나 동거인이 2주 이내 해외여행, 동거인 중 자가격리자, 2주 이내 국내 집단 발병 지역/장소 방문) - 8시 50분 이전 등교를 자제해주세요. (이른 등교 시 전교생 체온측정에 누락 가능성 방지) - 심혈관질환자, 호흡기질환자 또는 마스크 착용 후 숨쉬기 힘든 어린이의 경우 의사와 상의 - 등교 후 37.5도 이상 측정되거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보호자와 연락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합니다. 연락이 잘되어 지체없이 학교에 오실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보호자가 오기 전까지 일시적 관찰실-교문 앞 천막-에서 보건 선생님께서 체온을 측정하고 필요한 처치를 합니다. - 선별진료소를 방문 시 학생과 보호자 모두 보건용 마스크 착용 및 자차를 이용하며, 자동차 창문을 모두 열어 환기하며 이동합니다. - 공무 외 외부인의 학교 출입을 통제합니다. 자녀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학교 방문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교시간 외 자녀를 데리러 온 경우 현관에서 기다려주세요. - 기저질환이 있는 학생은 개인위생 준수를 더욱 철저히 하도록 합니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
이전글 | 2020년 7월 17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0년 7월 15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