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합니다~^^
2020년 6월 4일 목요일 씨앗 심기 & 방과후학교 개강 6월 17일로 연기 |
||||||||||||||||||||||
---|---|---|---|---|---|---|---|---|---|---|---|---|---|---|---|---|---|---|---|---|---|---|
이름 | 서현희 | 등록일 | 20.06.04 | 조회수 | 53 | |||||||||||||||||
첨부파일 | ||||||||||||||||||||||
1. 우체통 - 8칸 수학 공책 공부한 내용 부모님 보여드리고 내일 가져오고, 수학익힘 32~35쪽까지 집에서 풀고 공부하기(수학익힘은 집에서 가정학습으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내일 가져오지 않습니다.)
2.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 - 개강일: 6월 17일(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가 연기가능) - 운영부서: 22개 전 부서(코로나19 대응에 따른 부서별 운영 내용 수정하여 학교 홈페이지 상단의 ‘방과후학교’에 탑재, 이론 중심, 신체 접촉 최소화, 거리 유지, 개인용품 사용 등 코로나19 감영 예방을 위하여 프로그램 내용이 다소 수정 되었으므로, 꼭 변경된 운영 계획을 읽어보시고 수강여부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인원 : 사전 신청 수강자 - 7월 수강 신청: 6. 24.(수) 21:00~6. 25.(목) 24:00 - 운영시간표
-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결석 희망 시 34일간(도교육청 지침에 따른 교외체험학습일수) 출석 인정하나 환불은 하지 않음(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일시적 허용) - ☏ 문의전화( 9:00~11:30 방과후관리실 063)249-5678, 13:00~16:30 063)249-5624)
3. 오늘의 안전생활 - 매일 아침 8시 20분까지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설문참여 완료(건강이 염려되는 경우가 있다면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안전 수칙 지키기(마스크 상시 착용, 여분의 마스크 가지고 다니기, 손 잘 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 교실에서 마스크 잘 착용하기
* 원래는 점심을 먹고 씨앗심기를 하려고 했는데, 교실에 씨앗심기 자료들을 보니 1교시부터 씨앗심기를 먼저 하자고 합니다. 그래서 씨앗을 나누어 주고, 종이 위에 올려진 씨앗을 만져보고 관찰하면서 이게 무슨 씨앗일까 이야기 나누는데, 한 친구가 벼의 씨앗 같다고 하며 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ㅎㅎ 벼의 씨앗과 비슷한 보리라고 말해주고, 보리와 무 씨앗을 만져보며 모양과 색깔, 크기를 살펴보았습니다. 또 화분에 이름표도 만들어 꽂고, 투명 컵에 무순과 보리를 선택해서 심었습니다. 두 가지 다 심은 친구도 있고 하나만 선택해서 심은 친구도 있었습니다. 집에 가져가고 싶다고 해서 교실에서 싹이 나는 것 보고 조금만 키우다가 집에 가져가기로 했습니다. 예전 같으면 밖에 나가서 큰 화분에 흙도 담고, 여러 종류의 씨앗을 심고 화분에 물주기까지 같이 하며 왁자지껄했던 활동들인데, 지금은 코로나 상황이다보니 씨앗심기 활동도 이렇게 축소해서 활동을 했습니다. 물주기 활동도 선생님이 해주겠다고 하고 교실 창가에 올려두니 나름 싹이 언제 올라올지 기대도 됩니다~(아이들 활동사진은 밴드에 탑재하겠습니다.)
점심을 먹고 와서 빙고놀이를 했습니다. 종합장에 9칸을 그리고 모음자 빙고놀이, 숫자 빙고놀이 그리고 친구이름으로 빙고게임을 했습니다. 빙고놀이가 무엇인지 처음 접하는 친구도 있고 많이 해봤다는 친구도 있어, 우선 종합장에 9칸 선그리기부터 하고, 빙고칸을 채웠습니다. 모음자와 숫자로 하는 빙고놀이는 모두 자신 있어 보였는데, 친구 이름으로 하는 빙고는 9칸에 친구 이름 채우기도 힘들었습니다. 일주일이 지나가는데 마스크 쓰고 학교생활을 하고 친구와 이야기하거나 놀 시간도 없으니 어쩔 수 없나 봅니다.ㅜㅜ(친구이름으로 하는 빙고놀이는 내일도 시간을 내어 할 예정입니다.)
5교시 수학 시간에 모으기와 가르기 판에 연결큐브로 모으기와 가르기 놀이를 하고 8칸 수학 공책에 모으기 한 것을 수로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수학 공책 부모님 보여드리라고 했으니 확인해주시고, 수학공책은 학교에 놓고 활용하니 우체통에 다시 넣어 보내주세요.) 9이하의 수의 범위에서 활동을 하니 너무 쉽다고 합니다. 또 모으기 활동을 하다보니, “어 더하기네” 라고 말하는 친구도 있어서 내일은 더하기를 나타내는 방법을 공부하고 덧셈을 할 거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집에 가서 과제로 수학익힘 32~35쪽까지 풀면서 공부하라고 했으니 아이들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어려워하면 도움 주시기 바랍니다.(수학익힘 맨 뒤에 정답과 풀이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 수학익힘은 학교에서 수학 교과서로 수업이 이루어지면 가정학습으로 안내할 예정이니 집에 놓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과제 수행 여부는 학교에서 따로 학습지 형태로 확인하겠습니다.)
|
이전글 | 2020년 6월 5일 금요일 『내 영웅은 너야!』 |
---|---|
다음글 | 2020년 6월 3일 수요일 학급대표 희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