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깍지쌤과 27명의 콩알들이 알콩달콩 성장하는 1학년 1반입니다^^
2020년 7월 22일 수요일 |
|||||
---|---|---|---|---|---|
이름 | 최민희 | 등록일 | 20.07.22 | 조회수 | 38 |
첨부파일 | |||||
(배)는 오늘 배부한 것들, (준)은 준비물, (과)는 과제, (알)은 알림입니다.
(배) 교육통신 106호 방과후 8월 수강신청 안내(1장), 총 1부(1장) 배부
(준) 읽을 책 1권, 필통, 우체통, 개인 물, 여분의 마스크 가져오기
(과) <바른 글씨 쓰기> (저고리, 수저, 머리, 거미, 도서) 천천히 바르게 써오기 - 내일 검사 (과) <효도 쿠폰> 매일 1개씩 부모님이 원하시는 쿠폰 내용 실천하고 싸인 받아서 모두 받으면 선생님께 가져오기 (과) <영상편지> 학급밴드의 영상 보고 연습해오기
(알) 방과후 8월 수강신청 7.22(수) 21:00~7.23(목) 24:00 (알) 이번 주 나팔꽃 물주기 책임이들은 아침에 영상편지를 촬영합니다. 8시 40분까지 꼭 등교시켜 주세요. (알) 매주 금요일 학급티를 입고 오기로 약속했습니다. (알) 월, 화요일은 4교시(12시 15분 하교), 수, 목, 금요일은 5교시(12시 50분 하교)를 합니다. (알)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하게 됩니다.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직장 출근이 금지되며 가족 모두 자가격리 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알) 기저질환 학생의 건강 증상(기침 등)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중복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의 소견자료 등을 제출해 주세요.
-교사 편지- 오늘은 더 많은 친구들의 나팔꽃이 피었습니다. ^^ 현이 나팔꽃
도균이 나팔꽃
태석이 나팔꽃
대건이 나팔꽃 내일 나팔꽃 책임이는 준모, 연우, 선율, 시원, 대건, 은서, 원경입니다. 8시 40분까지 꼭 등교시켜 주세요. 1교시 수학 시간에는 10 짝꿍(10의 보수)를 한 번 더 복습하고 겹자석 수카드로 10 짝꿍끼리 다양한 모양 만들기를 해 보았습니다. 아직 조금은 헷갈려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가정에서 10 짝꿍 노래 자주 불러주며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1절) 1,9 2,8 3,7 4,6 5,5 1,9 2,8 3,7 4,6 10 짝꿍 ♪ ♬(2절) 1,9 2,8 3,7 4,6 5,5 6,4 7,3 8,2 9,1 10 짝꿍 ♬ 2교시 국어 시간에는 7단원 ‘생각을 나타내요’를 시작했습니다. 어제 놀이했던 낱말만으로는 생각을 잘 나타내기 어렵기에 낱말을 연결해서 문장으로 생각을 나타냄을 배웠습니다. 가장 기본 문장 ‘ 이(가) 을(를) 요.(다.)’도 배웠습니다. 3교시 국어 시간에는 ‘콩쥐 팥쥐’와 ‘토끼와 자라’ 그림을 보고 어울리는 문장 만들기를 했습니다. 4교시 여름 시간에는 드디어 비가 내리기 시작해서 운동장으로 나가 비를 관찰하고 느껴보았습니다. 비가 떨어지는 모습(눈), 비의 소리(귀), 비의 냄새(코), 비의 감촉(손)을 느껴보고 물웅덩이도 찰방찰방 밟아보고 들어왔습니다. 5교시에는 비를 관찰하고 느꼈던 점들을 발표해 보고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을 감상했습니다. 우리가 느꼈던 비의 소리와 감촉을 음악으로 비슷하게 표현했다며 감탄하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
이전글 | 2020년 7월 23일 목요일 |
---|---|
다음글 | 2020년 7월 21일 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