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사랑합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10월 6일 화요일

이름 서현희 등록일 20.10.06 조회수 48

1. 안전생활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역수칙 준수(마스크 착용, 손 잘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다중이용시설 이용 제한 등)

- 매일 아침 820분까지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설문참여를 완료해주시고(미 참여시 전화 드리겠습니다.)

- 조금이라도 아이들의 건강에 염려되는 경우가 있다면 꼭 전화 연락 주세요.

2. 우체통

- (10.6~10.9)배움꾸러미(학급홈페이지 온라인학습방과 학급밴드에 첨부파일 탑재하니 참조하시고, 원격수업 내용에 대한 질문 있으시면 학급밴드에 남겨 주세요)

- (10.6~10.9)배움꾸러미 7쪽 준비물: 클레이, 이쑤시개, 접시 배부

- 국어활동 29-31 풀고 부모님 채점 및 싸인 받기

- 그림일기(일주일에 한 번)

- 네모 칸 국어 공책에, 책 읽어주는 친구 이름과 생각이나 느낌(기억에 남는 책의 내용도 좋고, 책 읽어주는 친구 시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도 좋습니다.) 문장으로 표현하기

- 교육통신 제14910월 식단 및 영양 소식지

3. (중요안내) 다음 주 10.12.() 등교수업날, 하교하는 대로 한글 기초학력 읽기 쓰기 개별 진단 예정입니다. 21번부터~28번까지 해당되며, 하교 시간이 약간(20~30분 정도) 늦어질 수 있으니 미리 스케줄 챙겨 주세요.

 

* 등교하자마자, 국화화분에 꽂을 이름표 만들기를 했습니다. '행복이, 씩씩이, 사랑해, 노랑이 등등' 집에서 미리 생각해왔다니 선생님의 알림장 내용이 잘 전달되었구나 싶어서 부모님들께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지난 주 등교수업일에 공부했던 문장부호에 대해서 복습을 하고, 참학력평가를 실시했습니다. 2교시에는 추석빔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색종이를 활용해서 베짜기 활동을 했습니다. 한 줄 한 줄 완성되어가는 것을 보고 신기해하기도 하며, 자신이 했다는 뿌듯함을 표현해주는 친구들, 생각했던 것보다 잘 해준 친구들도 많고, 짧은 시간 안에 완성하려고 노력해준 친구들이 기특해서 기념 사진도 찍었답니다! 그리고 3교시에는 화단으로 나가서 국화 심기를 했습니다. 둘씩 짝과 함께 국화를 큰 화분에 옮겨 심고 이름표도 꽂아 주었습니다. 내일부터 원격수업이라 학교에 오지 않더라도 종종 가족과 함께 학교 산책을 하면서 꽃보다 예쁜 우리 반 친구들이 심은 국화가 잘 자라도록 관심과 사랑을 듬뿍 주면 좋겠습니다!

점심을 먹고 와서는 오늘의 책 읽어주는 친구 하준이가 우리 반 친구들에게 알사탕책을 읽어주었습니다. 알사탕책은 익숙한 내용이어서 친구들과 함께하기에 적절한 책 읽어주는 친구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 앞에서 책을 읽어주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보여서 많이 격려해주고 칭찬해주었습니다.

책 읽어주는 친구시간에 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아래처럼 문장으로 자세하게 말하기 국어수업도 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할 만큼 발표를 하겠다고 손을 들면서 발표해 준 친구들 덕분에 좀 더 자세하게 문장을 늘여 말하기 시간이 재미있었습니다. 말로 먼저 해보고, 쓰기까지 하면 더 좋았을 텐데, 시간이 없어 선생님만 칠판에 쓰면서 수업을 진행해서 아쉬움이 있었으니, 우리 친구들은 국어활동29-30쪽을 과제로 해결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문장 늘이기 놀이를 하면서 점점 더 자세한 문장을 만들어 써보는 연습을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0이가 책을 읽었습니다.

→ 00이가 책을 읽어주었습니다.

학교에서 00이가 책을 읽어주었습니다.

학교에서 00이가 알사탕책을 읽어주었습니다.

학교에서 00이가 알사탕책을 친구들에게 읽어주었습니다.

학교에서 00이가 알사탕책을 친구들에게 실감나게 읽어주었습니다.

학교에서 00이가 알사탕책을 친구들에게 실감나고 재미있게 읽어주었습니다.

학교에서 반티를 입은 00이가 알사탕책을 친구들에게 실감나고 재미있게 읽어주었습니다.

학교에서 반티를 입은 0번 00이가 알사탕책을 친구들에게 실감나고 재미있게 읽어주었습니다.

 

* 책 읽어주는 친구시간에는 글과 그림이 함께 있는 그림책을 선정(5분정도 소요되는 내용)하고, 큰 소리로 실감나게 읽기 연습을 많이 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일주일에 하루 등교이다 보니 해야 할 것도 많고 안내하고 확인할 것도 많고 참으로 바쁜 하루입니다. 이런 학교 생활에 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잘 따라주는 친구들도 있지만 한편 하나하나 챙겨주어야 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1학년 교실은 늘 분주하게 돌아가면서 놓치는 것들도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안타까운 마음이 먼저 앞서면서 하루 빨리 날마다 등교를 해야 초등학교에 다니는 유치원생이 아니라 기초기본교육에 충실한 진정한 초등학교 학생이라 할 수 있겠구나 싶습니다...

다함께 매일 등교하는 그 날까지 부모님의 수고가 뒷받침되어야하는 우리 1학년 친구들이기에 원격수업도 꼭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원격수업에 대한 질문은 항상 학급밴드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10월 7일 수요일 추석연휴 특별방역기간 이후(10.11.~) 학사운영방안
다음글 2020년 10월 5일 월요일 <10월 6일 화요일 등교 수업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