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사랑합니다~^^

"바르게 슬기롭게 아름답게" 교훈처럼
  • 선생님 : 서현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5월 27일 수요일 환영합니다!등교 첫날, "너는 기적이야"

이름 서현희 등록일 20.05.27 조회수 60

하루가 정말 바쁘게 지났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보낸 첫날, 많이 힘들었겠지만 우리 친구들 잘 해주었고, 부모님께서 잘 협조해주셔서 오늘하루를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초등학교 등교 첫날의 기억이 이름표가 붙여진 자기 자리에서 화장실 가는 것 외에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도 없고,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거리두기로 기억되겠네요...

그래도 코로나를 이겨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스스로 등교한 친구들에게 기적이라고 말해주며, 『너는 기적이야책도 함께 보고, 선생님은 책상 위에 한 가득 올려놓은 물건들을 준비하면서 우리 친구들을 빨리 만나게 해달라고 기도했다하니 어떤 친구는 학교 가고 싶어서 운 적도 있다는 말을 하네요...

아이들에게 책상 위 올려진 물건들을 하나씩 같이 챙기면서 집에 가서 부모님께도 잘 전달해드리라고 했으니, 알림장 내용 보시면서 확인해 주세요.

지퍼백 안에는 면마스크 2, 필터교체형 마스크1(필터 포함), 반티를 넣었습니다.

마스크는 매일 착용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여유분의 마스크도 가방 안에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이름 써서 넣어 주세요.

반티는 등교 기념 선물입니다. 내일과 모레 이틀 동안 입고 올 수 있도록 챙겨주세요.

얼룩말이 그려진 에코백에는 입학을 축하하는 선물로 책 2권을 넣어서 보냈습니다. 코로나가 아니면 학급문고로 두고 같이 읽으면 좋은데, 지금은 공용 물건 사용을 제한하고 있기에 각자 집으로 보내드리니 가정에서 잘 활용해주세요.(혹시 코로나 상황에 따라 학급문고로 활용하게 될 경우 이 책들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우체통은 학교에서 부모님께, 또 부모님이 학교에 보내는 편지 같은 것을 넣어서 가져가는 것이라고 하고, 중간에서 우리 친구들이 잘 전달해 주어야한다고 했습니다. 오늘 우체통 안에는

- 2020학년도 우리 학교 학사력

- 교육통신 제1, 등하교 안심서비스(꼭 작성해서 내일 우체통에 넣어서 보내주세요.)

- 교육통신 제14, 코로나19 예방 및 등교 안내

- 교육통신 제47, 신입생 응급상황 관리 및 건강조사 안내

- 전주오송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합니다! 1학년 안내장

- 코로나19대응 등교수업 준비물 안내장을 넣었습니다.(날짜별로 준비물 챙겨 보내주세요. 미리 또는 한꺼번에 보내지 마시고 나누어서 보내주세요. 그래야 학교에서 아이들이 물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매일 우체통을 잘 확인해주시고, 제출할 것이 있는 경우 다음날 바로 보내주시면 학급업무처리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매일 아침 학생건강상태자가진단 설문 조사 꼭 참여해주시고, 등교가능일 때 학교에 올 수 있음을 기억해 주시고, 조금이라도 건강에 염려가 되는 경우에는 꼭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니까요!

 

이전글 2020년 5월 28일 목요일 가정폭력예방교육, 『가족은 꼬옥 안아주는 거야』
다음글 2020년 5월 25일 월요일 (중요) 코로나19대응 등교수업 준비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