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사랑합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7월 28일 화요일 대나무가 쑥쑥 자리기 위해...

이름 서현희 등록일 20.07.28 조회수 34

1. 오늘의 안전생활

- 코로나19 대응 안전을 최우선한 방역수칙(손 잘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지키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준수하기

- 매일 아침 820분까지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설문참여를 완료해주시고,

- 조금이라도 아이들의 건강에 염려되는 경우가 있다면 꼭 연락 주세요.

- 일회용마스크는 매일 새 것으로 교체, 천마스크 매일 빨아서 깨끗한 마스크 착용합니다.(어제 쓴 마스크를 오늘 다시 쓰고 오는 일이 절대 없도록 위생에 좀 더 신경써주시고, 가방에 여유분의 마스크를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2. 국어 191

3. 날마다 소리 내어 책 읽고 읽은 책 제목 쓰기(책을 읽고 난 후 자신의 생각도 한 문장씩 써보기를 권장합니다.)

 

* 어제 과제로 내준 국어활동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봐주시느라 힘드셨을 것 같아요.. 아이들도 혼나면서 숙제를 했다고 해서 수고했다고 하며 선생님의 과자선물상자가 열렸습니다!

또 소리 내어 책을 읽고 책을 읽고 난 후의 생각을 문장으로 써온 친구들에게도 많이 칭찬해 주었습니다. 한 문장만 간단하게 써도 된다고 했는데 자신의 생각을 여러 문장으로까지 써온 친구도 있고, 점점 글씨도 바르게 쓰는 친구들이 많아지고 있었습니다! 또 어떤 친구는 지금까지 발표한 것 중에서 오늘 제일 발표를 잘 했다고도 칭찬해주었습니다!

날마다 꾸준하게 하는 성실함 속에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눈에 띄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특히, 생각을 문장으로 나타내는 7단원은, 대나무가 쑥쑥 자라기 위해 울퉁불퉁한 마디를 만드는 시간을 거쳐야함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어렵고 힘들지만 이 단원을 공부할 때 부모님께서 꼭 함께 해주시면 우리 아이들의 놀라운 성장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도 국어 191쪽을 과제로 제시했으니, 먼저 그림에서 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문장으로 말을 해보고 나서, 자신이 말한 문장을 써보고, 또 다시 한 번 자신이 쓴 문장을 읽어보도록 꼭 함께 해주세요!(오늘 알림장에는 느낌표가 참 많네요!)

 

이전글 2020년 7월 29일 수요일 『노란우산』 & 빗방울전주곡
다음글 2020년 7월 27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