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사랑하는 꿈꾸는 병아리들♥
2020년 6월 9일 화요일 |
|||||
---|---|---|---|---|---|
이름 | 이루리 | 등록일 | 20.06.09 | 조회수 | 146 |
-1교시는 국어시간이었습니다. 글자에서 자음자와 모음자를 찾아 말해보고, 모음자가 있는 곳을 확인해보았습니다.(글자의 오른쪽, 글자의 아래쪽) -2교시 창체 시간에는 ‘괴롭힘은 나빠’ 그림책을 읽었습니다. 주인공이 '그만해'를 외칠 때 우리 친구들도 함께 외쳐보고, 장난과 괴롭힘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장난의 조건은 3가지입니다.
첫 번째, 물어보기(말과 행동을 하기 전에 상대 친구에게 물어봅니다.) 두 번째, 허락받기(할 말이나 행동을 상대 친구에게 먼저 허락 받도록 합니다.) 세 번째, 말과 행동 후에 상대 친구와 나 모두 기분이 좋아야 합니다. 둘 중 한명이라도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은 괴롭힘이라고 배웠으니,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3교시는 수학시간에는 ‘더하기’와 ‘같다’ 기호를 배우고, 덧셈식을 2가지 방법으로 읽는 공부를 하였습니다. (3 더하기 1은 4와 같습니다. / 3과 1의 합은 4입니다.) 다음 수학시간에 두 가지 방법으로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4교시는 봄 시간으로, 저번에 했던 자기소개를 이어서 했습니다. 거의 모든 친구들이 씩씩하게 발표를 마쳤습니다. 1. 우체통(교육통신 없음) 2. 준비물 -읽을 책 1권, 필통, 우체통, 개인 물, 여분의 마스크 매일 가져오기 -가족사진(가족의 얼굴이 크게 잘 나온 사진-선글라스 끼지 않은 사진), 학생 독사진(최근에 찍은 얼굴이 크게 잘 나온 사진) 선생님께 개인 카톡으로 보내기 ->6월 10일(수)까지 -얇은 점퍼를 챙겨서 보내주세요.(날씨가 더워 에어컨을 켰을 때 추워하는 친구가 있어요.) 3. 알림 -스스로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연습시켜 주시고 부모님이 마중 나오신다면 집으로 오는 길 중간에서 만나기로 약속해 주세요. 이번 주부터 부모님 도움 없이 등하교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월, 화요일은 4교시(12시 15분 하교), 수, 목, 금요일은 5교시(12시 50분 하교)를 합니다. 4. 안전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직장 출근이 금지되며 가족 모두 자가격리 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저질환 학생의 건강 증상(기침 등)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중복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의 소견자료 등을 제출해 주세요. |
이전글 | 2020년 6월 10일 수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8일 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