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사랑합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6월 22일 월요일 『안녕하세요!』

이름 서현희 등록일 20.06.22 조회수 47

1. 우체통

- 교육통신 제83호 상쾌한 아침, 걸어서 등교하게 해 주세요

- 교육통신 제86호 방과후학교 7월 수강신청 안내

- 마스크 배부

2. 국어공책 받침 없는 동화 소리 내어 3번 읽고 표시하기

3. 우체통과 필통(연필은 깎아서) 잘 챙겨서 다니기

4. 오늘의 안전생활

- 매일 아침 820분까지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설문참여 완료(건강이 염려되는 경우가 있다면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안전 수칙 지키기(마스크 상시 착용, 여분의 마스크 가지고 다니기, 손 잘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 교실에서 마스크 잘 착용하기

- 하교 후 스스로 귀가(차조심, 낯선 사람 조심하기)

*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난 월요일 아침, 교실 문을 들어오며 선생님께 큰 소리로 인사하는 모습이 더 반갑습니다. 그런데 한 달이 다 되어 가는데도 인사를 할까 말까 살짝 고민하는 친구들도 보이고, 선생님께는 인사를 하는데 친구들끼리는 아직도 인사 나누는 게 어색합니다. 마침 국어 시간에 공부하는 내용이 다정하게 인사해요단원이어서, 오늘 1교시는 안녕하세요!그림책으로 하루를 열었습니다.(아빠의 생일 꽃 선물을 하고 싶은 아기 부엉이들이 꽃을 사러 가다가 숲에서 길을 잃어 무서운 동물 친구들을 만나지만 아기 부엉이들이 반갑게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하자 모두 친철하게 대해주며 도와주어서 무사하게 아빠 부엉이를 만나게 된다는 이야기로, 인사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께도 선생님께도 인사를 잘 하는 4반 친구들, 앞으로는 학교에서도 또 학교 오가는 길에서 친구를 만나면 서로 다정하게 이름을 부르며 인사하자고 했습니다.(옆에 앉은 친구들에게 이름을 부르며 인사를 해보라하니 이름을 한 번도 불러본 적이 없다며 이름이 뭐냐고 물어보기도 하네요.ㅜㅜ 이 단원을 공부하면서 친구들 이름을 부르며 다정하게 인사나누는 기회를 만들어 실천하도록 해야겠네요...) 

2교시에는 양종원 교생 선생님이 다정하게 인사해요국어수업을 했습니다. 인사를 해본 경험도 이야기 나누고, 국어 교과서 인사할까, 말까?를 소리 내어 읽어보았습니다. 또 인사를 할 때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인사를 하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교시에는 오늘부터는 수업이 끝나면 교실에서 종례를 하고, 스스로 하교를 하기에 교통안전에 대해 다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횡단보도를 건널 때의 5원칙과 교통표지판을 잘 기억하고 있는지도 확인해주시고, 지도가 그려진 학습지에 집에서 학교까지 안전하게 오가는 길도 표시하면서 안전하게 오가는 길을 다시 한 번 이야기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방과후학교 수강의 경우도 내일까지만 교실 인솔을 하기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강 교실이 몇 동 몇 층인지도 꼭 확인해주시고, 징검다리 수강의 경우에도 도서관에서 대기하다가 해당 교실로 이동할 수 있도록 아이들과 꼭 약속해주세요.)

4교시에는 이민경 교생 선생님과 수학 4단원 길이 비교하기 수업을 했습니다. 두 개의 물건 비교하기, 세 개의 물건을 비교하기 등 다양한 물건들의 길이를 비교하고, 비교하는 말을 넣어서 발표도 잘 했습니다. 또 종이 길게 찢기 놀이를 하며 서로의 종이의 길이를 비교하며 즐거운 수학 수업을 함께 했습니다.

 

이전글 2020년 6월 23일 화요일 『친구를 모두 잃어버리는 방법』
다음글 2020년 6월 19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