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2020년 6월 10일 수요일 『가나다 요술책』 |
|||||
---|---|---|---|---|---|
이름 | 서현희 | 등록일 | 20.06.10 | 조회수 | 56 |
1. 우체통 - 자음자 모음자 카드 지퍼백에 넣어서 가져오기 - 국어 공책 말놀이 동요 2번씩 소리 내어 읽고 ●● 표시하기 - 수학 공책 오늘 공부한 내용 싸인해 주시고(수학 공책에 두 가지 방법으로 읽기) 수학익힘 44~45쪽까지 가정학습 스스로 공부하기 - 교육통신 제72호 학부모회 선출 관련 안내(위임 동의서 내일까지 꼭 우체통에 넣어 보내주세요. 위임동의서 미제출시 동의로 알겠습니다.) - 학교폭력예방 서약서(부모님과 함께 소리 내어 2번씩 읽고, 이름 써서 가져오기) 2. 오늘의 안전생활 - 매일 아침 8시 20분까지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설문참여 완료(건강이 염려되는 경우가 있다면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안전 수칙 지키기(마스크 상시 착용, 여분의 마스크 가지고 다니기, 손 잘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 교실에서 마스크 잘 착용하기 - 친구사랑주간, 학교폭력예방 3. 매주 월화 4교시 후 하교(12시 15분), 수목금 5교시 후 하교(12시 50분)), 얇은 옷 사물함에 넣어 놓고 추울 때 입기, 금요일 반티 입는 날
* 국어공책에 자음자 모음자 쓰기를 시작으로 1교시 국어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선생님이 『가나다 요술책』으로 자음자와 모음자를 결합해 글자를 만들어 보여주고 자음자와 모음자가 만나서 글자가 만들어진다는 것, 글자에서 모음자의 위치에 대해서 공부하고 자음자 모음자 찾기도 공부했습니다. 내일은 친구들이 직접 자음자 모음자 카드를 이용해 글자 만들기를 하기로 했으니 자음자 모음자카드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수학 시간에는 먼저 뺄셈 상황(제거와 비교)을 제시하고 연결큐브를 놓아보고, ‘―’와 ‘=’의 기호를 써서 뺄셈식을 쓰고 두 가지 방법으로 읽어보았습니다. 더하기 읽는 방법을 이미 배워서인지 빼기를 두 가지 방법으로 읽는 데에는 잘 이해하는 듯 보여 수학 공책에 뺄셈식을 하나 제시하고 집에서 해보라고 했으니, 확인해주세요. 4~5교시 통합 시간에는 내가 심은 식물의 자람을 교과서에 그림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지고, 색종이로 나비 접기도 했습니다.(아이들사진 밴드에 탑재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투명컵에 심은 보리새싹과 무순을 집에 가져가면 보리새싹을 넣은 된장찌개, 무순 비빔밥 등 음식 만들기에 활용해보라고 했습니다. 한 친구는 엄마가 버리면 어떻게 하냐고 걱정하기도 해서 선생님이 음식 만들기에 활용하라는 내용으로 알림장에 안내할 거라고 했으니, 버리지 말고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아픈 친구 없이, 마스크도 잘 쓰고, 등교시간도 잘 지키고, 거리 유지하기도 잘 하도록 늘 가정에서 세심하게 관심 가져주시는 것이 느껴지는 4반 친구들입니다. 오늘부터 혼자 집에 간다는 말을 해서 더 씩씩해졌다고 하며, 진정한 초등학생이 되어 가고 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한낮에 하교를 하다보니 날이 더워 걱정되지만 하교 후 바로 집으로 스스로 하교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
이전글 |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9일 화요일 친구사랑주간 학교폭력예방교육,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