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월 22일 (화)알림장> |
|||||
---|---|---|---|---|---|
이름 | 송태정 | 등록일 | 20.09.22 | 조회수 | 23 |
첨부파일 |
|
||||
<9월 22일 (화)알림장> 1.알림 가. 원격수업(9월23일-9월25일)기간에도 건강상태 자가 진단 입력바랍니다. 나. 아동특별돌봄지원확인(T 지킴이나 홈피)- 혹시 신용카드로 스쿨뱅킹을 하는 경우나 별도 계좌를 받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파일을 작성하여 인편(교무실로)이나 이메일(osonges@korea.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다. 오송초에서 제작하는 배움꾸러미는 EBS와 연계하여 구성하여 제작하였습니다.(예: 원래 2차시 분량인데 EBS에서 1차시로 진행했을 경우 1차시를 더 공부할 수 있게 제작함) 또한 우리 선생님도 EBS의 방송내용을 미리 보지 못하고 방송전에 배움꾸러미를 제작하기 때문에 EBS내용과 겹치는 경우가 있으니 복습이나 다지기 활동으로 다시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2. 숙제 - 배움 꾸러미 풀기, 책 읽고 책이야기에 쓰기(생각쓰기하면 더 좋습니다), - 일주일에 1번 이상 일기쓰기 할 때 흉내 내는 말 1번 이상 넣어서 쓰기(흉내 내는 말에 밑줄 쳐 오세요) - 국활 17-23쪽 겹받침과 쌍받침이 있는 낱말 익히면서 바른 글씨로 쓰기
3. 원격수업 준비물: 배움꾸러미 4쪽 참고하며 수업 전에 준비하기 4. 안전, 생활교육: 코로나19대응 안전규칙 지키며 건강하게 생활하기, 규칙적인 생활하기
5. 오늘 이런 것을 배웠습니다.***** -1교시 국어시간에는 겹받침과 쌍받침이 있는 낱말을 익혀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을 자주 쓰지만 약간 헷갈릴 수 있으니 쓰기 공책에 쓰면서 연습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쓰기를 하면서 헷갈릴 경우에는 겹받침이 있는 글자 뒤에 ‘았, 었’을 넣으면서 앞의 받침을 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 ‘읽다’→ ‘읽었다’로 바꾸어서 발음이 ‘일겄다’ 로 ‘었’자가 ‘겄’자로 발음이 날 경우에는 앞의 받침에 ‘ㄱ’자가 있는 것이라고 이야기를 해주면 좀 쉬울거예요. 교실에서 1학기에 연음법칙(용어는 안 배움)에 대해 배웠거든요) -2교시 이웃시간에는 이웃집에 놀러갔을 때의 예절과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교시 이웃시간에는 EBS에서 배운 동서남북놀이랑 재활용종이 길게 찢기 놀이 재밌게 해보았나요? -4교시 생명존중교육활동을 통하여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이 따뜻한 우리 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6. 내일(9.23(수))배움꾸러미 안내**** -3교시 국어시간에는 EBS 국어시간과 연계하여 끝말잇기를 더 해보는 활동입니다. -4.5교시 이웃시간에는 어려운 이웃을 만났을 때 어떻게 도와주는지 알아보고, ‘눈먼 비행기 놀이’를 가족과 함께 해보면서 이웃의 어려움을 경험해 보는 활동입니다.
|
이전글 | <9월 23일 (수)알림장 |
---|---|
다음글 | <9월 21일 (월)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