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8반

안녕하세요. 배움과 협동으로 평화롭게 함께 성장하는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배움. 협동. 평화. 성장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8.29(목)알림장

이름 송태정 등록일 19.08.29 조회수 26

알)우체통 2개 학부모 연수안내, 우유금액 재 안내

숙)일기쓰기: 베짜고 옷 만들기 또는 국화심기(월요일에 검사)

(1학기에 이어 그림일기쓰기를 지속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일주일 동안에 있었던일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거나 인상깊었던것 중에서 1-7개 쓰면 됩니다. 그리고 학급에서 특별한 행사가 있었던 일은 주제로 내 줄 예정이니 일기로 쓸 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일기 대신  줄글일기를 쓰기를 원하는 경우 줄글일기를 써도 괜찮습니다.  아이들이 일기쓰기를 어려워할 경우 충분히 이야기 나누고 쓰면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겪은일을  자세히 쓰고  생각과 느낌에  밑줄을 그어 볼 수 있게 지도 부탁드립니다. 일기 검사는 일주일에 1번 매주 월요일에 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일기쓰기 활동은 국어 9단원 '겪은 일을 글로 써요' 에서 참학력 평가의 일부분으로 2학기 동안의 일기를 모두 누적하여 평가할 예정입니다. 꾸준한 일기쓰기로 아이들이 조금더 성장하였으면 좋겠고 성장과정이 기록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꾸준한 관심 당부드립니다.)

선책)국화보다 아름다운 너

엄책)팥죽할머니와 호랑이

안전)친구 놀리지 않기

~~~

 오늘은 추석시간에 어제에 이어 베를 짜고, 짠 베를 이용하여 멋진 옷을 만들었습니다. 1학년 친구들에게는 좀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모두들 열심히하고 어려워하는 친구들은 먼저 한 친구들이 도와주면서 협동하면서 모두들 멋지게 옷을 만들었답니다.

 또한 동아리 시간에는 '국화보다 아름다운 너' 책을 읽어 보고 국화꽃을 심어보았답니다. 국화꽃을 짝과 함깨  잘 자라기를 바라면서 정성껏 심었답니다. 소쩍새의 소리가 묻어나는 국화를  봄, 여름 내내 해, 바람, 천둥, 농부등이 정성껏 길렀으니 이제는 우리 친구들이 정성껏 꽃을 피울 거랍니다.

이전글 8.30(금)알림장
다음글 8.28(수)알림장