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월 10일 (화)알림장> |
|||||
---|---|---|---|---|---|
이름 | 송태정 | 등록일 | 20.11.10 | 조회수 | 16 |
<11월 10일 (화)알림장> 1.알림 가. 건강상태 자가 진단 입력바랍니다. 나. 오늘 받아쓰기 확인했습니다. 부모님 확인 후 내일 받아쓰기확인용 노트 다시 보내주세요. 다. 책 친구(양지우) 2. 숙제 -받아쓰기 틀린 것을 확인용 노트에 3회씩 쓰면서 공부하기(문장 전체 쓰지 않고 틀린 낱말만 써도 됩니다. 만약 띄어쓰기와 문장부호를 틀렸을 경우 문장으로 1번만 써도 됩니다) -수익 58-61쪽 풀, 채, 틀, 공 (채점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준비물 - 읽을 책 1권(없으면 색종이나 그림 그릴 종합장 준비해주세요), 마스크(끈이 떨어지거나, 이물질이 묻어 교체해야할 상황이 발생합니다), 물(꼭 준비해주세요. 없으면 번거롭습니다.^^), 손소독제 4. 안전, 생활교육: 친구들 배려하면서 조심조심 다니기 5. 오늘 이런 것을 배웠습니다.***** -1교시 국어시간에는 받아쓰기를 해 보았습니다. 지난번보다 헷갈리는 모음들이 많이 있어서 친구들이 어려워했습니다. 자주 쓰는 모음위주로 공부했으니 오늘 틀린 것이 있으면 꼭 다시 써 보면서 다음에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한 우리 아이들에게 칭찬과 격려부탁드립니다. -2교시 국어시간에는 7단원 '무엇이 중요할까요'에 들어갔습니다. 이 단원은 인물이나 사건 등 중요한 내용을 확인하며 글을 읽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준비학습으로 '알아맞히기 놀이'를 통해 설명하는 대상을 파악하며 이번 단원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알아보았습니다. -3교시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발로 고리전달하기, 고리 많이 끼우기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4교시 수학시간에는 '10을 만들어 더해 보기(1),(2)'를 같이 했습니다. 이 단원은 6단원의 7+8의 계산을 7+3+5의 형태로 생각하여 해결하기 위한 선수학습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세수의 덧셈을 앞의 두수로 10을 만들어 더해보고, 뒤의 두수를 10을 만들어 더해보는 형태로 공부해보았습니다. 우리 반 친구들은 10의 보수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쉽게 10을 만들어 더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과제로 내 준 수익문제 해결할 때 10을 만들어 해결하는지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6. 11.11(수)수업안내 국어 180쪽~,수학90~,창체(사과데이) 겨울24~(남생이 놀이 등)
|
이전글 | <11월 11일 (수)알림장> |
---|---|
다음글 | <11월 9일 (월)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