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20년 8월 5일 수요일 안전하게 즐겁게 성장하는 여름방학 & 『문장부호』

1. 안전생활: 안전하게 즐겁게 성장하는 여름방학

- 방학 중,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가 생기면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보건소로부터 자가격리통지서를 받은 경우(접촉자 등)

가족 중 자가격리자가 있는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 경우(결과 포함)

-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은 방학 중 일시 중단되며, 818()부터 다시 실시해주시고, 개학날인 820()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 참여 후 등교 가능합니다.

2. 우체통

- 방학생활안내문 1(파일도 첨부하니 활용하세요.)

- 방학 중 방과후학교 안내장 1

-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안내장 1

- 문장부호 미니북 부모님 보여드리고, 개학날 다시 가져오기

- 효도쿠폰(11효도쿠폰)

- 국어공책에 날마다 소리 내어 읽은 책 제목과 책을 읽고 난 후 생각 문장으로 쓰기

 

* 코로나19 대응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라는 힘든 시기에도 학교교육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오늘 27명 모두가 함께 방학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방학보다는 학교 다니는 것이 좋다고 하는 친구의 말이 고맙기도 하지만, 장마와 무더위로 지쳐가고 또 코로나로 인한 달라진 학교생활이기에 더욱 쉼이 필요한 때이기도 합니다.

짧지만 2주라는 방학은 학습의 장을 가정으로 옮기니, 가정에서도 뜻깊은 배움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보살펴 주시고, 아울러 코로나19 대응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방학 동안에도 소리 내어 책 읽고, 책 제목 쓰기, 책을 읽고 난 후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하기는 계속 이어집니다! 오늘 1교시에 문장부호라는 책을 읽어주고 책을 읽고 난 후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말해보라고 하니 그림 속에 문장부호가 숨어 있어서 신기했다라고 발표를 합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말로는 자신의 생각을 문장으로 잘 말하니, 우선 말로 해보고 나서 문장으로 써볼 수 있도록 해주시고, 글자를 몰라 쓰기 힘들어하기에 부모님께서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방학 때 아이들과 하루 종일 힘드실 부모님을 위하여 11효도쿠폰도 준비하였으니 요긴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잘 실천했을 때 싸인도 해주시고, 쿠폰은 매일 1장씩 국어 공책에 붙이도록 해주세요.(주말에는 무조건 쉬라고 안 해도 된다했더니 주말에도 하고 싶다는 친구들이 많네요!ㅎㅎ)

부모님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속에서 뜻깊은 방학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개학날(8월 20일 목요일 8:50~9:00 등교) 다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