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안녕하세요.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움과 평화속에 함께 성장하는 우리
  • 선생님 : 송태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7월 3일(금)알림장>

이름 송태정 등록일 20.07.03 조회수 30

<7월 3일(금)알림장> 

1.알림

가. 학생건강 상태 자가진단 8시 20분까지 꼭 입력바랍니다.(알람 설정해 놓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우체통 1건(과학 체험 주간 행사 안내- 다음주 수요일부터 3가지 할 예정입니다.)

다. 하교후에는 도서관에서 방과후 기다리는 친구들만 있을 수 있습니다. 하교후에는 책만 얼른 빌리고 바로 하교 할 수 있도록 지도 바랍니다.

2. 숙제 

- 수학 덧셈 뺄셈 학습지  2장, 풀, 채, 틀, 공

- 책 읽고 부모님과 생각 나누기한 후 책 이야기에 쓰기

- 가족에게 감사 이용권 4장 드리기(아직 못 쓴 친구는 써서 드리기)

 

3. 준비물

- 읽을 책 1-3권(몇 몇 친구가 책을 가져오지 않은 친구가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급책등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책을 빌려 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 친구들은 그림을 그리거나 색종이 접기등을 합니다. 되도록이면  책을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개인 물, 여분의 마스크 매일 가져오기, 얇은 점퍼( 많은 아이들이 더운에 한 두 아이가 춥다고 하면 그 아이에게는 점퍼를 입을 수 있게 권장합니다. 가방 속에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4. 안전: 장난으로도 사람때리거나 목조르는 행동하지 않기

오늘1,2교시 기족시간에는 가족의 고마움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았습니다. 장난감정리하기, 신발정리하기. 수저놓기, 동생과 사이좋게 놀기, 즐겁게 해드리기. 자주 연락드리기. 꼭 안아드리기 등 우리 친구들이 할 수 있는 일들이 아주 많이 있답니다. 가정의 한 구성원으로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어보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시간 가졌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형제간에 우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또 가졌답니다. 60억이 넘는 지구에서 한부모아래에서 태어난 우리 형제는 특별한 인연을 가진 존재이며, 서로 사랑하고 보살피라는 신의 마음이 담긴 아주 특별한 관계라는 것을 생각해 보았답니다. 형제들에게 서로 고마운 점에 대해 발표도 해보았습니다. 부모님께 효도중에 하나가 형제간에 우애라는 것도 이야기 해보았답니다. 형제간에 우애에 대해 다시 한번 이야기 나누는 좋은 시간 가졌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가족 단원 마무리 하면서 가족에게 감사 이용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감사이용권을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효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도 좋겠네요~

그리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고마운것 죄송한것, 앞으로 해야 할 것 등을 생각해서 적어보고 동영상으로 찍고 싶은 친구는 찍고 사진으로 찍고 싶은 친구는 사진으로 찍었답니다.

한주동안 모두들 수고가 많았습니다. 주말동안 푹 쉬고 월요일에 만나요~

 

이전글 <7월 6일(월)알림장>
다음글 <7월 2일(목)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