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
  • 선생님 : 송태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9월 14일 (월)알림장>

이름 송태정 등록일 20.09.14 조회수 25

<9월 14()알림장

1.알림

. 건강상태 자가 진단 입력바랍니다

. 등교 중지 기간 변경 안내

- 증상이 하나라도 있는 경우 선별진료소 방문이 원칙

- 코로나19 검사 유무, 선별진료소 방문 유무에 관계없이 약을 복용하지 않고, 증상이 으면 등교 가능합니다.

. 우체통 총 2

  -2020년 인풀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안내1,

  -전주독서대전 추천 프로그램 1

. 꽃 모자이크 만들기 배부했으니 가정에서 완성해 보세요

. 내일 학급티와 편한 바지 입고 오세요

. 내일 (9.15()) 국어 2단원 (시를 읽고 흉내 내는 말 찾기, 흉내 내는 말을 넣어 적절한 문장 만들기) 수행평가 예정

. 이번 주 월, 화요일(9.14~9.15) 등교수업, 수요일~금요일(9.16~9.18)가정에서 원격수업 합니다.

2. 숙제 

- 국활 14~15쪽 풀, , ,

- 배움 꾸러미와 일기 안 가져 온 친구는 가져오기

3. 선책: 씩씩한 꽃 (책 이야기에 쓰기, 생각쓰기하면 더 좋습니다.)

요즘 생각 쓰기를 잘 하는 친구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생각쓰기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친구들에게는 다음의 것을 물어봐 주세요. 생각을 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무엇인가? 이것을 읽고 무엇을 느꼈는가? 새롭게 알게 된 점은 무엇인가? 내가 주인공이라면 어떻게 했을 것인가? 이야기를 어떻게 바꾸고 싶은가? 뒷이야기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등등

생각쓰기는 매일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아이들이 오히려 생각쓰기가 부담드러워서 책 읽는 것을 힘들어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러니 부담 없이 너무 강요하지 말고 생각쓰기를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책을 너무 많이 읽은 친구들은 이제는 다량의 책보다는 깊이 있게 책을 읽을 수 있게 생각쓰기를 권합니다.

※※ 다독상 시상처럼 생각쓰기에 대한 상을 주어 동기부여를 시키는 것도 좋겠지만, 이는 여러 가지 면에서 친구들에게 부담이 되고 부작용이 있을 것 같아 시상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대신 내적 동기유발로 칭찬을 해주려고 하니 자유롭게 생각쓰기 해주실 것을 권합니다.

 

4. 9.15()준비물: 교과서 2(수학, 가을), 학급티

5. 안전, 생활교육요즘 친구들끼리 돈을 준다거나 돈을 달라고 하는 사례가 빈번해져서 사건화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돈을 달라고 하고 물건이나 먹을 것을 사달라고하는 것은 학교폭력에서 갈취에 해당하니 꼭 주위 시켜 주시고 이야기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특히 친구들끼리 돈을 주고 받는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6. 오늘 이런 것을 배웠습니다.*****

-1교시 배움꾸러미, 책 이야기, 일기검사를 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꾸준히 배움꾸러미를 잘 해 준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이번주에도 학교를 옮겨서 가정에서 하는 수업이니 지금처럼 잘 해주기 바랍니다

-2교시 책놀이 선생님과 씩씩한 꽃책을 읽고 나만의 씩씩한 꽃 만들기를 했습니다. 책을 많이 읽고 생각쓰기를 잘 하는 우리반 친구들은 오늘 책놀이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책과 관련된 생각을 아주 잘 말한다고 칭찬 많이 받았답니다. 그리고 꽃 만들기를 완성하지 못한 채로 가져갔으니 이번 주 시간이 날 때 완성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세요.

-3교시가을 시간에는 친구들이 오픈한 나눔 가게를 사진으로 구경했습니다. 코로나로 하지 못하는 것이 많아 아쉬움이 크지만 사진으로나마 함께 할 수 있어 다행이라 위로해 봅니다

-4교시 국어시간에는 소리와 모양을 흉내내는 말을 넣어 문장 만들기를 했습니다.

 

이전글 <9월 15일 (화)알림장>
다음글 <9월 11일 (금)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