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3반

서로 사랑하는 꿈꾸는 병아리들♥ 

서로 사랑하는 꿈꾸는 병아리들♥
  • 선생님 : 이루리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이름 이루리 등록일 20.06.11 조회수 112

-1, 2교시 국어시간은 글자의 짜임에 대해서 공부하였습니다. 하나의 자음자에 여러 가지 모음자를 결합하는 활동과 같은 모음자에 서로 다른 자음자를 결합하는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마무리 활동으로 그림에 알맞은 글자를 완성했습니다. 다음 국어시간에는 자음자 카드와 모음자 카드로 더 다양한 글자를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3, 4교시 수학시간은 덧셈 상황을 살펴보고, 모으기로 합을 구하는 공부를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학생이 앞에서 배운 모으기를 잘 기억하고 덧셈식을 풀었습니다. 헷갈려하는 친구가 조금 있었지만, 연결큐브로 직접 모으기를 해보며 천천히 설명하니 곧 잘 해냈습니다. 공부한 것을 수학익힘을 풀며 복습하도록 합니다.

  

- 5교시 여름시간에는 친척의 호칭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오늘은 아버지 쪽 친척만 배워봤는데요, 다음시간에 어머니 쪽 친척에 대해 이어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1. 우체통

  - 교육통신 67(장애 이해 및 장애 인권)

  - 교육통신 71(1학기 우유급식 미실시 안내)

  - 교육통신 75(코로나19 대응조치 및 안내)

 

2. 독서통장 배부

  - 사물함이나 책가방 앞주머니에 넣어 놓고 도서관에서 도서 대출할 때 사용합니다.

 

3. 준비물

  - 읽을 책 1, 필통, 우체통, 개인 물,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가져오기

  - 자음자 카드, 모음자 카드 지퍼백에 각각 넣어 이름 써서 가져오기-15()까지

 

4. 과제

  - 수학익힘 38~41쪽 풀고, 부모님께 채점받기

  - 틀린 문제는 다시 공부하기

  - 내일(12) 검사합니다.

 

5. 안전

  - 복도, 계단에서 오른쪽으로 천천히 바르게 걷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직장 출근이 금지되며 가족 모두 자가격리 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기저질환 학생의 건강 증상(기침 등)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중복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의 소견자료 등을 제출해 주세요

이전글 2020년 6월 12일 금요일
다음글 2020년 6월 10일 수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